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아이패드

뉴 아이패드(New iPad) 분해 영상과 사진 등장

반응형

항상 이슈가 되는 새로운 제품이 등장 할 때 마다 분해기를 내 놓고 있는 iFxitd에서 뉴 아이패드 분해기를 공개 했습니다. 호주에서 직접 아이패드를 구매 해서 분해기를 작성 했다고 합니다.  

ifixit은 미국 내 개인용 전자기기 전문 수리 업체 입니다. 사설 수리업체라고나 할까요?^^ 수리 업체라서 그런지 수리하는 관점에서 단점들을 동영상으로 풀어 주기도 했습니다.


직접 영상으로 풀어준 이야기를 종합해 보면
- 여기저기 너무 접착제를 많이 사용하고 있고 이로 인해 분해가 굉장히 힘들다.
- 본드로 붙여 놓아 분해서 유리가 깨질 가능성이 크다.
- LCD를 양면 접착 테잎으로 유리에 붙여 놓아서 이로인해 분해 도중 LCD가 깨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정도로 요약해 볼 수 있겠내요. 


아이패드를 분해하기 위해 준비된 공구들. 레드 불이 있는게 인상 깊군요..ㅋㅋ 레드 불은 저도 즐겨 마시는데 더 좋은 거 아시는 분들은 좀 추천해 주세요.^^:

전체적으로 접착제가 많이 사용 된 아이패드... LCD는 양면 테잎으로 붙여 놓았다던데 히팅건으로 살살 LCD를 분해하고 있습니다.

알려진 바 대로 LG의 디스플레이가 아닌 삼성의 디스플레이가 사용 되었다는 부분 이라고 하는데 이걸 봐서는 저는 잘 모르겠내요.. 여튼 LG를 버리고 이번에는 삼성의 디스플레이가 사용 되었다고 합니다. 서로 소송 중이지만 요런 부분은 협업이 잘 되내요. 신기하게.. 역시 비지니스의 세계는 심오 합니다.

이 부분이 아이패드의 핵심 부품인 메인보드 입니다. 생각 보다 메인보드는 상당히 작죠? 거의 대 부분이 배터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이패드2에서 말이 많았던 문제의 RAM은 1기가로 최종 확인 되었습니다. 얼마전 소프트웨어로 확인 한것이 인터넷에 올라오기도 했었는데 이번에 직접 확인이 되었내요. 노란 박스 부분이 RAM 부분 입니다.

새로운 두외로 자리 잡은 A5X 프로세서. 처음 발표 될 때 쿼드 프로세서로 잘못 기사를 작성한 기자들 때문에 혼란이 되기도 했었죠. GPU만 쿼드라는거~

3셀로 나누어진 배터리. 당초 애플을 42.5Whr이라고 발표 했지만, 43Whr(11,560mAh)로 밝혀 졌습니다. 발표보다 살짝 더 고용량의 배터리내요.

뉴 아이패드의 카메라 모듈. 생각보다 심플하내요. 요런걸로 고 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니.. 세삼 기술의 발달을 느끼게 됩니다.

뉴 아이패드와 함께 잇슈가 되고 있는 몇가지를 중심으로 풀어 보았는데 가면 갈 수록 애플 제품에 접착제 사용이 많아 지고 있내요. 분해 할 일이 없을 것이라고 자신 하는 것일까요?ㅎㅎ
15인치 맥북에어에 관한 루머도 들려오고, 아이폰은 7회연속으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뉴 아이패드가 애플의 인기를 계속 이어가 줄지 궁금하내요. 머 태블릿 분야에서는 거의 아이패드가 갑이긴 하지만요..ㅎ 
사용 된 이미자는 ifxit에서 인용 해 왔습니다. 더 자세한 개봉기를 원 하시는 분들은 ifixit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ifxit의 아이패드3 분해기 바로가기 : http://www.ifixit.com/Teardown/iPad-3-4G-Teardown/8277/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