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생각보다 부드럽고 빠른 반응 이것이 갤럭시s(SHW-M110S)

반응형

삼성이 야심차게 준비한 갤럭시s가 드디어 오늘  (작성시점이 어제여서 오늘이 되어 버렸내요 ㅎ) 발매가 되었습니다.
아직 이른 시간이니 많은 분들의 손에 들려 있지는 않겠지만, 기다리신 분들이 많으니 곧 많은 분들의 손에 들려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발자 버전이 아닌 실 판매 모델을 만나 볼수 있었는데요, 생각 보다 퍼포먼스나 화질 무게감 등은 좋더라구요.


크기는 아이폰 보다 조금더 크내요, 역시 요즘은 큰 화면이 대세.. 넓이도 길이도 갤럭시s가 조금씩 더 길어서 넓은 화면을 보여 줍니다. 그래서인지 약간 그립감은 떨어지는 것 같은데 스마트폰은 그립감 보다는 사용시의 편의 성이 중요하니 패스~ ㅎㅎ

두께도 얇습니다. 두께만 얇은게 아니라 무게도 굉장히 가볍더군요. 이부분이 상당히 놀랍던데 아마 전부 플라스틱 처리가 되어 있어서 무게는 상대적으로 가볍게 되었나 보더라구요. 아이폰과 비교해도 무척 가벼운 기기 입니다. 여성 분들은 크기 때문에 부담 스러워 할것 같은데 무게가 굉장히 가벼워서 그런 부분은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듯.

 UI가 기존 안드로이드 폰 들 하고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들이 전부 커스트마이징이 되어서 각 개발사 마다 각각 독립적인 폰이 되어 가는것을 시사 하는 부분 이기도 하내요.
기본 플랫폼은 같지만 전부 다른폰.. 그래서 요즘 구글이 UI가이드를 만들려고 하고 있죠..ㅎㅎ
락 해제의 모습 인데요. 그냥 저 부분을 쓰~ 윽 움직여 주면 됩니다.

바탕화면은 갤럭시A 때와 마찬가지로 7개의 탭으로 되어 있고 하나의 사진을 파노라마로 볼수 있습니다.

UI 자체는 갤럭시A 때와 크게 달라진것은 없는것 같아요.
다만 사용자의 편의 기능이 몇가지 더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이 실행되는 프로그램 관리가 좀 불편했는데 따로 어플을 받지 않아도 실행되는 프로그램의 갯수와 종류를 확인 할수 있고 필요 없는것은 바로바로 종료해서 리소스 관리가 바탕화면에서 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의 UI시연 동영상 입니다. 예전 개발자 버전은 속도가 좀 느린감도 있고 부드럽지 못한 면이 많았는데 실제 판매되는 모델은 상당 부분 개선이 되었내요. 부드럽고 유연한 동작을 보여 줍니다.
갤럭시A에서 보여 주었던 누적피로의 문제는 아직 사용기간이 얼마 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그런 부분까지 개선이 되었다면 정말 대박이라 할만 하겠내요.

갤럭시S의 갤러리도 상당히 진보되어 재미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역시 움직임도 부드럽고 빠른 전환이 가능 해서 사진을 보는 재미도 있구요. 아직 사진을 많이 넣어 보지는 못했지만, 많은 사진이 있어도 빠르고 쉽게 사진을 찾아 낼수 있을것 으로 기대가 됩니다.
카메라의 오토 포커싱도 괜찮은 편이고 터치로 손쉽게 포커싱 잡을 부위를 조절할수 있어서 편리 합니다.
실제 찍은 사진을 PC로 옴겨 보지는 않았는데 원래 밝은 슈퍼아몰레드의 화질 이라서 그런지 갤럭시S에서보는 사진이나 동여상의 화질은 정말 좋습니다. 역시 4인치의 시원시원한 화면을 보니 좋군요.

배터리는 착탈식 이고 1500mAh 입니다. 음.. 요즘은 배터리 기술이 무척 좋은것 같아요. 저렇게 작고 가벼운데 용량도 크고.. 뒷 커버를 완전히 들어 내야 배터리를 볼수 있습니다.
뒷커버 탈착이 그리 어렵지는 않더군요.

Micro SD카드 슬롯은 뒷 부분의 커버를 들어 내야 볼수 있는데, 요즘 나오는 기기들은 전부 뒷 커버 안쪽으로 들어 가내요. 흠.. 자주 카드를 꺼내는 분들은 좀 불편 하겠어요.
요즘은 휴대폰에서 직접 파일을 이동해도 예전 처럼 속도가 느리지 않으니 굳이 분리 하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괜찮을듯.

3.5 파이 이어폰 단자도 당연히 들어 가 있구요. 상단에 보이는 구멍이 HDMI 단자인지 그냥 USB단자인지가 정확하지가 않내요. 흠..

펌웨어는 안드로이드 2.1 버전을 사용 하고 있는데 곧 2.2 프로요의 업그레이드를 하겠다고 밝힌바 있으니 빠른시간내에 해 주시기 바랍니다.. 2.2와 2.1은 엄청난 차이..ㅎㅎ

오랜시간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첫 느낌 만으로는 이제 우리나라 안드로이드 기기들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드로이드X의 프리뷰가 올라 온것을 보고는 완전 한눈엔 반했지만 갤럭시S도 기대 이상의 성능을 내어 줍니다.
갤럭시A에서 보여 주었던 누적피로는.. 해결이 됬는지 모르겠내요. 문자가 많이 오면 버벅 대거나 하는 문제가 있었거든요... 전체적인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고 김군이 느끼기에 체감상의 문제 였는데 공론화 되지 않은것을 보면 저만의 문제 였던것 같기도 하구요.
급하게 만나본 갤럭시S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