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애플, 아이폰 4s 발표! 제대로 낚였다! - 스펙 출시 정보

반응형

말도 만고 탈도 많은 애플의 아이폰 새 모델이 4일(현지시간) 발표가 되었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모습은 보이지 않은체 팀 쿡이 발표를 했내요.

바로 얼마 전 까지 아이폰5의 케이스 사진과 조립 공장의 유출 도면 등이 인터넷에 화제가 되면서 기존의 아이폰과는 많이 달라지고 화면도 커진 아니폰5의 출시설이 확실시 되었으나 막상 뚜껑을 열고 세상에 나온 물건은 아이폰5가 아닌 아이폰4s 였습니다.

디자인은 기존의 아이폰과 크게 달라진것 없는 모습이고 2차 출시 국가에서도 한국은 제외되어 우리나라에 들어 오려면 시간이 좀 필요해 보입니다. 아이폰4에서 문제점으로 지적 되어온 안테나는 설계 디자인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아이폰 4s의 가격은 통신사 약정 2년을 기준으로 16GB가 199달러, 32GB가 299달러 이고 64GB는 399달러 입니다. 그리고 보급형 모델이 새로 추가 되는대신 8GB의 모델이 부활하여 99달러에 판매가 됩니다.
아이폰 3Gs 8기가 모델은 2년 약정의 경우 무료로 공식화 되었습니다.

아이폰4s는 아이패드2에 들어간 A5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채택되어 이론상 처리속도가 2배 더 빨라지고 그래픽 처리능력은 7배가 빨라졌다고 합니다. 고 사양의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이 많은 아이폰 게임들을 할때 버벅이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는데 이런 문제는 많이 해소가 되겠내요.

LTE 모델이 되지 못한 아이폰 4s는HSDPA칩을 사용하고. 다운로드 최대 속도는 아이폰4 보다 2배 더 빠른14.4Mbps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내장 카메라는 3264x2448까지 지원되는 800만 화소급으로 아이폰4에비해 향상된 카메라가 제공 됩니다. Hybrid IR filter를 사용해 사진의 퀄리티를 높이고 조리게가 2.4F까지 지원되는 고성능 렌즈가 장착 되었습니다.
동영상 녹화는 트랜드에 맞게 1080P까지 지원 되기 때문에 동영상의 퀄리티도 상당히 좋아 졌습니다.

 

또 하나 재미 있는 기능인 Siri가 적용이 되어 있는데, 음성인식 기술이긴 한데 약간 다릅니다. 단순히 단어의 인식이 아니라 대화 형으로 아이폰을 조작하는 기능 입니다. 오늘 우산을 가져가야 겠느냐고 물으면 날씨를 보여주는 그런 음성인식 기술인데 한글도 인식이 잘 될지는 모르겠내요.
 
아이폰4s의 발표를 두고 기대 보다 크게 미치지 못한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내요. 그래서 그런지 4s 발표에 대해 크게 이슈가 되고 있지는 않내요. 우리나라는 1,2차 출시국 모두에서 빠져 버려서 빨라야 12월이 되어야 아이폰4s를 받아 볼 수 있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국내 출시는 애플이 얼마나 전파 인증을 빨리 마치느냐에 따라 달라질것으로 보이며 KT와 SKT가 거의 동시에 출시가 될것이 확실시 된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 가경은 50만원 선이 될것 같내요. 아이폰 5를 기대 했을 많은 사람들을 보기 좋게 낚으며 발표된 4s~ 김군의 아이폰5에 대한 기다림이.. 또 하염없어 지고 있내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