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 4S 국내출시 일정 발표, 4일 부터 예약 판매 시작!

아이폰 4S가 전파인증을 통과 하더니 드디어 국내 판매 일정이 솔솔 올라오고 있습니다. 예상보다 전파인증 신청은 늦게 이루어진것 같은데 빠르게 처리가 되어서 4S를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반가움을 전하고 있내요.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홍콩과 한국을 비롯한 15개국가에서 11월 11일에 정식 출시를 한다고 밝히고 있고 예약판매는 11월 4일 부터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가장먼저 예약판매 소식을 알린곳은 SKT였습니다.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과 마찬가지로 4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 한다고 트윗을 통해 알리기 시작 했습니다.

그에 비해 KT측은 별다른 반응이 없어서 일각에서는 KT가 애플과 문제가 생긴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던 찰라 KT에서도 11월 4일 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다는 트윗을 날려 왔내요. KT는 3Gs 고객을 위한 할인판매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기사가 나왔던데 그리 메리트 있는 조건은 아닌듯. 


아직까지 정확한 가격이나 가입 조건등은 나와 있지 않은 상황 입니다. 3G 데이터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요금제나 가격조건 등에서 크게 바뀌지는 않을 전망 이구요.
아이폰4s의 예약 소식과 함께 각 통신사들의 아이폰4s 유저 모시기 경쟁이 한층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5를 기다리던 3gs고객들을 4s로 흡수하기 위해 상당히 분주한 모습이죠.
애플은 아이폰4s 발표당시 가격을 통신사 2년 약정을 기준으로 16GB모델은 199달러, 32GB모델은 299달러, 64GB모델은 399달러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아이폰4가 처음 나왔을 때 가격과 같기 때문에 아이폰4S 가격도 아이폰4가 출시됐을 때와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이구요. 아이폰4s에 적용된 시리는 2012년 까지 한국어 지원을 해 준다고 했는데 내년이면 길거리에서 시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을까요?^^
KT와 SKT가 동시에 판매를 시작하는 만큼 둘 중 누가 웃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Comments.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