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안드로이드 내비게이션 스마트(Smart) K9과 함께하는 스마트 드라이빙

반응형
.

안드로이드 네비게이션 k9 안드로이드가 드디어 시장에 모습을 들어 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장점을 수용하며 기존에 없던 안드로이드 UI를 가진 네비게이션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안드로이드를 만나 얼마나 스마트해 질수 있는지 한번 알아 볼까요?^^

SMART k9도 기존의 네비게이션들 처럼 부팅 시간이 있습니다. 부팅 시간이 비교적 긴 스마트폰들과는 다르게 그리 긴 부팅시간을 요구 하지는 않습니다. 부팅후에 GPS를 찾는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군요.

기존 네비게이션의 메뉴는 일반적인 메뉴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스마트 K9은 애플리케이션의 아이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똑 같이 메뉴 화면과 홈 화면으로 구성되고 애플리케이션 을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형식 입니다. 아이나비 3D 맵도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보면 됩니다. 멀티테스킹도 당연히 지원 됩니다.

스마트폰과 다른것은 구글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할 수 없다는것 입니다. 대신 아이나비 앱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파일만 있다면 얼마든지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게임 앵그리버드도.. 실행이 되더군요..ㅎㅎ
사실 내비게이션으로 게임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 네비게이션은 네비게이션에 충실한 기능들만 가지고 있으면 된다고 생각 합니다.ㅎㅎ

스마트K9을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연결이 필요 합니다. 와이파이가 잡히는 지역이라면 따로 테더링이 필요 없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는 자신의 스마트기기를 연결해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게 해 주어야 다양한 기능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마트 K9의 스마트한 경로 검색

어딘가로 길을 나서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하는일이 무었일까요? 네비게이션을 이용해서 길을 찾는일 이겠죠?
스마트K9에는 일반적인 경로검색을 담당하는 통합검색과 함께 Live검색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라이브 메뉴를이용하면 인터넷 연결을 통한 경로 검색을 보여 줍니다. 검색시에 네비게이션에 등록된 지점이 아니라면 라이브 검색을 이용해서 인터넷 연결을 통해 검색한 결과 값으로 경로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결오 검색뿐만 아니라 그 지역의 날씨 정보도 구글의 검색에 기반해서 보여줍니다. 이제 길을 나서기 전에 날씨가 어떨지 주소는 어딘지 검색하고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스마트 K9에서 검색하고 바로 경로로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라이브검색은 아이나비 3D 맵 안에서도 할 수 있고 네비게이션을 실행하지 않아도 메뉴 화면에서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검색 결과도 라이브검색, 구글의 지역검색, 웹검색, 네이버 웹검색을 선택해서 결과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라이브 검색을 통한 결과 값을 확인한 뒤에 바로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으로 위치를 확인하고 경로탐색을 시작 할 수 있도록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정말 편리 하겠죠?^^
에버랜드나 코엑스 같은 정형화된 검색 결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주변에 있는 주변맛집, 주변 중국집 같은 위치 기반의 검색 결과도 검색 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합니다.
모르는곳에서 갑자기 잠을 자야 하거나 식사를 해야 할 경우 스마트 K9으로 검색하고 바로 경로 검색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더군요.

또 주요 도로들은 현재의 교통량을 확인 할 수도 있는데 자신이 이용할 도로의 교통 상황을 미리 체크하고 가면 좋겠죠?^^

교통량을 체그 하지 않아도 경로를 검색할 때 실시간 검색을 통해서 교통량에 따라 실시간으로 빠른길을 찾아주는 옵션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옵션을 선택하면 거리와 시간 그리고 통행요금등이 간단히 정리되서 표시가 됩니다.

운행중에라도 경로탐색 옵션을 변경 할 수 있고 각 옵션에 따라서 비교를 할 수 있도록 숫자와 표로 표시를 해 줍니다. 교통량도 함께 표시가 되기 때문에 각각의 옵션별 도로를 상황에 맞게 설정해서 빠른 길찾기가 가능해 집니다.

멀티테스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자신이 사용했던 애플리케이션으로 바로바로 갈 수 있습니다. 스마트 K9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해서 블랙박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두면 블랙박스와 함께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라, 주유소 검색

목적지를 정하고 보니 기름이 바닥이내요. ㅎㅎ 저는 왜 항상 기름이 없을까요..쩝
기름을 넣기위해 요즘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주위 최저가 주유소를 찾곤 하는데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 없이 스마트 K9에서 모두 해결이 가능 합니다. 메뉴 화면을 통해 들어가도 되지만 네비게이션 화면에서 퀵 메뉴를 통해 유가검색을 선택하면 유가검색 전문 사이트인 오피넷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주위에 있는 주유소들이 표시가 되고 휘발유와 경우의 가격이 실시간으로 표시가 됩니다. 물론 오피넷의 데이터 베이스 기준이라 약간씩 오차가 있을 수는 있겠내요.
자신이 위치한곳 주변 뿐만 아니라 이동하는 경로 주변의 주유소도 검색이 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지나서 주유를 할 생각이라면 미리 최저가 주유소를 정해서 거쳐가는 경로를 지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차량관리가 쉬워지는 차계부 애플리케이션

차계부 잘 쓰시나요? 전 다른 네비게이션 차계부 애플리케이션은 불편하기도 하고 잘 잊어버려서 쓰지 않았는데 스마트 K9을 쓰면서 부터는 잊어버리지 않고 차계부를 통한 차량관리를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유가도 비싼 때에는 더더욱 유지비 관리가 필요 하겠죠?^^
스마트 K9의 차계부 메인 화면 입니다. 자신이 운행한 쳥균연비와 주유비가 요약되어 표시가 되고 누적 주행거리가 표시가 됩니다.

차계부를 정확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차량정보를 입력해 주어야 하는데 정확히 입력을 해 주어야 정확한 관리가 가능 합니다. 여기서 현재 주행거리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 주행거리를 입력해 놓으면 네비게이션이 움직인 정도에 따라 누적 주행거리를 합산해 줍니다.

스마트 K9의 차계부는 네비게이션 POI와 연계해서 주유소 진입을 감지해서 스스로 실행되도록 해 줄수 있습니다. 잠시 정차해서 주유를 하면 스스로 인식하고 주유정보를 입력하겠냐는 창을 보여 줍니다. 주유소 진입 감지 기능은 최초에는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으니 설정에서 사용하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이제 잊어버리지 않고 바로바로 입력해 줄수 있겠내요..^^
주유량 체크 뿐만 아니라 소모품 같은것의 정비주기 혹은 자동차 검사등도 알려주어서 따로 차계부를 사용하지 않아도 잊어버리지 않도록 도와 줍니다.

더욱 스마트 하게 T CON+

차를 타고 나가 보았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날씨 좋은 주말이라 .. 놀러 나온 차들이 많이 있더군요. 직접 나가 보지 않고 차들이 얼마나 다니는지 않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스마트 K9 이라면 문제 없습니다.


K9의 TCON+를 이용하면 CCTV로 더욱 상세한 교통상황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CCTV 뿐만 아니라 유가정보나 날씨 정보도 여기서 실시간으로 알아 볼수 있고 운세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TCON+가 아니라도 아이나비 3D 맵안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볼 수 있는대요. 자신이 자주 다니는 길은 즐겨 찾기해 놓을 수도 있고 서울시내 주요 도로나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 상황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차선 이탈 안내

스마트 K9의 또하나의 스마트한 기능은 바로 차선 이탈 기능 입니다. 차선이탈 감지는 처음에는 해제로 되어 있으니 별도로 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따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지 않아서 찾아가가 힘들던데, 옵션메뉴에서 찾아야 합니다. 이 부분은 좀 개선이 되어야 할것 같더군요.

최초실행시 거치대를 장착후 제공하는 차선이탈감지설정 패널을 통해서 캘리브레이팅을 해 주어야 정확한 감자기 가능 합니다. 차선이탈감지설정 패널은 투명 PVC로 되어 있고 접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이렇게 차선이탈감지설정 패널 장착 후에 네비게이션을 붙여 놓고 아이나비 3D 맵을 실행 후에 보정을 해야 합니다.

차량의 종류에 따라 캘리브래이팅이 달라지는데 중간에 보이는 붉은 화살표는 본네트의 위치를 나타내고 양쪽 끝의 초록색 점은 바퀴의 위치를 나타 냅니다. 차선이탈 감지 기능은 일반 도로에서는 작동하지 않고 고속도로에서만 작동을 합니다. 장거리 운행시에 졸음운행을 방지 하기 위한 장치 입니다. 고급 차량에서나 볼수 있는 그런 옵션인데 아이나비에서 지원을 한다니 너무 좋군요 ^^


스마트한 드라이브의 기본 아이나비 3D 맵

스마트 K9의 가장 스마트한 기능은 뭐니뭐니 해도 아이나비 3D 맵 이겠죠..^^
그간 네비게이션의 강자로 군림하며 쌓아온 노하우가 그대로 묻어 있는 아이나비 3D 맵! 다양한 경로 검색과 실시간 통계량을 통한 경로 보정 기능. 그리고 길을 따라 교통량을 표시해 주어 원할한 경로 검색이 가능 하게 하는점 등등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의 기능은 상당히 좋더군요. 사용법도 직관적이고 메뉴도 심플해서 기계를 잘 못다루는 나이드신 분들이나 여성분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놀러나와서 기분이 급 좋아진 예준이..  카메라를 들이 대면 요즘 얼굴부터 들이 밀고 봅니다..이렇게 보니까 굉장히 많이 커 보이내요. 좀 늙어보인달까?ㅎㅎ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책임지고 달리는 나의 자동차에 각종 편의 장비로 무장한 스마트 K9과 함께 하니 무척 든든 합니다.
물론 장점만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아직은 안드로이드 스마트 네비게이션의 시작이고 좀더 나은 UI와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가진 네비게이션이 될수도 있는데, 프로요 라는것이 약간 걸리내요. 그리고 안드로이드는 아직 계속 계선이 되는 OS라 업그레이드 문제도 있는데 계속적인 지원이 될지도 의문이구요.
하지만 프로요에 최적화된 스마트 K9은 이제까지와는 다른 네비게이션의 사용을 지원하면서 만족스런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스마트폰용 네비게이션은 화면도 작은데다가 모르는곳에서 갑자기 전화라도 오면.. 굉장히 당황할때가 많아서 네비게이션은 꼭 네비게이션 전용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 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가 탑제된 스마트 K9이 무척 반갑내요.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스마트 K9의 모습 기대 합니다.^^




반응형
Comments.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