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라면 완전정복, 제대로된 요리법으로 라면의 참 맛을 느껴보자

반응형

 

한국인이 좋아하는 분식류 중에 라면은 언제나 상단에 놓여 질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음식 입니다. 그런대 이 라면에도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한 조리법과 시간이 따로 있다는것 알고 계시나요?
실제로 라면을 만들고 연구 하는 곳 에서는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해 언제나 정확한 물의 양과 시간을 제어가면서 라면을 끓여서 시식해 본다고 하더라구요. 티비에서 본적 있는데 정확하지 않은 방법으로 끓인것은 귀신같이 알아 내는것이 정말 신기 하더라구요.

조리법이 보통 라면 봉지 뒤쪽에 적혀 있지만 따라서 하기도 쉽지 않고 항상 봉지는 먼저 버리게 됩니다.
라면의 맛을 좌우 하는것은 일단 물조절 이겠지만, 이 물 조절 만큼이나 중요 한것이 바로 끓이는 시간을 잘 맛춰 주는것 이거든요. 얼마전 아이폰에서 사랑을 한껏 받은 라면 타이머라는 어플이 있는데 바로 그런 이유에서 였겠죠. 하지만~ 오즈 사용자라면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자신만의 라면 타이머를 휴대폰 속에 쏙 넣어 줄 수가 있습니다.

오즈위젯에서 만날수 있는 라면 정복 어플은 총 4가지, 농심, 삼양, 오뚜기, 팔도에서 나온 라면의 최적의 끓는 시간을 체크해 줄수 있습니다.

각 제조사 별로 특징과 컬러를 잘 매치 시켜 놓아서 색만 보면 '아~ ㅇㅇ 회사의 라면 이구나를' 쉽게 파악 할수 있습니다.

오늘의 실험 대상은 대한민국에서 아마도 가장 많이 팔렸을 라면 신 라면 되시겠습니다.
농심의 붉은 로고와 신라면의 붉은색과도 너무나 잘 어울리는 붉은 색으로 된 어플 테마~

실행을 시키면 상단에 냄비가 하나 나오고 그 밑으로 어플 스타트 버튼이 있습니다.
하단 부에는 초기화 버튼과 간단한 조리법을 소개 하는 조리법을 볼수 있는 버튼이 있구요.
저 7분이라는 시간이 도데체 기준이 무었일까 했는데, 물을 끓이기 시작하는 시점 부터 완성 되는 대 까지 걸리는 시간 이더군요.

start버튼을 눌러 주면 그 부분이 pause버튼으로 바뀌면서 카운트 다운이 들어 갑니다. 다른 라면 타이머들도 살펴 보았는데 보통 7분 정도가 가장 적당한 라면 끓이기 인것 같더라구요.

하단부에 조리법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라면 끌히는 방법이 소개가 됩니다. 아마도 라면 봉지에 소개된 조리예가 아닐가 싶내요. 조리법이 궁금 하시면 언제라도 조리법 버튼은 눌러 주시면 됩니다.

시간이 좀 지나면 냄비가 붉게 물들어 가면서 물이 거의 끌허 간다고 신호를 해 줍니다.
이제 미리미리 면과 스프를 준비 하면 됩니다.

물이 다 끓고 나면 면과 후레이크를 넣는 타이밍에 팝업으로 알려 줍니다. 자동 멈춤이 되어 버리니 물을 팔팔끌히고 나서 면과 스프를 넣어 주면 되구요.

조급해 하고 지루할것 같아서 인지 중간에 힌색으로 처리된 텍스트 박스 안에 택스트가 변하면서 진 행상활을 알려 줍니다. 조금 덜 익힌 라면을 선호 하신다면 이즘에서 불을 꺼 주고 맛있게 즐기면 되겠습니다.

조리가 완료 되면 팝업으로 조리가 완료 되었다는 신호를 보냅니다. 굉장히 단순 하죠?^^

짜파게티나 비빔면 같은 것들은 이렇게 따로 맛나게 비벼 주는 팁을 알려 주기도 합니다. 참 센스 있는 어플~
저도 오늘 이상하게 짜파게티가 끌리내요.+_+

이렇게 까지 해서 라면을 끓이고 싶지 않아~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신기하게 제가 끓인 라면은 끓일때 마다 맛이 달라지니 .. 이런 위젯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것은 라면의 갯수마다 조금씩 조리법이 틀릴것 같은데 그걸 설정 하는게 없더라구요.
다음 버전은 3~4개 선에서 고를수 있도록 해 주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자야 하는데.. 무척 라면이 땡겨 오는군요..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