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S/안드로이드 사용법]처음 설정한 구글 계정 수정 가능? 불가능?

반응형
갤럭시S를 구입하여 처음 사용 할 때 거의 필수적으로 자신의 구글 계정을 넣어서 안드로이드 마켓 이용과 다른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구글의 계정!
구글의 G메일이나 다른 서비스와 연동해서 다양한 편리기능들을 쉽게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를 더욱 손쉽게 이용 하기 위해서는 구글계정이 꼭 필요 합니다.

처음 마켓을 이용할 때도 구글의 계정을 설정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물론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하지 않아도 어플리케이션을 얻을 수는 있지만 안드로이드 마켓이 가장 범용의 마켓이라 가장 손쉽게 어플을 얻는 방법 이기도 합니다.

다른 갤럭시S 커뮤니티나 관련 까페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중에 처음 등록한 구글 계정을 변경 할 수 있느냐는 질문들을 많이 올리시더라구요.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구글의 계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처음 갤럭시S를 샀다는 즐거움에 아무 계정이나 만들어 넣고 나중에 변경하시려고 했던 분들이 눈물을 머금고 공장 초기화를 하시는 것을 몇번 보았습니다.ㅎㅎ
처음 구글 계정을 만들때 신중 까지는 아니더라도 자신이 잊어버리거나 사용하는데 입력이 편리하게 만들어 놓아야 나중에 다시 계정을 변경 하는 일이 없습니다.^^;;

공장 초기화를 한다고 해도 다운받은 어플리케이션이 사라지는것은 아니지만, 설치가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다시 설치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남습니다. 자신의 주소록이나 문자기록 및 다른 개인 데이터가 전부 사라지기 때문에 주의를 요하구요.
처음 구글 계정을 만들 때 신경써서 만들어 주세요~~

갤럭시S 사용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생활백서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김기수
출판 : 세진북스 2010.08.25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