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소리바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절친이 되다

반응형

스마트폰이 일상으로 들어 오게 되면서 다양한 일들이 하나의 휴대용 기기에서 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 유용한 기능중 하나는 엔터테인먼트 플레이어로써의 기능 입니다. 예전에는 휴대폰 따로 PMP등의 영상기기나 MP3등을 들고 다녔지만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일이 쉽게 가능해 졌죠.

또 아이폰과는 다르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파일의 이동도 자유롭고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MP3나 동영상 파일을 변환과정 없이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어서 더욱 사랑 받고 있죠.
또 음악을 재생하는 UI도 비쥬얼적으로 만족스럽기 때문에 듣는 재미 뿐만 아니라 조작의 즐거움도 가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아이폰의 어플리케이션 마켓은 영화, 음악 등의 엔터테이먼트 컨텐츠도 판매를 하기 때문에 이런 컨텐츠를 판매 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을 상당히 견제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소리바다의 어플리케이션도 등록이 되어 있더니 어느샌가 소리소문없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한동안 스마트폰 서비스는 하지 않는듯 보였던 소리바다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내어 놓으며서비스를 시작해서 무척 반가워 하고 있었는데 소리바다에서 안드로이드 사용자 확보를 위한 이벤트를 야심차게 내어 놓았습니다. 이름하여 소리바다 & 안드로이드 절친되기 프로젝트!
9월 30일까지 소리바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1주일 동안 무제한 으로 사용이 가능한 음악감상권을 제공 합니다.
또, 행사 기간 중에는 무제한 음악 감상 이용권을 1500원, 40곡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이용권을 2500원 등 모든 소리바다 안드로이드 앱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소리바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사용이 간편한 위젯 플레이어를 자신의 홈화면에서 쓸 수도 있고 영구 소장이 가능한 MP3를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 받지 않더라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듣고 싶은 음악을 마음껏 들을 수 있죠.

유료 결제를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너무나 귀여운 안드로이드 피규어 16종 풀세트를 경품으로 제공 합니다.다른건 몰라도 안드로이드 피규어 풀셑은 너무나 끌리는 경품 이군요. 원래 이 피규어를 구입하면 블라인드 박스로 되어 있어서 선택해서 구입 할 수 없기 때무넹 16개를 전부 모으는게 쉽지 않거든요

소리바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마켓 이용
가장 보편적으로 쓸수 있는 방법이 되겠죠? 안드로이드 마켓의 엔터테이먼트 카테고리에서 소리바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이용 보다는 검색이 더 편리 합니다.

2. 소리바다 이벤트페이지의 QR 이용한 다운로드
QR코드는 일종의 바코드인데 바코드 보다는 좀더 많은 정보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각종 이벤트나 자신의 명함으로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죠.
QR코드 인식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다면 직접 이벤트 페이지의 QR코드를 읽어 들여서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소리바다가 아이폰에서는 애플의 제재로 인해 빛을 보지 못하더니 안드로이드에 와서 좀더 활기를 찾는 모습 입니다.
굳이 유료결제를 이용 하지 않더라도 한번쯤 다운받아 사용해 보고 편리하다면 계속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을 만한 서비스 입니다.
저의 경우는 이제 MP3파일을 찾아 다니는것도 힘들어서 그냥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 하거나 좋은 곡은 구입해서 듣는 편 이거든요.
예전에는 무료로 구할려고 여기저기 알아 보곤 했는데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대부분 구입하면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음악을 좋아 하신다면~~ 소리바다 어플리케이션 다운받고 무료 사용과 안드로이드 피규어 풀셑 당첨의 기회도 한번 잡아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