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배터리 성능 개선한 아이폰 OS 업데이트 발표, 아이튠즈(itunes) 없이 업데이트 하기

반응형

얼마전 아이폰4s의 출시와 함께 iOS5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iOS5로 업데이트 한 사용자들이 배터리 문제를 지속적으로 재기했고, 애플은 이례적으로 문제를 시인하며 곧 배터리 문제를 해결한 업데이트를 내어 놓겠다는 이야기 했었는데 정식 업데이트가 공개가 되었내요.

애플의 기기를 사용할 때는 itunes를 꼭 사용해야 하는데 ios5의 발표와 함께 icloud가 전격 공개가 되었고 ios5에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팟 혹은 아이패드의 데이터를 자동 백업하고 애플의 전 라인업에서 동일하게 같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기본 제공이 5기가를 제공하는데 좀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길 원하면 저장공간을 추가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iOS5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생간 변화 중에 하나는 OS 업데이트를 iTunes에 연결하지 않아도 가능하게 되었다는것 입니다. 백업을 위해 iTunes를 사용하던 사람도 iCloud에 백업 설정을 해 놓으면 아이튠즈를 별로 사용하지 않을수도 있다는것이죠. OS 업데이트를 위해서 설정 어플을 실행한뒤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탭으로 이동하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탭으로 이동하면 사용가능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는 업데이트 내용을 보여 줍니다. 업데이트 용량이 44.6메가 정도 되니까 될수 있으면 비교적 데이터 전송이 안정적인 Wi-Fi에서 업데이트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3G에서도 되는지는 확인하지는 못했는데 3G에서도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별히 업데이트를 위한 배터리 제한 같은것은 없는것 같지만 업데이트 중에 전원이 꺼져 버리면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으니 될수 있으면 배터리 충전을 연결해 두고 업데이트 하는것이 좋습니다. 업데이트 시간이나 다운로드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유비무환이니까요.ㅎ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여부를 묻는데 다운만 받아두고 설치는 나중에 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를 선택하게 되면 업데이트를 시작하고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터리 문제가 확실히 좀 잡히면 좋겠내요.. 제 아이폰이.. 배터리를 잡아먹는 귀신이 되었으니 말이죠..-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