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4 발표 국내 출시는 7월, 3Gs는 떨이중(예상가격)

반응형

WWDC 2010 (애플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역사적인 아이폰4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생각했던것 처럼 각진 모습의 아이폰의 모습.유출되었던 사진들은 어느정도는 신빙성을 가질수 있는 사진들 이었던 모양 이내요.
미국시간으로 6월 7일 오전 10시에 발표된 아이폰4는 루머로 떠돌던 4G라는 이름과는 다르게 아이폰4로 명명 되었고, OS의 이름도 ios4로 변경 되었습니다. 저도 숨죽이며 이날을 기다렸고 발표 자료를 찾아 보았는데요, 김군이 아이폰을 일찍 산것이 너무나 후회 스럽군요.. ㅎㅎ
한국 출시는 7월 19일이 될것이라고 하니.. 아이폰4의 1호의 영광을 갖을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고 기다려야 겠습니다..

행사장 안에는 다양한 IT관계자드이 모여들어서 발 디딜 틈도 없어 보이는군요.
삼삼오오 모여서 오늘 발표될 아이폰4에관한 기대들을 논하고 있겠죠? 말은 알아 들을수 없었겠지만 저도 저 자리에서 함께 흥분을 느꼇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ㅠㅠ


아이폰4에서 새롭게 변화된 부분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 고해상도의 LCD
  • 전,후면의 강화유리 채택
  • 아이패드와 같은 A4 메모리 채택
  • 고효율의 배터리 채택 (비디오 재생시 10시간)
  • 전면카메라 장착, 화상통화 지원(WIFI)
  • 5메가픽셀의 카메라( 디지털 5배줌 지원, LED플래시)
정도가 되는군요.

아이폰을 들고 환하게 웃으시는 잡스 횽님.. 저런 괴물을 만들어 내는 잡스의 능력에 감탄 또 감탄 입니다.
손에 들고 있는것만 봐도 간지가 좔좔 흐르게 생겼내요.. +_+

모든것이 새롭게 디자인 되었다는 아이폰4, 이름마져도 바꿔 버렸죠..ㅎ
유출된 사진들을 계속 보아 온터라 크게 감흥은 없었는데,, 저 테두리 부분이 전부 안테나 라는 설명을 듣고는 완전 감동.. 3Gs는 수신감도 때문에 뒷면이 플라스틱으로 되었다고 전해 들었는데, 아예 밖으로 안테나를 끄집어 내서 디자인으로 승화를 시켜 놓았군요 ..

심카드는 USIM에서 마이크로 심카드로 교체가 되었고 배터리의 비약적인 발전이 있었습니다.
3G와 마찬가지로 이어폰잭은 상단에 위치, 메모리는 A4를 사용하고 있내요.

특이하게 전,후면을 전부 강화유리로 만들어서 스크레치에 강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제 스크레치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은 없게 되는것 인가요?ㅎㅎ
아이폰 3G에서 쓰던 악세서리들은 전부 소용이 없으니.. 새롭게 또 돈이 왕창 들어 가게 생겼군요..ㅠㅠ

그동안에는 없었던 플래시가 장착이 되었습니다. 플래시 장착과 더블어 카메라도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저조도 사진의 퀄리티가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야간 촬영도 어느정도는 퀄리티를 확보해 줄수 있겠내요.
탭 포커스도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가장 탐이 나는 부분중에 하나가 해상도의 비약적인 발전 입니다. IPS패널이 채용 되었고 3.5인치 임에는 변함이 없짐나 960x640의 해상도를 지원 해 줍니다.
3Gs와 비교한 화면을 시연 했는데 3Gs에서는 번져보이던 텍스트들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보입니다.

또하나 아이무비의 지원이 이루어 집니다.
아이무비는 동영상 편집툴인데요, 얼마전 애플의 블로거 교육에 참석해서 아이맥으로 시연을 해 보았는데 굉장히 편리하고 좋더라구요. 아이폰에는 적용이 되지 않는지 참 궁금했는데, 이번에 적용이 되는군요.
각격은 5달러 이지만, 충분히 가격대비의 만족 할만한 어플이니 동영상을 많이 찍는 분이나 평소 동영상 편집에 갈망이 있으신 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배터리의 사용 시간도 대폭 향상이 되었습니다. 대기 시간은 무려 300분이나 되는군요. +_+
확실히 다른 휴대폰에 비해서 대기 전력소모는 아이폰이 적은것 같아요. 3Gs도 대기 할때는 배터리가 정말 조금 밖에는 닳지 않거든요. 이것저것 하는게 많아서 배터리 소모가 많지만..ㅎㅎ
비디오 플레이 타임이 10시간이라고 하는데 아이패드와 거의 비슷하내요.

헉 잡스 형님의 얼굴이 좀 부담 스럽군요..ㅎㅎ
아이폰4 에서는 화상통화를 지원 합니다.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를 선택 할수 있다고 하내요.
하지만 통신망을 이용하는것이 아니고 WiFi망을 이용하는것 이기 때문에 아이폰4 끼리만 화상통화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왠지 아쉽..

그리고 드디어! 키노트에 출시 일정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키노트에 한국이 들어가 있는것을 보는 날이 오다니.. 감격..ㅠㅠ
미국 등 5개 국에서 일주일 후인 15일부터 예약판매가 시작되며, 24일 정식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발표된 출시일은 7월 19일로 알고 있는데 또 변경이 생길지는 모르지만 7월에 우리나라에도 출시 한다고 했으니 3Gs처럼 담달폰이 되지는 않겠내요.

아이폰4 발표뒤의 KT의 움직임  
일단 아이폰이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아 아이폰4가 발표되어 많은 분들이 아쉬워 하고 있는 상황이라, 아이폰 보상판매에 관한 이야기 들이 여기저기서 들려 오고 있는 실정 입니다.
공식적인 발표는 아직 없었지만, 아이폰 케어를 신청하신 분들이 대거 분실을 구실삼아 새폰으로 교환을 할 것이 예상되니 어느정도의 보상 플랜을 내 놓지 않을까 기대가 되기는 합니다.
또 재고 소진을 위해 아이폰의 대대적 가격 인하에 들어 갔군요.. 반값이 되어 버렸다는...
불과 몇달 사이에 반값이 되어버린 내 소중한 3Gs...ㅠㅠ

확실히 아이폰4의 발표는 세상을 놀라게 해 줄만한 깜짝 선물이 되었습니다.
유출된 사진 덕분에 디자인에 관해서는 놀랄일이 없었지만 깜짝 놀라게 해 줄만한 선물이 되었내요.
가격은 16기가가 199달러 32기가가 299달러로 3Gs와 동일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원화로 생각하면 24만원정도 되는 가격 이내요. 물론 약정이 걸린다는 전재하의 가격 이겠지요?
앞서 포스팅한것 처럼 ios4의 업그레이드는 6월21일 전세계 동시 진행이 될것으로 전해 졌구요.
한동안 울고 계실 많은 3Gs유저분들이 나타나겠군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