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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을 2달 정도 남겨놓은 시점에 2011년형 소나타를 김군이 긴급 입수 했습니다.ㅎㅎ
9월달 까지는 기아의 k5에 중형세단 판매 1위 자리를 내어 주기도 했지만, 10월이 되면서 다시 1위를 탈환하며 뚝심을 보여 주기도 했습니다. 2011년형이 되면서 몇가지 바뀌기는 했지만 겉모습은 거의 변함이 없습니다. 특별히 페이스 리프트가 되지는 않았지만 속으로 알차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도시적인 세련미와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는 소나타.
확실히 예전 소나타에 비해서 많은 부분이 달라지고 좋아 졌습니다. 차를 잘 모르는 아내도 한번 타 보더니 와~ 소나타 완전 많이 바뀌었내? 라고 저에게 이야기 해줄 정도니까요.
저야 차를 좋아하긴 하지만 전문가적인 견해로 차를 논하기는 어려운데 디자인만큼은 정말 예쁘게 잘 나왔습니다. 도심을 달려도 혹은 야외를 달려 갈때도 어디에서든 시선을 잡아 끌기에 충분 합니다.
특히 밤이 되면 더욱 빛을 발하는 리어램프덕에 뒷태가 정말 멋스럽습니다.
2.0 모델은 싱글 머플러를 채용하고 있지만, 2.4 GDI모델은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서 훨씬 스포티한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멋진차를 가만히 세워두는것이 차에게 미안해 지기까지 합니다. 도시의 아스팔트에서도, 자연속에 뭍혀 있어도 잘 어울릴것 같은 YF 소나타
전체적으로 차량과 일체감 있게 디자인되고 사용되기 때문에 선루프 하나 만으로도 충분히 주목 받죠.
거의 천장 전체가 열리기 때문에 하늘을 바라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특히 17개월된 우리 예준이는 선푸프를 열어주면 천장에서 눈을 떼지 못합니다.^^
천장의 거의 반이상을 사용하지만 전체가 열리지는 않습니다. 대신 뒷자석 윗 부분도 유리로 되어 있어서 열리지는 않지만 앞뒤 좌석 모두 하늘을 볼수 있는 구조로 선루푸가 되어 있습니다.
2010년형에는 ECO시스템이 적용은 되어 있지만 제어는 할수 없는데, 필요에 따라 켤수도 끌수도 있게 되어 있어서 다이나믹하게 달려야 하는 상황이 되면 ECO시스템을 꺼 놓고 달려 줄수 있습니다.
ECO시스템을 적용하면 매우 부드럽게 액셀이 반응해서 속도가 올라가고 ECO시스템을 끄면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2가지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연비는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13.0km/ℓ로 구형의 12.8km/ℓ보다 향상되었습니다. 연비주행을 하면 17.0km/ℓ까지 나오며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면 6.0km/ℓ쯤으로 떨어집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공인연비 정도로 나오는데 중형도 이제는 연비가 무척 좋아 졌내요.
공조시스템은 듀얼로 되어 있어서 운전자와 동승자 각각 온도를 조절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듀얼로 조절 하거나 싱글로 조절 할수 있도록 버튼이 마련되어 있고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기술이 적용되어 공기장치 내부와 실내의 세균을 억제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푸른 빛이 감도는 계기판이 멋스러우면서 은근 운전하는 재미가 있게 만들어 줍니다.
낮에는 불이 안들어 올줄 알았는데 계기판이 좀 깊게 들어가 있어서 인지 낮에도 빛을 내 주는데 멋있더라구요.
아이가 있거나 어른들을 모시고 갈때도 좀더 쾌적한 환경에서 차량에 탑승 시켜 줄수 있겠죠? 예준이가 더위를 많이 타는데 뒷좌석 에어컨이 있으면 짜증을 좀 덜어 줄수 있을것 같은데 ... 정말 고민되게 합니다.
순정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은 차량에서는 후방 카메라 장착시에 후방디스플레이가 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차량 색이 잘 보이내요. 먼지 처럼 보이는것들은 먼지가 아니라 펄이 들어가 있는것 입니다.
2011년형으로 바뀌게 되면서 스포티카를 지향하는 패밀리세단으로써의 성격을 더욱 명확히한 YF.
더욱 주목해야 할 것은 패밀리세단으로의 능력이나 스포티한 능력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분명 국산차는 가격대비 성능이 나쁘다는 인식을 잠재워 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모델 입니다. 장시간 운전해도 피로를 줄여주는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장비와 안락한 승차감, 슈퍼비전 클러스터나 세련된 디장인 같은 비쥬얼 적인 면도 드라이빙의 재미를 더해 주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 실제 운전해 보니 소음이 많이 줄었습니다. 방음재를 추가하고 유리를 더욱 강화 했다더니 그 덕을 보는 모양 입니다.
1%의 저리 할부 행사를 진행 중이니 지금이 YF를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하내요.
2010년형이 어중간한 면을 가지고 있었는데 2011년형은 성격을 명확히 함으로 해서 더욱 매력적인 모델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말이 지나면 추워 진다는데 가을을 느끼러 나가 보아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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