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태블릿

갤럭시Tab 10.1 Wi-Fi로 Kies연결하는 방법

KIES는 사용자가 삼성의 모바일 기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매니저 프로그램 입니다. 다수의 모바일 기기를 한번에 연결 할 수 있기 때문에 기기간의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고 모바일 기기로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모바일 기기안에 있는 데이터를 PC로 전송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KIES를 통하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혼자서도 할 수 있습니다

USB를 통해 PC와 연결해서 사용하지만 케이블을 항상 준비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이 없어도 Wi-Fi를 통해  KIES와 연결해서 무선으로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Wi-Fi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내 PC와 갤럭시Tab 10.1이 같은 Wi-Fi네트워크 안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노트북과 연결하는게 쉽겠죠?

KIES 연결을 위한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는 방법
KIES를 설치 하기 위해서는 삼성의 모바일기기를 지원하는 사이트인 삼성 모바일닷컴 (http://kr.samsungmobile.com/index.do) 홈페이지로 이동 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 중 내 애니콜에 마우스를 오버 시키면 애니콜 라인업이 나타납니다. 가장 처음에 있는 갤럭시Tab 10.1을 선택합니다. 상단 이미지 밑에 있는 탭 메뉴 중에 ‘다운로드 센터’를 선택합니다.

소프트웨어 메뉴에서 KIES 2.0의 가장 우측에 있는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KIES 2.0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PC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합니다. KIES를 설치하면 USB드라이버도 함께 설치가 되기 때문에 USB드라이버를 따로 다운로드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만일 KIES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PC와 연결만 사용하려면 USB드라이버만 PC에 설치해 주어도 상관 없습니다.

환경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에서 중간쯤에 있는 Wi-Fi로 KIES 연결을 선택 합니다. 팝업창이 활성화 되면서 주변에 연결할 수 있는 PC를 검색 합니다. 같은 Wi-Fi네트워크 안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Wi-Fi네트워크로 PC를 사용하지 않는 다면 연결 할 수 없습니다. 검색이 완료 되면 연결할 PC를 선택합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선택한 PC와 연결을 시도 합니다. 자신의 PC화면에 나타나는 연결 확인 메시지를 OK 하면 연결을 하기 시작 합니다.

연결이 완료 되면 PC에서 자동으로 KIES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굳이 USB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Wi-Fi로 연결하면 불필요한 연결을 피할 수는 있지만, Wi-Fi환경에 따라 속도가 느릴 수도 있습니다. KIES의 좌측의 메뉴를 선택해서 연락처나 음악, 동영상을 동기화 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Kies가 예전에는 별로 효용성이 없었는데 갤럭시Tab 10.1에 워낙 동영상용 코덱이 깔려 있지 않다보니 영상을 넣을 때 유용하게 사용이 되더군요.
또 요즘 나오는 애플리케이션 들의 용량이 점점 커지게 되다 보니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 갤럭시Tab 10.1은 메리 관리를 위해 Kies에서 영화나 사진을 이동하면 도움이 됩니다. Kies에서 자동으로 변환 해주거든요.
Kies를 Wi-Fi로 연결하는것은 상당한 장점이 있습니다. 케이블을 준비 하지 않아도 된다는것인데 이게 은근 귀찮은 일이라.. 케이블의 압박에서 벗어 난다는것 만으로도 상당한 장점이죠. 이제 충전만 무선으로 된다면 더 바랄게 없겠습니다.
Wi-Fi를 연결은 케이블 연결 보다는 느리기 대용량의 파일 보다는 문서나 사진 파일등의 간단한 파일 전송에 알맞습니다.
갤럭시Tab을 산다고 그냥 스마트한 삶을 살수는 없습니다. 스마트한  삶을 살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 또 공부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내요..ㅋ

Comments.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