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All New SM7 (신형 SM7 후속)의 이례적인 신차 사진 정식 공개, 스파이샷의 여파인가?

반응형

르노삼성자동차가 신형 SM7을 공식적으로 전격 공개했습니다.
얼마전 신형 SM7의 사진으로 추측되는 스파이샷이 전격 공개 되면서 네티즌들의 질타가 이어지고 SM7에 대한 기대 심리가 반감되는것을 고려해서인지 그간 르노삼성이 하지않던 선공개를 하게 되었을것으로 추측 됩니다. 하지만 유출 되었던 스파이샷과 별반 다를것이 없다는 반응도 여기저기서 들리고 있습니다.


가장 실망을 많이 나타낸 부분이 헤드램프 부분이었는데요, 이번에 발표된 공식 이미지컷을 보면 기존의 스파이샷에 담겨 있던 헤드램프 모양과는 많이 달라 보이지만 선명한 이미지컷 이라는 설절을 생각하면 실사로 나왔을때 실제 헤드라이트와 크게 다르지 않을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컨셉카에서 보여 주었던 멋진 실루엣과 파격적인 디자인을 살리지 못했다는 의견이 지배적인것 같구요.

전체적인 곡선이나 디자인은 꾀 잘 빠진 것으로 생각 되는대 전면이 아무래도 좀 애매하내요. 르노측에서는 스파이샷은 국내 양산형과 같은지 확인해 줄수 없다는 애매한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르노그룹과 공동으로 개발해서 해외에서도 테스트 차량이 돌아다닐수 있다고 밝히고 있기 때문에 유출된 스파이샷이 SM7 후속이 아니라는 확실한 답변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유출된 스파이샷과 르느삼성이 공개한 컷을 비교해 보면 후면은 크게 다를게 없어 보이내요. 역시 보정이 많이 된 이미지컷이 멋져 보이는것은 당연한것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달 말에는 르노삼성의 SUV QM5의 부분변경 모델의 발표가 있고 다음달에 신형 SM7의 가격과 옵션등의 발표를 시작으로 사전계약에 들어 간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SM7의 출시와 사전 계약이 빨라진듯한 느낌이내요. 어쩌면 저 스파이샷이 그랜저가 돌풍을 몰고 있는 준대형 시장에 이슈를 만들기 위한 르노의 작전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형 SM7은 2.5 모델과 3.5의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고 2.5모델을 기준으로 그랜저와 비슷한 3,100만원선에서 가격을 조율중인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일단 출시가 되고 실제 주행성능이나 승차감등에서 승패가 갈리게 되겠지만 그랜저보다는 좀더 저렴하게 나와주어야 조금더 경쟁력이 있어 줄것 같습니다. 이런 이미지컷 말고! 실제 사진을 공개해 달란 말입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