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s 사용법]갤럭시S 게임 어플리케이션 편하게 찾기, My Market

반응형

오늘 부터 김군의 갤럭시S강좌가 문을 열였습니다~ 짜잔~~ ㅋ
사실 제 책에 다 나와 있는 내용들 인데 이렇게 공개하면 책 판매가 줄어 들텐데 큰일 입니다. 크흐흐
그래도 김군은 많은 분들과 안드로이드의 재미를 나누고 싶은 마음이 강렬하니  하나씩 시간 나는데로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기의 사용법 보다는 어플리케이션 중심으로 꾸려 나갈 생각이지만 꼭 필요한 사용법은 하나씩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갤럭시S 사용법 이라는 명칭을 쓰지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이라면 모두에게 적용되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진 분들이라면 활용이 가능 합니다.

우리나라 안드로이드 마켓은 게임 카테고리가 없습니다. 자체 심사 규정을 갖고 있지 않는 안드로이드 마켓은 게임물등급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만 앱등록을 할 수 있는데, 아직 시장성도 불투명한 게임사들이 거액의 돈을 들여서 게임물등급위원회의 심의를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 해외게임 제작사들도 한국만을 위해 돈을 들여가며 심의를 받을 이유가 전혀 없으니 게임물등급 위원회에서 하는 삽질 덕분에 한국마켓에서는 게임 카테고리를 찾아 볼 수 없습니다.
허나~ 뜻이 있는곳에 길이 있는법! My Market을 이용하면 게임을 받는것에 아무런 제약이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My Market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에 접속해서 My Market을 찾아 설치해 줍니다.

메뉴화면에서 My Market을 찾아 실행해 줍니다.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의 위치는 기기에 따라 조금씩 다를수 있고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들어 두고 안드로이드 마켓 대신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면 카테로리로 나누어진 어플의 메인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우리의 목적은 게임을 찾는것 이니 게임을 한번 터치해 봅시다.
게임 카테고리가 나타나게 되는데 어디를 들어 가보아도 게임은 나오지 않습니다.

여기서 약간의 설정이 필요 하게 됩니다. 기기 하단의 옵션 버튼을 눌러 옵션창으로 활성화 시킨후에 Setting을 찾아서 터치해 줍니다.

여기서 주목 해야 할 것은 바로 공급자(Provider)부분 입니다. 당연히 현재 가입된 통신사로 기본적으로 맞춰져 있을 것인데, 한국의 사업자로 되어 있으니 게임카테고리에 게임이 나올리가 없습니다.
국내 사업자가 아닌 해외 사업자로 변경만 해 주면 간단히 문제는 해결 됩니다.
통신사 설정을 바꾸어 주어도 실제 통신사가 바뀌는 것은 아니고 필터링을 변경해 주는것 이니 걱장하지 말고 맘에 드는 통신사 중에 하나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설정을 마치고 다시 게임 카테고리로 돌아가면 이제는 게임 리스트가 주르륵 ~~ 나타 나게 됩니다. 이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게임을 다운받아 사용하듯 편하게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y Market의 검색은 기기 하단의 옵션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옵션창에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이름을 알고 있는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이곳에서 Serch를 선택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검색 할 때는 풀네임을 넣어야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알파벳 몇개만 넣어도 검색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참 재미나게도 QR코드 리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QR코드는 바코드 형식의 광고라고 생각 하면 되는데, 자신의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로 QR코드를 촬영하면 검색을 통해 리스트를 보여 주거나 지정된 사이트로 이동하는등의 편리한 링크를 제공 합니다.

갤럭시S 사용자가 100만을 넘어설 것 이라는 기사가 났더군요. 이제 오늘 부터 본격적인 아이폰4 판매가 시작 되면 조금 주춤 하겠지만 갤럭시S의 유저가 정말 빠르게 늘어 났습니다.
게임을 하지 못하면 스마트폰이 아니라는 김군의 철학에 따라 첫 어플리케이션 소개는 My Market이 되었내요. 앞으로도 다양한 안드로이드 어플들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윗글의 출처 :
갤럭시S 사용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생활백서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김기수
출판 : 세진북스 2010.08.25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