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아이패드

아이패드3의 예상 했던 반전, New iPad 이렇게 달라진다 - 가격, 스펙

아이패드3는 없고 NEW iPad만 있었던 새로운 아이패드 발표

오늘 새벽 애플의 새로운 아이패드의 공개가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발표라는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지만 아이패드3가 나올것이라는 예상때문에 레드블 마셔가며 기다리신 분들이 많이 계시죠..ㅎㅎ
역시나 발표는 새로운 아이패드에 관한 이야기 였고 그동안 나돌아 다니던 루어와는 좀 다른 모습의 아이패드가 선을 보였습니다.

아마도 아이패드3에 관한 관심 때문에 그 어느때 보다도 치열한 보도 열기가 되지 않았을까 하내요. 한번 만이라도 발표회 현장에서 직접 들어보고 싶내요..ㅋㅋ

잡스대신 팀쿡이 진행한 새로운 아이패드의 발표.. 잡스옹이 너무나 보고 싶내요.


일단 이번에 나온 아이패드는 공식적으로 아이패드3는 되지 않습니다. 발표회 시작 부터 끝까지 NEW iPad라는 말만 있을 뿐 한번도 아이패드3로 언급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3는 루머처럼 10월에 발표가 될까요? 7인치모델로?ㅎㅎ

iOS 5.1의 발표도 함께 있었습니다. 한국 업데이트는 새로운 산돌고딕네오폰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독성이 좋아서 매우 좋더라구요. 5.1 업데이트는 지금 업데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디스플레이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올라갑니다. 이것만으로도 그분을 영접 할만 하겠죠?
10인치의 광활한 화면을 레티나로 볼수 있다니... 제 아이패드를 던져 버리고 당장이라도 New iPad를 손에 들고 싶어지는 순간. 해상도264 ppi이며 지문 및 기름 방지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레티나가 올라가면 장점이 많습니다. 일단 선명한 화질로 인해 장시간 이북을 감상해도 눈의 피로가 덜하고 게임이나 영상 감상을 할 때도 더욱 선명한 화질로 만나 볼 수 있죠.

2048x1536의 해상도를 제공해서 일반HD TV보다도 더 넓은 화면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5X CPU를 사용하면서 CPU는 성능이 좋아졌고 GPU는 쿼드코어를 사용하면서 그래픽 처리 속도가 비약적으로 발전 했습니다. 테그라3와 같은 성능을 내어 주는 멋진 녀석 입니다. 아마도 애플의 첫번째 쿼드의 주인공은 아이폰5가 되지 않을까요?

카메라 성능도 좋아져서 1080P의 동영상을 촬영 할 수 있는 카메라로 업그레이드 ~ 아이패드2에 비하면 완전 비약적인 발전이내요. 솔찍히 아이패드2의 카메라는 정말 안습이었는데...
Advanced wite IR이라는 필터가 추가되었고 자동노출, 자종얼굴탐색, AF가 지원 됩니다. 아이폰4s에 들어가 있는 기능이죠. 손떨림 보정도 추가 되었습니다.

일본어 시리는 추가가 되었는데 이번 OS업데이트에 한국어 시리는 빠져 있내요. 6월이나 되야 한국어를 지원하는 시리양을 만나 볼 수 있을 듯. 키보드 음성 인식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LTE지원은  안할것 같았는데 이게 정말 대 반전 이내요.. +_+
아이패드도 이제 LTE지원을 시작했습니다. 아마 다른 태블릿 제조사들이 LTE모델을 속속 내어 놓고 있어서 위기감을 느꼈을듯. 헌대 아직 LTE 주파수가 표준이 정해지지 않다보니 국내와는 다른 주파수를 사용하는 해외에 맞춰진 상태라 국내에 출시 될때 어떻게 나올지가 궁금해지는 상황 입니다. 현 상태로는 국내에 들여와봐야 LTE를 사용할 수 없거든요. 와이파이 모델만 먼저 판매가 될까요? 국내 LTE 주파수 맞춰서 U+에서 아이패드 판매를 시작하면 요것도 볼만 하겠내요..ㅋ

배터리 시간은 아이패드2와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는데 레티라 디스플레이와 다른 시스템적인 성능이 향상된것을 생각하면 배터리도 더 좋아진것으로 봐야겠죠?

외형은 크게 달라진것은 없고 기존에 나 돌던 홈버튼이 사라질것 이라던 루머와는 다르게 홈 버튼은 여전히 존재 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2와 달라진점을 요약하면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고, A5X의 듀얼코어 CPU, 5메가 픽셀의 카라와 1080P를 지원하는 HD동영상 그리고 음성 키보드와 LTE지원이 되겠내요.

모두가 궁금해할 바로 그것 가격! 아이패드2와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가 됩니다. 가격이 오를것 이라던 루머를 철썩같이 믿은 김군은... 오보를 날린셈이 되었내요..ㅋ
New iPad의 발매와 함께 아이패드2의 가격 인하도 단행하는데 ... 제 아이패드2가 이제 똥값이 되겠내요..ㅠㅠ

새로운 아이패드는 1차는 3월 16일 2차는 3워 24일에 순차적으로 출시를 시작 합니다.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일본이 1차 출시국가에 포함되었내요. 부럽... 1,2차 모두 한국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예상과는 다르게 환골탈태한 모습은 아니지만 여러모로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갖추게된 새로운 아이패드!
레티나 만으로도 이건 꼭 가져야만 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하드웨어 스펙만 보면 요즘 나오는 안드로이드 진영보다는 좀 떨어지지만 최적화가 잘 된 OS를 사용하기 때문에 완전 빠르게 느껴지겠죠?
에픽(인피니티 블레이드 제작사) 에서 새로운 게임 소식이 전해 졌는데, 새로운 아이패드는 엑박이나 플스3보다 높은 해상도와 메모리를 가지고 있고 GPU가 비약적으로 발전했니.. 다시금 게임의 강자가 되어 주겠내요. 전에 애플이 콘솔게임기 시장을 잡겠다고 했던게 불연듯 머릿속을 스치고 지나갑니다.
삼성이 갤탭7.7을 국내에 내어 놓으며 아이패드를 잡겠다고 하고 있지만 갤럭시 노트에 이어 국내용 갤탭7.7에도 해외판매용과 다르게 스냅드레곤이 사용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엑시노스를 기다린 국내유저들의 원성을 사고있습니다. 왜 삼성은 국내 유저들에게만 유독 스냅드레곤을 고집하는것일까요?ㅡㅡ?
1,2차 출시국가에 모두 빠져 있는게 너무나 아쉬운데... 어서 국내에서도 새로워진 아이패드를 만나보고 싶내요.

이미지와 정보의 출처는 모두 엔가젯 입니다.- http://www.engadget.com/2012/03/07/apple-ipad-3-liveblog/
Comments.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