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IFA2010]갤럭시로 놀아라! 갤럭시 플레이어 50

반응형

얼마전 독일에서 열린 IFA2010! 다양한 기업에서 자신들만의 독특한 기기들을 내세우며 전시를 했습니다.
삼성도 빠지지 않고 갤럭시 탭등의 기기들을 선보 였는데 그동안 논란이 되어 오던 갤럭시 플레이어도 함께 전시가 되었습니다. 판매 보다는 자신들의 최신 기기를 선보이는것에 주력하는 자리인지라 거의 모든 최신 기기들이 나왔다고 보아도 무방 할것 같내요.

갤럭시 탭과 함께 한켠에 마련된 갤럭시 브랜드의 기기들 전시장, 그 한쪽에 조용히 갤럭시 플레어이가 사람들의 관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원래 갤럭시 플레이어는 좀더 일찍 출시가 될 수 있었다고 하는데 갤럭시S부터 시작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갤럭시S의 판매에 힘입어 물량이 부족해 지고 거기에 갤럭시 탭 까지 가세 하면서 출시 시기가 늦춰 졌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언제 출시가 될지 아직도 장담하지 못하는 상황.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와 꼭 닮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크기만 좀 작아 졌을뿐 일반적인 갤럭시S와 거의 같은 기종이라고 보아도 좋을 만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연락처 관리도 들어가 있더군요.ㅎㅎ
전화와 문자가 들어가 있던 하단 바에는 음악과 영화어플로 대체가 되었습니다.

갤럭시S와의 크기 비교, 전체적으로 갤럭시S와 전혀 다르지 않죠?
화이트 색상이 역시 예쁘내요. 3.2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기 때문에 갤럭시S보다는 작지만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로는 괜찮은 크기 일것 같습니다.
삼성이 Yapp과 함께 갤플이라는 미디어 플레이어 라인업을 계속 가지고 갈것 같은 예감이 드는군요.

전체적인 UI조차 갤럭시S의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얼마전 출시된 아이팟과 경쟁 구도가 볼만 하겠내요. 스마트 폰과는 다르게 아이팟이나 갤플은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둘다 매력적임에는 틀림 없거든요.
Sound Alive 사운드 엔진 까지 장착된 갤럭시 플레어이는 예전 Yapp부터 MP3플레이어로 사랑을 받아 온 이력이 있기 때문에 또 하나의 재미난 기기가 될것 입니다.
배터리와 Micro SD카드는 교체형이고 내장 메모리 16기가 기준으로 299유로 입니다.

미디어 갤러리까지 그대로 가지고 있다는것은 ~ 그렇습니다. 카메라가 달려 있다는것 이죠. 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고 카메라 뿐만 아니라 GPS, 콤파스, 자이로센서 까지 가진 재미난 녀석 입니다. 아마도 새로운 아이팟이 많이 신경 쓰였던듯 합니다. 스펙만 가지고는 아이팟터치에 비해도 전혀 딸리지 않고 거기에 무인코딩 방식의 DIvx를 지원 하기 때문에 괜찮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WiFi를 지원합니다.2.11 b/g/n의 네트웍 속도.
 김군의 블로그를 한번 띄워 봤는데 와이파이 속도가 느린나라이고 지원되는 속도도 그리 빠르지는 않아서 좀 느리긴 하더군요. 크게 불편한 수준은 아닐듯.
이제 우리나라에는 여기저기 와이파이망이 많이 개방 되어 있기 때문에 재미난 일들을 많이 할 수 있는 기기 일듯..ㅎㅎ


갤럭시 플레이어의 시연 동영상 입니다. 사실 갤럭시S와 별반 다를 것이 없어서 크게 감흥은 없군요. 속도도 괜찮은 편이고 2.1버전을 탑제하고 나오는 녀석이라 불편할 스펙은 아닙니다.
이동식 메모리로 활용도 되고 업무용 파일들도 간단히 옮겨서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갤탭과 함께 출시 되면 인기가 좀 있을것 같내요. 원래 갤럭시 플레이어는 좀더 고 사양으로 출시 예정 이었는데 이건 마이너 버전 쯤 되려나요? 아니면 갤탭 때문에 이 스펙으로 계속 가지고 갈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서 우리나라에도 출시해 주세요~ 싸게 ~~ ㅋㅋ

반응형
Comments.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