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WIFI가 콸콸콸, WiFI 100으로 달라지는 무선 인터넷 생활

반응형

WiFi 100을 사용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나 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것을 그간 왜 그냥 참아 가면서 느려터진 인터넷 전화 AP에만 의존하면서 지내 왔는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인터넷 전화에 이용되는 AP는 무선인터넷용이 아니라서 속도를 논하는것 자체가 무의미 할 지도 모르겠내요.

우리생활에 무선을 이용한 기기들을 이용하려는 시도는 오래 전부터 있어 왔습니다. 이미 노트북들은 WiFi모듈을 달고 있었고 얼리어덥터들을 중심으로해서 무선으로 연결된 홈 네트웍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었죠. 하지만 제공되는 서비스나 기기들도 많지 않았고 비용도 많이 들어서 특별히 주목 받지 않았습니다.스마트폰이 널리 보급이 되고 WIFI를 이용한 무선 인터넷 환경의 필요성을 사람들이 느끼게 되면서 서서히  사람들이 인식하기 시작했고, 그에따라 이용자가 늘어나자 WIFI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서비스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 집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초고속 무선인터넷이 WIFI 100 서비스 인거죠.

이제 저희집은 데스크탑 PC는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아내와 저의 노트북이 한대씩 있고 간단한 검색은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 합니다. 부득이 PC로 접속해야 하는 상황이 되면  부팅속도를 최대한 높여 빠르게 부팅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SSD의 하드를 장착 하고 있는 넷북이 한대 더 있구요.
데스크탑 PC가 없으면 불편할것 같았는데 요즘은 노트북 성능이 왠간한 데스크탑 보다 좋아서 불편이 없습니다. 일단 자리를 많이 차지 하지 않고 여기저기 돌아 다니면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가 있으니까요. WIFI 100 서비스를의 거리가 직선거리로 100미터 까지 지원되고 무지향성 안테나를 사용하기 때문에 집안 어디에서나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 AP를 설치해 놓으면 방안으로 들어가도 속도가 거의 변화가 없어서 유선 인터넷선을 연결한것과 거의 동일한 속도로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것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무선 네트웍 이용이 아닐까 합니다. 밖에서 사용할 때는 3G네트웍 접속을 어쩔수 없이 하게 된다고 해도 집안에서까지 3G네트웍을 사용하게 되면 데이터 사용량에 압박을 받을수 밖에 없으니까요. 그리고 3G네트웍망이 아직까지는 WiFi보다 느리기 때문에 확보된 무선 인터넷망이 꼭 필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거기에 이제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타블렛 PC라도 하나 구입하게 되면 더욱더 필요성을 느끼게 되겠죠.

이렇게 늘어 놓고보니 스마트폰 장사 같기도 합니다.ㅎㅎ
저는 스마트폰을 많이 쓰기 때문에 3G접속을 계속 하다보면 비용이 만만치 않거든요. 그래서 집안에 빠른 무선 인터넷이 무척 필요 했는데 WIFI100이 저의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파일 이동도 이제는 무선네트웍으로 해결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과 PC가 같은 무선 네트웍 안에 있다면 직접 연결도 가능 하거든요. 좀더 편하게 쓰시려면 U+ 박스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U+박스는 클라우드 네트웍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물론 LG에만 있는것은 아니니 자신이 자주 사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하나 만들어서 파일을 전송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용으로 어플리케이션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바로 LG U+ BOX로 업로드 하고 PC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LG U+ 의 IPTV를 이용한다면 이제 곧 2.0 버전의 IPTV로 변경이 되면 티비와 스마트폰 그리고 PC까지 파일 하나로 모두 공유 할수 있게 됩니다.
일반 동영상의 경우는 스마트폰 용으로 자동 변환되는 서비스도 제공하니 참 편하겠죠?^^

저희집은 LG 3D TV를 쓰고 있는데 이게 WEB TV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인터넷 연결이 가능 합니다. 물론 유선 연결도 가능 하지만 선이 주렁 주렁 달리는게 보기 싫었는데 WIFi 100을 이용해서 연결해 놓으니 쾌적하고 좋내요. 물론 다른 무선 AP들도 연결이 가능하겠지만 스트리밍이 되는 서비스를 이용한다던지 할때는 느린 속도에서는 무리가 따르거든요. 근데 WIFI100을 이용하면 TV다시보기 같은 서비스도 끊김없이 이용이 가능 하기 때문에 선 없이 깔끔한 인테리어를 꾸미면서도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해서 좋습니다.
PC나 다른 네트웍 상의 데이터를 바로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번러로운 작업이나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웍을 꾸미려면 빠른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필수 이겠죠? 파일 하나 보내는데 10분~20분씩 걸리면 골란 하니까요.
선 없는 홈네트웍을 구상하는것은 이제 초기 단계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제 WIFI는 필수라고 할만큼 다양한 WIFI지원 기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나 PC의 제품군은 물론이고  프린터도 WIFI로 연결해서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또 WIFI를 이용한 디지털 액자도 나오고 있으니 사진 파일 하나만 어딘가에 가지고 있다면 여러가지 기기에서 동시에 사용이 가능 해 지는거죠.
콘솔 게임기도 이젠 무선으로 TV와 연결하게 점점 진화하고 있고 다양한 기기들이 무선인터넷 이용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선 없는 홈 네트웍 생활 더이상 꿈이 아닙니다. WIFI100과 함께 무선 인터넷 생활을 즐겨 보세요~^^

이 포스트는 WIFI 100 체험단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