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생방송도 녹화해서 FULL HD로보기, FULL LED LG인피니아 3D 티비

반응형
예전 LG 티비를 선전할때 다니엘 헤니가 나와서 야구를 돌려 보던 CF 혹시 기억 하시나요? 바로 생방송도 바로 돌려 볼수 있는 LG티비의 타임머신 기능 덕분 이었죠.
그당시 김군에게는 너무나 충격적 이었던 생방송 녹화기능! LG 인피니아만 있으면 다양하게 여러가지 일들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IPTV에서 녹화방송을 보여 주기는 하지만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도 있고, 최신의 것들은 돈을 내야 하니.. 보고 싶은 프로는 항상 늦게 보게 되는 단점이 있는데 엘지 인피니아로 그런 문제는 싸~악 사라졌습니다.^^

타임머신 기능을 이용 하기 위해서는 외장 하드 디스크가 필요 합니다. 40기가 이상이 필요 해요.
40기가 이하는 외장 하드로 인식하지 않는다는군요. 마침 김군의 책상을 이리저리 굴러다니던 IDE방식의 외장 하드 하나가 있어서 요녀석을 실험대에 올렸습니다. 하드는 예전에 어디선가 얻은 2.5인치 노트북용 하드이고 케이스만 별도로 4500원에 구입..^^

LG 인피니아 뒷면에 보면 타임머신 READY라고 적힌 USB단자가 하나 있습니다. 이곳에 연결해야만 타이머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USB 입력단자는 전부 2개가 지원 됩니다.

LG 인피니아 티비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매직 리모콘과 함께 하면 마치 마우스를 움직이듯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신들린 연기로 사랑 받고 있는 구미호 여우누이뎐, 김군이 티비를 잘 보지 않는데 요건 잘 챙겨 보는 편 이거든요. 근대 제가 집에 일찍 오는 날이 그다지 많지 않다보니 이걸 놓치는 날이 많아요. 아이피티비에서 보면 또 한주를 넘겨야 하기 때문에 보기가 쉽지 않아서 예약 녹화를 하려고 합니다.ㅎㅎ

우선 타이머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리모컨을 이용해 홈메뉴로 들어 갑니다. 매직 리모컨으로 쓱쓱 움직이면 아~ 주 편하게 이용 가능해요. 요것 정말 편리한 리모컨 입니다.

화면 하단에 몇가지의 아이콘이 나오는데 가장 우측에 있는 녹화/예약으로 들어 갑니다.

아직은 타임머신 설정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타임머신 저장 장치 연결이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USB에 외장하드로 인식 가능 한 40기가 이상의 외장 하드를 연결 하면 USB장치 초기화를 하겠냐고 묻습니다. 초기화를 하면 하드디스크에 있는 내용은 전부 삭제가 되고 타임머신용의 외장하드가 됩니다. 한번 타임머신 용으로 사용된 하드는 다시 외장하드로 사용 할 수 없으니 신중히 생각해서 연결 해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중고장터에 나오는 중고 하드를 싸게 사서 사용 하는것이 가장 좋을것 같아요.
대부분 40기가 정도 되면 1~2만원 선이만 충분히 구입 가능 합니다.

초기화 설정을 시작 하면 하드디스크에 불이 들어오면서 초기화를 시작 합니다. 제것은 IDE라서 그런지 연결 자체가 좀 늦더군요. 음.. IDE방식의 하드 보다는 SATA하드가 훨씬 빠르겠죠?

초기화는 금방 진행이 되어서 끝이 납니다. 40기가 초기화 하는데 1분도 안걸린듯 하니까요.
초기화가 완료 되면 타임머신 모드를 선택 하게 되는데 자동으로 해 놓으면 DTV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타임머신 기능이 실행이 되고 수동으로 해 놓으면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면 그때 부터 자동으로 녹화가 들어가서 다시 플레이를 시키면 생방송이라도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완전 대단한 기능..ㄷㄷ

초기화가 완료 되고 나니 18기가 밖에는 안남내요. 원래 40기가 포멧해도 40기가가 좀 안되게 남는데 .. 타임머신으로 쓰기 위한 어떤 프로그램 같은것이 설치가 되나 봅니다. 용량이 반밖에는 안남다니..ㅠㅠ
SD화질로 하면 5시간 HD화질로 하면 2시간을 녹화 할 수 있는 분량 입니다.

일반 다이어리 같은 화면에서 날짜 별로 예약 내역을 볼 수도 있고 예약 설정을 해 줄수도 있습니다.
매주 같은 시간대에 녹화가 되게 할 수도 있고 한번만 녹화 가능 하게 할 수도 있어요.
예전에 VCR로 하던일을 이제는 이런 간단한 저장 장치들이 전부 대처해서 VCR은 찾아 볼수도 없군요..

설정을 하다가 잘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간편 메뉴얼 기능을 이용해서 인피니아 에서 바로 메뉴얼을 볼 수도 있습니다. 메뉴얼을 찾아 헤메일 필요가 없으니 너무 편하더군요. ㅎㅎ

인피니아를 이용해서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 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케이블 방송을 이용해야만 가능 하긴 합니다. 저희집에 IPTV도 들어오고 스카이 라이프도 들어와서 2가지를 가지고 전부 실험해 보았는데 그건 안되더군요. 채널 전체를 썸네일 형식으로 보는 기능도 있는데 이것도 IPTV는 안되고 케이블로 들어오는 방송만 된다고 합니다.. IPTV보는 집이 많은데. 요런건 좀 개선이 되면 좋을듯.
또, 한번 타임머신 저장장치로 초기화된 하드디스크는 타임머신 기능만 이용 할 수 있으니, 활용 할때 주의를 요 합니다. 처음에는 제가 주력으로 쓰는 외장 하드를 쓰려다고 움찔.. ㄷㄷ
다시 포멧 한다고 해도 더이상은 외장 장치로는 쓸수 없으니 인피니아의 일부가 되어 버리는 거죠.
약간의 제약이 있긴 하지만 타임머신 기능 참 매력적인 기능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