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인피니아 FULL LED 3D티비와 한달을 지내보니

반응형
김군이 엘지 인피니아 3D티비와 함께 지낸지도 어언 한달이 다 되어 가는군요. 뭘 했는지도 모르게 시간이 쓱싹 지나가고 있는것이 마냥 신기 하기만 합니다.
3D 티비가 집에 들어 오던날, 부모님께 게임기를 선물받았던 어린날의 추억처럼 설레였던 것이 문득 생각이 나는군요.ㅎㅎ

한달간 3D티비와 함께 생활해 보니 역시 기술의 발달은 정말 놀라운것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은 점점더 편해지고 사람의 눈은 점점 더 호강하게 되는것 같아요.

한달간 함께한 LG 인피니아 FULL LED 3D티비  

1. LG인피니아 FULL LED 3D 티비의 쾌적한 화질과 절전 기능


LG인피니아 3D 티비는 FULL LED로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쓰던 티비는 PDP라 약간 번지는듯한 기분이 드는 화질 이라서 따뜻한 분위기의 화면을 보여 주었는데,FULL LED로 된 인피니아 3D티비는 정말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보여 줍니다.
집에서 인피니아 FULL LED 3D 티비를 보다가 다른곳에서 LCD티비를 보면 이젠 별로 선명해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만큼 제 눈이 이제는 FULL LED 3D 티비에 익숙해져 인것 이겠죠?
FULL LED이지만 그린스마트 기술이 적용 되어서 매직아이로 빛의 세기를 받아들여 발광량 및 콘트라스트등의 설정을 미세 조정해서 눈에는 편하고 절전에도 도움이 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각 LED를 전부 개별 조정 할수 있는 능력을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 LED티비와 비교해도 30% 정도의 절전 효과가 나타 난다고 합니다. 저희집이 아파트라 다음달이나 되어야 전기세를 확인할 수 있겠군요.
화질이 선명 하다보니 보는 재미도 늘어서 요즘은 종종 티비 앞에 모여 앉는 일이 늘었습니다.ㅎㅎ

2. 보더리스 디자인으로 더욱더 스타일리쉬하고 생생하게

인피니아 FULL LED 3D 티비는 고급 라인업 이라서 그런지 전부 보더리스 디자인을 택하고 있습니다. LG의 엑스캔버스의 고급 라인업에도 보더리스 디자인이 채택된 모델이 있습니다.
보더라는것은 브라운관의 테두리를 말하는데 이 테두리가 두껍다 보면 현실과 화면의 차단막이 생기게 되고 아무래도 보더가 얇은것 보다 훨씬 3D에 대한 몰입도가 떨어 지게 됩니다.
손가락 한마디의 두께도 안되는 보더를 가진 보더리스 디자인의 인피니아 3D티비가 그런면에서 3D티비로써는 참 좋지 않나 생각 됩니다.
거기에 한장의 강화유리로된 걸림이 없는 화면은 집안의 분위기 까지 화사하게 만들어주고 예술 작품 하나 집안에 있는 느낌도 듭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 하는 분들은 너무 좋아 하시더군요. 

3. 3D티비와 찰떡 궁합 블루레이 플레이어

3D화면을 좀더 실감나게 즐기려면 선명한 화질은 필수 입니다. 흐리멍텅한 화면으로 즐기는 3D가 생생하게 다가올리가 만무하기 때문이죠.
3D티비와 찰떡 궁합은 역시 블루레이 입니다. 블루레이로 몇편의 영화를 보았더니 이제는 DVD화질 마져도 별로 선명하게 다가 오지 않습니다.
블루레이와 DVD의 용량의 차이가 6배 정도 나기 때문에 훨씬 선명한 화질로 담을수 있습니다. 직접 보기전에는 화질 차이가 이론적으로 생각만 들었지 직접 와 닿지 않았는데 직접 보고 나니까 와~~ 하는 탄성이 절로 나오더군요.
거기에 LG 이피니아 3D티비와 LG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가지고 있다면 더욱더 좋습니다. 스마트링크를 통해 리모콘 하나로 전부 제어가 가능하고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영화를 보면 켜지고 끄면 꺼지는등 연계된 기기라기 보다는 하나의 기기처럼 느껴지더군요.
김군이 사용하고 있는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LG의 BX580 모델인데 DLNA를 지원 해서 홈 네트워크를 통한 멀티미디어 활용이 가능 하고 자체적으로 인터넷만 연결해면 인터넷 컨텐츠도 활용이 됩니다.

4. 아직은 아쉬운 공중파와 케이블 컨텐츠

현재 우리나라에서 공중파로 나오는 3D 방송은 없습니다. 얼마전 까지 월드컵을 맞이하여 시험방송을 하던 SBS도 송출을 멈춘듯 하고 유일하게 들어오는것이 스카이라이프 입니다. 기존 IPTV의 약정이 끝나지 않은 시점 이라면 좀 애매하게 될것 같아요. 3D 티비의 최대 수해자는 스카이라이프가 아닐까요?ㅋㅋ
블루레이 타이틀도 3D는 그다지 많이 나와 있지는 않은데 다가 지금 까지 나온 3D블루레이 타이틀은 전부 3D티비 제조사 측에서 전량 구매해 가서 시중에서는 구할래야 구할수도 없더군요.
하반기에 좀 더 많은 영화들이 나온다고 하니까 그걸 기다릴 수 밖에는 없을 듯 합니다.

5. 티비를 넘어 스마트 티비로

이제 티비는 단순히 화면을 보는것 에서 그치지 않고 좀더 나은 방향성을 재시해 주고 있습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와 같은 모바일 플랫폼을 장착한 스마트티비에 관한 이슈들이 생겨 나고 있지만, 3D가 주는 흥미로움은 그것과는 또 별개 이거든요.
플렛폼이 따로 장착 되어 있지는 않지만 인피니아 FULL LED 3D 티비는 네트웍 연결을 해서 네트웍 드라이브나 PC와 연결도 가능하고 자체적으로 웹티비 라는 웹 컨텐츠 기반의 서비스를 탑제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게임이나 유튜브 동영상 감상 뿐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해도 좋을 그림 그리기나 KBS다시보기등이 무료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LG티비에 한해서 이긴 합니다.ㅎㅎ
그리고 PC나 휴대폰 처럼 네트웍 연결만 되어 있으면 간단한 펌웨어 업그레이드 같은것은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이 바로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티비로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것 중에 하나가 영화를 보는일 인데 기본 지원되는 영상 플레이어는 왠간한 디빅스플레이어보다 좋은 성능을 내어줍니다. 귀찮게 이제는 디빅스플레이어를 통하지 않고 그냥 USB로 연결만 하면 PC를 안켜도 영화를 볼수 있으니 좋습니다.

 아직은 3D티비들의 주변 컨텐츠들이 많지는 않은 편 이지만 하반기부터 쏟아져 나올 3d컨텐츠 들을 생각해 보면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아직 체험 기간이 한달 반 정도가 더 남아 있지만 한달 정도만 사용해도 충분히 헤어나오지 못하는 매력을 김군에게 발산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TV냐 3DTV냐를 무척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전 이런 저런 기능들을 전부 사용 할 수 있으면서도 3D를 즐길수 있는 3D티비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것도 보더리스가 적용된 LG인피니아를 말이죠.
한달여 동안 기능적인 면을 소개 했는데요 이후 에는 게임과 영화 같은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들을 더욱 집중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