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라이프그램(LifeGram)으로 스마트 하게 효과적으로 운동량을 측정 하자

반응형

손쉽게 운동량 및 칼로리 측정해 주는 개인 트레이너 라이프그램(LifeGram)

스마트 디바이스는 사진 혹은 텍스트 형태로 삶을 기록하는 라이프로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 할 수 있는 좋은 디바이스 입니다. 다양한 어플들이 삶을 기록하고 저장 하는 일을 돕고 있죠.
운동이나 다이어트에도 스마트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운동을 하는데 혼자 하는것은 심심하기 짝이 없는 일이니까요.

 

LG전자에서 나온 라이프그램은 자신의 운동량 혹은 일상생활의 움직임을 칼로리로 계산해서 보여주는 기기 입니다. 웹, 모바일, 그리고 라이프그램의 본체까지 함께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자신의 운동량을 기록하고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동 목표량을 정해서 계획성 있는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 주기도 하고 또 라이프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랭킹놀이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은근 경쟁심을 자극해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 주기도 합니다.


요즘 LG에서 나오는 제품의 패키징은 대부분 친환경적은 패키징이 많더군요. 라이프그램은 제품의 속성이 그래서 인지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합니다. 종이박스 안에 패키징이 들어 있는데 구성이 간단하기 때문에 부속 내용물은 그다지 많지는 않습니다.

라이프그램의 크기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김군의 시계가 약간 큰편인데 그것보다도 더 작습니다. 어른 손가락 3마디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내요.

무게는 13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일반적인 시계보다도 더 가볍기 때문에 손목밴드에 차고 있어도 별로 무게감을 느끼지 못해서 종종 잊고 있을 때도 있습니다

충전은 요즘 스마트폰의 충전 단자와 같은 마이크로 5핀의 충전 단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따로 충전기를 챙길 필요 없이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 합니다.


기본 2개의 컬러밴드가 들어가 있는데 블랙은 일체감이 있어서 좋고 형광연두는 좀더 스포티하게 사용할 때 좋더라구요. 요즘 실리콘 재질의 시계줄을 가진 스포츠 시계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스포티하게 사용할 때는 손목에 차고 다녀도 스타일리시 하게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물론 트레이닝복 하고도 상당히 잘 어울려서 요즘 헬스장 갈 때 차고 다니는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밴드 아랫부분에 LG의 마크가 있는데 요것좀 어떻게 디자인 변경이 안될 까요?ㅎㅎㅎ 요것만 좀 다르게 바꿔주면 훨씬 스타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김군처럼 따로 시계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클립을 사용하면 되는데 가방안에 넣어 두어도 되니까 예전에 삐삐나 만보기를 차고 다니는것 처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PC와 동기화를 마치고 나면 메인 화면이 시계가 됩니다. 그 전에는 나오지 않구요. 동기화가 완료 되고 나면 비로서 자신의 활동량을 PC를 통해서 라이프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상태도 확인 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보행 현황을 보여주는 화면 입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만보계의 기능이 들어가 있는 것이죠.

활동량에 따른 소비 칼로리 표시 입니다. 자신이 움직이면서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비 했는지를 알 수 있고 밑에 보이는 수치는 자신이 정해 놓은 목표 칼로리 입니다.

활동시간을 보여주는 부분인데 일상적인 움직임과 격렬한 움직임을 구분해서 얼마나 운동을 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자신의 활동강도를 재미난 캐릭터와 함께 보여 주는대 단순히 운동 상태를 보여 주는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운동이 부족하면 부족하다고 알려주고, 시시콜콜 잔소리를 하면서 운동좀 하라며 알려 주기 때문에 누군가 케어 해 주는것 같아서 좋더라구요.


웹과 모바일 연동으로 쉬운 운동량 관리  
라이프그램이 좋은것은 쉽게 운동량을 측정해 볼 수 있다는것도 있지만, 측정 된 데이터를 웹과 모바일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계획성 있는 운동 스케쥴을 짜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LG 전자의 라이프그램 홈페이지(http://www.lglifegram.co.kr)를 방문하면 자신의 라이프그램과 연동된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원가입은 별도로 해 주어야 합니다.

단순 회원 가입 만으로 데이터를 볼 수 있는것은 아니고 회원 가입 후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PC와 연동 시키면 자신의 하루 운동량 및 활동량 활동강도 섭취 칼로리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힌 할 수 있고 자신의 랭킹을 통해 얼마만큼의 운동을 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챌리지 항목이 존재 하기 때문에 혼자 하는 운동이라도 목적을 부여해서 운동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라이프그램과 스마트폰의 연결을 통해서 자신의 운동량 체크와 PC와 의 동기화를 무선으로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한대 아직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은 없더라구요. 또 5인치 디바이스는 지원하지 않아서 갤럭시노트 같은 큰화면을 가진 디바이스는 지원하지 않는데 옵티머스 뷰가 출시 되면서 LG도 5인치 디바이스가 생겨났으니 곧 유니버셜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안드로이드용 라이프그램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QR코드
스마트폰과 라이프그램의 연결은 블루투스를 이용합니다.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수동 동기화를 할 수 있고 2시간마다 자동으로 동기화를 시도 합니다.

이런 운동량 측정은 나이키가 먼저 시작을 했고 최근에는 이와 비슷한 제품을 내어 놓기도 했죠. 웰빙 바람을 타고 점점 운동을 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자신의 운동량이나 소비 칼로리등을 쉽게 알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 합니다.
꼭 운동을 목적으로 하지 않아도 자신이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움직이고 있는지 알 수 있다면 필요에 따라서는 운동을 병행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생활패턴을 알아보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운동량 측정 방법이 맥박수나 이런것으로 하는것은 아니고 움직임에 따라서 측정이 되는 방식인데 3D가속센서와, 진동센서, Hall의 3가지 센서를 이용해서 적은 움직임도 확실하게 감지해서 비교적 정확한 데이터를 만들어 줍니다.
김군이 얼마전 받은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나왔는데 이걸로 운동량을 측정해 보니 심각한 수준이더군요.. ㅎㅎ 덕분에 심한 운동 부족을 느끼고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낼 수는 없지만, 조금씩 움직임을 늘리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운동을 하고 싶으신분이나 조깅이나 자전거등 혼자 하는 운동을 하면서 자신의 운동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으신 분들은 스마트폰 어플들도 좋지만 좀 더 정확한 라이프그램이 도우이 많이 될것 입니다. 스마트폰과 연계된 다양한 디바이스가 나오고 있는데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런 라이프그램 같은 물건이 많이 나와 주면 좋겠습니다.

라이프그램 제품 사양
- MCU: 16Bit 8MIPS
- 크기: 33.5 x 12.5 x 33.5
- 무게: 13g
- Display: OLED Mono 128*64 0.96 inch
- Memory: 4Mbyte NOR Flash
- Sensor: 3D 가속센서, 진동센서, Hall 센서
- 통신지원: Bluetooth, micro USB
- 타기기 연동: Android Phone, PC Client
- 색상: 상단-black, 하단-black
- 용량: 내장 Li-Ion Battery 120mAh
- 표준사용시간: 3일 이상 충전방식: PC USB, micro USB 충전기 (완충 시간: 2시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