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묵직하지만 경쾌한 보습면도, 쉬크 하이드로(HYDRO)5

반응형

남자들이 자라면서 귀찮은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수염이 자라난다는것 입니다. 저는 수염도 잘 자라는 편이라 자주 면도를 하게 되는데, 자동면도기는 왠지 디테일하지 않게 수염이 정리가 되는것 같아서 주로 수동 면도기를 사용합니다. 어디 여행이라도 한번 가려고 하면 부피면에서는 자동보다도 수동을 먼저 챙기게 되구요.

수동 면도기를 생각하면 딱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겠지만, 아주 오래 전부터 사랑받아온 브랜드 중에 쉬크가 있습니다. 제가 어릴적에 아버지께서 사용하시던 면도기도 쉬크였고 크면서 가장먼저 접했던것도 쉬크 였내요.ㅋ
쉬크가 새롭게 하이드로5 모델을 내어 놓았습니다. 김군이 일주일 정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는데 생각보다 꾀 괜찮내요!

 

잘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종이로 된 패키지를 제거하거 하이드로5를 꺼낼 때 혹시나 손을 베일까 방지 하는 차원에서 뚜명 뚜껑이 씌워져 있습니다.

저가의 면도기와는 풍기는 포스부터 다르죠?ㅋㅋ 블루와 화이트로 매치가 된 컬러는 시원함과 경쾌함을 안겨 주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 합니다.

헤드를 제외한 나머지 화이트 부분은 고무로 되어 있습니다. 이 고무 패킹들이 물기 있는 손으로 잡아야 하는 면도기의 마찰을 만들어서 좀더 안정적이고 정확한 면도를 할 수 있게 도와 주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덕분인지 그립감도 괜찮내요.

손으로 들었때 느껴지는 묵직함에 살짝 놀랐습니다. 저가의 프라스틱 제품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그런 묵직함! 전 일회용 면도기 이런거는 좀 가벼워서 싫은데 묵직함을 가지고 있어서 면도 자체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게 합니다.

하이드로5가 부드러운 면도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비밀은 바로 면도날 헤드 부분에 있는 젤박스 덕분 입니다. 젤박스는 알로에 성분으로 윤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것이 피부를 보호하고 매끄러운 면도가 가능 하게 하는거죠. 평소에는 고체 상태이지만 물이 닿으면 살짝 부푸러 오르면서 피부에 밀착됩니다.

물이 닿으면 이렇게 살짝 부풀어 오르면서 알로에 윤활 성분을 내어주며 다른 면도 거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깔끔하고 편하게 면도가 가능 하게 됩니다. 이게 약간 젤 같은 그런 것이라 면도 거품 없이 이것 만으로도 면도가 가능 하기는 한데 역시 빠르게 면도 하려면 비누거품 정도는 있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면도날 교체 시기를 가늠하기가 상당히 애매한데 이 젤 박스가 비어버리면 교체를 해 주면 됩니다. 시각적으로 바로 인지 할 수 있으니 편하게 알 수 있겠죠?

하이드로5의 트리머는 플립 트리머로 손으로 살짝 젖히면 면도날이 고정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피부의 곡면을 따라 헤드가 움직이기 때문에 정밀한 면도를 요하는 부분에서 얼굴 윤곽에 따라 움직여서 면도가 어려울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프리머를 고정시키고 구렛나루제거나 정밀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면도 날 사이에 특허 받은 스킨가드를 가지고 있어서 피부와 닿는 면적은 넓어지고 피부와 면도날 사이의 굴곡을 1/2로 줄여서 피부자극을 줄였다고 하내요. 안전도도 상당히 높아서 그냥 쑤~욱 미끌어지는 느낌으로 면도가 되기 때문에 너무 좋더군요.

실제 면도를 진행해 보았는데 플립 트리머 덕분에 잘 면도하기 힘들었던 코 밑 수염도 말끔히 정리가 되어서 좋더군요.ㅋㅋ 젤 박스의 젤이 얼굴에 막을 만들어 주어서 면도 후에 다른 스킨 제품을 바르지 않아도 면도를 한 부분은 꾀 오랜동안 부드러운 느낌을 만들어 줍니다.

특허 받은 날 설계덕분에 면도날 사이에 잔털이 남지 않고 깔끔하게 세척이 가능 합니다.

면도기가 다 같은것 아니냐? 이렇게 말하시는 분들은 면도를 잘 하지 않으시는 분들 입니다.ㅎㅎ
정말 자주 면도를 해야 하는 처지인 저 같은 사람들은 면도기에 대해서도 상당히 예민해 지기 때문에 이것 저것 많이 사용해 보게 되거든요.
요즘은 이런 날 면도기도 진화에 진화를 거듭해서 상당히 깔끔하고 편리하게 면도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단순히 면도를 넘어서 남자의 스킨 케어에도 도움을 주는 물건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상당히 촉촉한 느낌을 오래도록 간직하게 해주더라구요.

하이드로5에 관한 정보는 쉬크 하이드로5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