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문자서비스에도 매니져가 필요하다? 메시지 매니져로 문자 놓치지 않기 - 문자메시지 보관

반응형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은 무었인가요? 전화? 문자? 게임?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되면서 다양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지만 그 전까지는 거의 문자서비스가 단연 독보적 이었습니다. 그 덕에 다양한 문자의 부가 서비스들이 등장하게 되었고 편리하게 사용 할수 있게 되었지만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조금 빛이 바래게 되었죠.

김군은 현재 아이폰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아이폰은 이런식으로 문자를 대화처럼 주고 받게 되어 있어서 히스토리 관리가 되게끔 되어 있는데요. 만일 이 문자를 삭제를 해 버리게 되면 난감하기 그지 없습니다. 그 문자가 정말 중요한 히스토리를 담고 있거나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대 다시 받지 못할 상황이 되면 더욱 난감하죠.

김군은 문자로 주로 블로그에 모임이나 정보등을 받는데 이런 문자를 지워버리면 정말 난감 합니다. 전화번호를 모를때는 완전 울고 싶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합니다. 이젠 모든 업무를 휴대폰으로 하게 되는데 전화를 잃어버리거나 집에 두고 나오는등의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서 받아야 할 연락을 받지 못하게 된다면 참 난감합니다.


메시지 매니져 넌 누규?  
메시지 매니져는 문자의 통합 관리를 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 주고 받은 문자 메세지를 최대 5,000개 까지 저장
  • 스팸메세지 무제한 차단
  • 보관 해야 하는 중요 메세지 무제한 설정
  • 유선, 무선, 메신저 등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
  • 매월 무료문자 지급
이 되는 서비스 입니다. 메세지를 많이 쓰시는 분 이라면 한번쯤은 눈여겨 보아야 할 서비스.
김군처럼 아이폰을 쓰는 분은 90Byte 이하의 단문 SMS만 적용이 되니 MMS이용에는 주의를 요 합니다.

메세지매니져를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
메시지매니저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다양 하기 때문에 이용이 참 편리 합니다. Show를 접속해서 웹상에서 사용이 기본이지만, 웹으로 접속하지 않고 전용 메시지매니저 프로그램으로 접속해서도 웹에서 관리 하는것 처럼 문자를 관리 할 수도 있고 문자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웹상에서 사용 할때는 귀찮아서 그냥 핸드폰 문자로 보내곤 했는데 메시지매니져 프로그램을 이용 하니까 편하고 좋더라구요.
사실 전 웹으로 접속하는것 보다 메세지매니져 프로그램이 더 유용 하더라구요. 문자를 보낼수도 있는데 그룹으로 묶어서 보낼수도 있고 관리가 쉽거든요.
온라인상태가 아니더라도 휴대폰에서 간단하게 모바일 메세지매니져 메뉴로 이동도 가능 하지만 아이폰에는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는 모바일 페이지는 이용불가
그리고 또 각종 일반 메신저와도 연동이 됩니다. 현재 가능한 메신져 프로그램은 버디버디와 네이트온 입니다.

쇼 메시지 매니저를 네이트온의 퀵런치에 설정한 모습


전화번호 및 주소록 관리를 한번에

자신의 주소록 관리도 겸해서 할수 있습니다. Show의 주소록 서비스와 연동 하거나 PC에 엑셀 파일로 저장된 파일을 메시지 메니저 혹은 웹상에서 불러들여서 문자 보낼 사람들에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동호회나 그룹에서 단체로 문자를 날리거나 할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 할수 있겠죠?



일정 다이어리를 통한 예약문자 발송 서비스

예약발송도 아주 쉽게 설정이 가능 합니다.
예전에는 날짜만 입력하게 되어 있어서 관리가 쉽지 않았는데 다이어리 형식의 UI로 변경되어서 자신이 지정한 날짜에 어떤 메세지를 예약 했는지 쉽게 알수 있고 누락된 것을 찾아 보기도 쉽게 되어 있습니다.

예약문자도 무료 문자로 이용 할수 있기 때문에 각종 모임의 알림이나, 친구들과의 약속 혹은 자신의 중요한 모임의 자신에게 알리는 알람 역활도 쉽게 해 줄수가 있습니다.

메시지매니져 얼마면되~ 얼마면 되냐규~  
메시지매니저는 일반 과 프리미엄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예전 일반 메시지매니저 서비스는 2009년 4월을 끝으로 서비스가 종료되어 지금은 신일반 서비스로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위의 표는 가격 정책중에 일부를 발췌한 것인데 가격은 프리미엄과 신일반이 600원 차이가 나지만 메세지 관리를 많이 하시는 분은 프리미엄 쪽이 조금더 메리트가 있을것으로 생각이 되내요.

좀더 자세한 가격정책과 사항은 Show 메시지 매니저 홈페이지 (  http://www.show.co.kr/index.asp?code=FB00000 )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사실 메시지매니져 라는 기능이 크게 와 닿지 않는 분들도 계실텐데 저도 처음에는 크게 필요 성을 못 느꼈거든요. 없어도 그만이고 있으면 좋은 그런 기능 정도?
저처럼 메세지를 많이 주고 받으시는 분이나 업무처리로 히스토리를 남겨야 하는분, 그룹전송을 하거나 동호회 나 그룹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편리한 서비스가 아닐수 없습니다.
집에 휴대폰을 두고 나와도 웹상에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 하기 때문에 업무나 중요한일을 처리 하는데에도 유용하게 쓰이구요. 여러분의 문자 이제 걱정없고 편리하게 관리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