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노바 디스플레이로 무장한 옵티머스 블랙(Optimus Black) CES2011 등장, 또 하나의 블랙라벨?

반응형
LG전자의 또 하나의 하이앤드 옵티머스 블랙이 CES2011에서 등장 했습니다. 코드명 B로 불리우며 기대와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LG전자의 옵티머스 블랙~

피쳐폰 시장에서 블랙라벨로 고급화 전략을 가져 갔던 LG전자에서 이번에는 블랙으로 또한번 고급화 시장에 우위에 설 수 있을지 주목이 됩니다.

일단 이녀석 사양이 4인치의 노바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고, 1080P임의 비디오를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1500mAh이고 Wi-Fi Direct를 지원해서 블루투스보다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기대 할 수 있겠내요.
OS는 프로요가 탑제되어 있고 무게는 109g입니다. 두께는 가장 얇은 부분이 6mm 가장 두꺼운 부분도 9.2mm로 가장 얇은 스마트폰인 아이폰보다도 얇내요. 전면 카메라는 200만 화소를 지원 하고 후면 카메라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내요.

노바 디스플레이는 이번에 LG전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디스플레이로 기존 IPS LCD 패널 대비 더 많은 빛을 통과시키면서도 전력 소모량을 50% 가량 줄였다고 합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700nit의 밝은 화질을 자랑하기 때문에 낮에 야외에서도 탁월한 시안성을 보여 준다고 하내요.


 과거 블랙라벨로 고급화 전략을 새웠던 LG에서 이번 옵티머스 블랙으로 다시 한번 블랙라벨에 영광을 재현해 주면 좋겠군요. 직접 만져 보아야 알 수 있겠지만 스펙만으로는 충분히 기대감이 생겨 납니다.
근대 CPU는 뭘 쓸까요? 2X처럼 Tagra2를 쓸까요?
상반기에 전세계에 판매를 한다니 곧 만나 볼수 있겠내요. 우리나라에는 KT로 출시 될 예정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