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지문인식 출입통제로 근태 관리부터 불법 침입방지 까지 한번에 해결하자

반응형

최근 아동범제로 인해 방범과 안전에 관한 이슈들이 연일 계속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내 가족과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내려는 노력들이 많이 쏟아지고 있죠. 효과적으로 출입을 통제하는 보안 제품들을 찾아 사람들이 많이 고심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출입통제를 위해 영화속에서나 보던 지문인식이나, 안면인식, 생체인식등은 이미 보편화되어서 상용되고 있다는것 알고 계시나요?
먼 미래의일 이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기술이 많이 좋아지고 인식률이 높아져서 이제 상용화해서 사용하는 단계 까지왔습니다.이런 생체인식을 통해 적절히 출입을 통제하고 감시 할 수도 있고 더 나아가서는 근태관리부터 출퇴근 기록기로 활용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저희 회사는 지문인식으로 출입을 통제하고 근태관리를 하고 있으니까요.별다르게 카드를 소지할 필요도 없고 누군가 대신 근태 체크를 할 수도 없으니 간편하고 정확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많이들 선호 하시는것 같습니다.

출입 통제뿐만 아니라 개인 데이터의 지킴이로도 사용되고 있는데 이미 노트북이나 PC용 주변 기기를 통해 자신의 소중한 데이터를 지키기 위한 방법들로도 각광 받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수 없는 기술이라고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지만, 이미 TV나 영화를통해 많이 보아왔을것 같은데요, 아이리스에 나왔던 지문인식기도 그렇고 영화 의형제 에서도 지문인식 기능의 활용컷이 나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화나 TV에만 나오는 미래의 기술이라고 생각 하셨을지 모르겠지만 이미 많은 곳에서 활용 하고 있습니다.


실예로 서울대학교나 서울 시립아동병원 등의 일반 기업들과 마트나 백화점 같은곳에서도 사용중이고 우리나라 공공기관에서도 출입통제 시스템으로 활용하거나 관리 시스템으로 구축해서 사용중 입니다.
가깝게는 최근에 아파트나 주거 공간에 침입하는 외부인을 차단하기위해 설치하는 출입차단기에도 각 세대의 지문을 입력해서 지문인식을 통해서 외부출입을 통제하는곳도 많이 늘어가고 있죠.

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엠케이시큐리티가 뛰어난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기존 CCTV 동영상 탐지기는 비나 눈, 천둥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고 나뭇잎의 움직임에도 오작동 되는등 오작동 사례가 많이 있었는데 엠케이시큐리티의 최신시스템인 ALDS 레이저 침입감지 시스템(외곽감지)으로 오작동을 많이 줄이고 정확도도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외곽감지 뿐만 아니라, 지문인식, 홍채인식, 안면인식, 얼굴인식, 지문인식 등의 생체 인식을 통한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차단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할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엠케이시큐리티는 일반사람들 보다는 기업들에게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출입 통제같은 기술은 기업체에서 보안 유지를 위해 더욱 많이 필요로하고 사원들의 근태관리 같은 업무처리에 굉장히 편리하니까요.이미 기술력을 인정 받아 131개의 경찰서 및 국내 공공기관은 물론 서울 시립병원 같은 공공 시설물, 신세계백화점이나 이마트 같은 일반 기업에도 많은 회원사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믿을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회사겠죠?^^

앞서 말씀 드렸던 드라마나 영화 이외에도 많은 영화나 드라마에도 협찬해서 나왔었는데 아마 잘 모르고 지나가셨을겁니다.^^ 세계적으로도 그 기술을 인정받아 여러 상을 받기도 했고 많은곳에서  이 생체 인식기능을 이용한 시스템 도입을 검토하고 있거나 운영중 입니다. 개인의 출입 통제 이외에도 외곽감시 같은 시스템도 이런 생체 인식 시스템을 이용해서 개발해서 운영중인곳이 많이 있고 외곽감시에도 MK시큐리티의 시스템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소중한 내 재산과 정보의 보호를 위한 효율적 출입 통제와 관리를 위해 엠케이시큐리티의 생체 인식 시스템으로 관리해 보는것이 어떨까요?^^
엠케이시큐리티 홈페이지 : www.mksecu.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