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스마트한 세상의 스마트한 복합기, HP포토 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를 스마트하게 해주는 6가지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모바일 라이프가 대세를 이루면서 다양한 폼벡터의 기기에서 무선으로 즐기는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프린터에도 예외는 아니여서 무선으로 프린팅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HP 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벤티지에 추가되어 있는 네트워킹 기능은 단순히 Wi-Fi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한 네트워크 프린팅 뿐만 아니라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로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졌지만 사용법은 매우 쉽답니다.^^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는 가정용 포토 프린터겸 복합기 입니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사진 출력이 가능한 포토 프린터 이죠. 그리고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의 네이밍 아래에는 프린트,스캔, 카피를 할수 있다는 표시와 다른 프린터에는 없는 Web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HP포토 스마트 잉크 어드벤티지(K510a)의 모든 제어는 좌측 상단에 있는 LCD패널을 통해 이루어 집니다. 터치 LCD는 아니고 패널이 터치 방식으로 되어 있는 터치패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1. 무선네트워크를 통한 무선의 자유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를 첫 구동하면 보통의 프린터에서 처럼 카트리지를 정렬하고 각종 설정을 하게 됩니다.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는 와이어리스(Wireless)를 지원 하기 때문에 Wi-Fi네트워크가 구축된 환경이라면 Wi-Fi연결을 통해 네트워크 프린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PC는 방에다 두고 HP포토 스마트 잉크 어드벤티지(K510a)는 거실에 두어도 사용이 가능하다는것이죠.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선이든 유선이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2. 자동 펌웨어 업그레이드와 네트워크를 통한 무선 업데이트

HP포토 스마트 잉크 어드벤티지(K510a)를 사용할 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실행 합니다. 굳이 PC와 연결 하지 않아도 설정메뉴에서 업데이트를 체크하고 무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터치 몇번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3. 언제 어디서나 프린트 하는 자유를 누리자, ePrint

HP포토 스마트 잉크 어드벤티지(K510a)는 HP의 ePrint를 지원 합니다. ePrint는 자신의 프린터에 부여되는 고유 번호를 HP eprint center 홈페이지 (http://h30495.www3.hp.com/c/35191/KR/ko/)에 등록해서 자신의 프린터 고유의 이메일 계정을 부여 받아 사용하게 됩니다. 

자신의 프린터의 프린터 코드는 처음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를 구동할 때 ePrint설정을 하면 ePrint의 튜토리얼 페이지를 인쇄 합니다. 이 셈플 페이지에 자신의 프린터 코드가 찍혀 나오는데 이 코드를 ePrint Center에 등록하면 됩니다.

ePrint 센터에 자신의 프린터를 등록하면 프린터로 코드로된 프린터 고유의 이메일 계정을 부여 받게 됩니다. 이 계정은 변경이 되지 않아서 좀 불편하기는 합니다. 간단히 기억할 수 있는 이메일 계정은 아니기 때문이죠. 자신의 이메일 계정에 등록해 두면 편리하게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메일 계정에 주소록 같은곳에 저장해 두고 사용하면 일일이 입력하는 수고는 덜 수 있습니다. 프린터에 부여된 고유의 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면 프린팅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해외로 출장 나가서 집에 있는 프린터에 메일을 보내도 프린팅이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멀리 있는 사람들 끼리 사진이나 편지를 주고 받아도 좋겠죠?^^
메일의 내용 뿐만 아니라 첨부파일도 함께 프린트가 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기능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4. 프린터의 사용도 스마트하게, Touch Smart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는 앞서도 이야기 했지만 터치 패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LCD까지 터치이면 좋겠지만 그런 부분은 고급 사양의 기종에게 넘겨 주도록 하죠..^^;;
단순히 터치가 되어서 터치 스마트 인것은 아닙니다. 간단히 터치 몇번 만으로 복사나 스캔 그리고 USB로 연결된 메모리에 있는 사진 파일의 직접 프린팅을 터치패널이 적용된 LCD창을 통해서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5, 이제는 복합기도 애플리케이션의 시대, 프린트 앱스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에는 복사, 스캔, 프린트의 기본 기능외에 프린트 앱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을 간단히 사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화 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놓은것 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해서 실행하면 네트워크를 통해 웹에서 데이터를 가져다가 실행을 합니다. 앞서도 이야기 했듯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네트워크 연결은 필수 이겠죠?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있었던 메가마인드의 색칠놀이를 프린트 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죠?^^
단순히 색칠놀이 뿐만 아니라 종이공작놀이나 Yahoo를 통한 뉴스를 프린트 해 볼수도 있고, 스도쿠 같은 간단한 게임도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저장된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HP eprint center 홈페이지 (http://h30495.www3.hp.com/c/35191/KR/ko/)에 접속해서 추가 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의 배열도 자신이 원하는대로 직접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6, 스마트폰의 사진을 간단히 프린트해보자 iPrint

아이폰 사용자라면 iPrin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iprint를 공식적으로 지원 하는 프린터는 HP의 제품이 유일합니다.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와 함께하면 간단히 자신의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계열이나 향후 출시될 블랙베리의 9900 시리즈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HP복합기 출력이 가능 합니다.
 

아이폰4를 사용한다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 없어도 iPrint를 통해서 직접 프린팅이 가능 합니다. iPrint를 지원 하지 않는 아이팟 터치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프린팅이 가능 합니다.

프린트를 선택하면 같은 무선네트워크안에 연결된 프린터를 찾아서 보여 줍니다. 별도의 어려운 설정 과정이 없이 몇번만 터치해 주면 간단하게 프린팅이 됩니다.

4x3 용지를 이용해서 프린팅을 해 보았습니다. 요즘 제 아들녀석이 종종 시크한 표정을 지을때가 있군요.ㅋ
소중한 추억을 휴대폰 속에만 넣어 두는것 보다는 종종 프린트 해서 꺼내어 보는것도 좋습니다. 유지비까지 저렴한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이니까요.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를 벌써 한달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크게 불편한 사항들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고급기종은 아니기 때문에 기본 소음 정도가 있고 프린팅의 속도가 고급기 만큼 빠르지 못한것이 단점 이랄까요?
사용법이나 제공하는 가이드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편리해져서 메뉴얼을 굳이 보지 않아도 모든 작업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무선네트워크 연결 조차도 패스워드만 수동 입력이지 나머지는 자동으로 처리하니까요. 스마트 기기들이 점점 늘어 가는 요즘 무선네트웍을 활용하는 프린터의 좋은 예가 되어 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활용성이 높아지는 복합기 HP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K510a)
어떠세요?^^
 

본 포스트는 HP 포토스마트 잉크 어드밴티지 K510a의 체험단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Comments.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