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예준이 육아일기

잔치끝낸 아내 풀코스로 대접하고 용돈까지 챙기기

반응형
몇일전 예준이 첫번째 생일 잔치가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셔서.. 정말 몸둘바를 모르겠내요.
너무나 고맙고 소중한 시간과 마음.. 너무나 감사 합니다.

예준이 생일 잔치의 스냅 사진은 이웃 블로거이신 무진군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집이 의정부 이신데.. 독산동까지 머나먼길을 무거운 카메라가방을 메고 오셔서.. 예준이가 컨디션이 별로라 투정도 많이 부렸는데 싫은내색 한번 하지 않으시고 너무 잘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나중에 술한잔 해요~^^

요즘 김군의 비상금 주머니로 톡톡히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씨티은행의 A+ 체크카드.
생활비를 10%줄여 줄수 있는 비장의 카드라는 이야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김군의 점심값을 현금으로 캐쉬백 해주고 있는 매우 고마운 녀석 이지요..ㅋㅋ

요즘은 체크카드가 종류도 많고 신용카드 처럼 혜택도 다양하지만 이만큼 해택이 확실한 체크 카드는 본적이 없내요. 전 이젠 신용카드를 잘 쓰지 않기 때문에 요녀석을 이용해서 연말 정산도 받고 사용할때 마다 캐쉬백으로 현금을 되돌려 받아 아내에게 선물하나 해 줄 생각에 제가 다 마음이 설레이는군요..^^

예준이의 생일 잔치를 끝내고난 다음날.. 예준이의 첫번째 생일 잔치를 위해 너무나 수고해주고 고생한 아내를 위해 오늘 만큼은 풀 코스로 한번 서비스 해야 겠다는 생각에 회사도 휴가를 내고 낮에는 부지런히 집안 정리를 하고 우리가족 셋이 단란이 밥을 먹으러 나갔습니다.
평소 김군의 용돈은 정말 한달 간신히 살 만큼의 .. 매우 적은 용돈이지만 오늘만큼은 내가 사겠노라 (비싸지는 않지만.. ^^;) 당당히 외쳐 주었더랬죠..ㅋㅋ

바로 요녀석이 있기 때문 입니다. A+ 체크카드~
BC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하게 되면 10%를 돌려 받을수 있기 때문에 현금으로 되돌려 받은 10%를 모으면 꾀 큰돈이 될 것 같더라구요.

김군의 얇은 월급봉투에도.. 알뜰 살뜰 잘 살아주고 있는 아내가 참 고맙습니다.
연애할때는 이런 커피숍도 많이 다니곤 했는데.. 이제는 비싸다며 절대 가지 않는 짠돌이 아줌마가 되어버린.. 아내.. 항상 너무나 미안합니다.
그래서 오늘만은 저녁 부터 후식 까지 잘 먹여주고 그간 수고 했노라 한마디 해주며 예준이와 함께 너무나 행복한 저녁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아내가 생활비를 전부 관리 하기 때문에 어딜가도 아내가 직접 돈을 내곤 했는데 이젠 제가 당당히 돈을 내고 있습니다. 생색은 있는대로 내고 더블어서 10%씩 차곡 차곡 쌓여갈 제 현금을 생각하며 말이죠~

돌아오는길 마트에 들려서 이제 곧 다가올 월드컵에 대비해 아내와 예준이것 까지 응원도구 몇가지를 샀습니다. 또 어영부영 하다가는 응원준비는 하나도 하지 못하고 넘어 갈것 같아서 미리미리 조금씩 준비하고 있어요.
마트에서 사용해도 10%씩 현금으로 돌려 받을수 있기 때문에 집안의 생활비 지출용으로 가지고 있어도 10%씩 생활비를 절약하는 지혜로운 소비를 할수 있을태니 말이죠~~

이렇게 쓴돈들은 전부 저에게 현금으로 돌아 옵니다.
쓴 곳 마다 조금씩 틀리지만 최고 10%까지 현금으로 들어와요. 생활하면서 자주 쓰게되는 마트나 병원 그리고 주유 를 할때는 할인도 되고 말이죠~
신용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결제일 기준이 아니고 자신이 체크카드를 사용한날 기준으로 해서 일주일일 정도뒤에 카드사에 확인이 되고 나면 바로 결제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원래 입금 확인된 이미지 까지 올려 드렸어야 하는데 아마 오늘 이나 내일쯤 들어 올듯해요.
입금확인이 되는데로 인증샷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체크카드 정말 많죠? 저희집은 신용카드를 전부 없애고 하나만 남겨 두었습니다.
너무 신용카드 때문에 소비의 폭이 넓어 지는것 같아서, 집을 장만 할때 까지는 예준이에게만 올인하고 나머지는 아껴야 할것 같아서 말이죠.
체크카드도 신용카드처럼 혜택들이 다양해 지고 있지만, 이렇게 확실하게 현금으로 되돌려 주는곳은 보지 못한것 같아요. 해외에 나가도 1달러의 수수료만 내면 현지 화폐로 바로 찾을수도 있는 국제체크카드 기능도 가지고 있으니 여행 가서 현금 가지고 불안해 하는것 보다는 든든할 것이고 말이죠~
A+ 체크카드가 이날 쓴돈을 전부 되돌려 주지는 않았지만, 1년후에 예준이 다음 생일에 예준이와 예준맘에게 선물할수 있는 비자금이 되어 주겠죠?^^

A+ 체크카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씨티은행의 A+체크카드 홈페이지 에서 더욱 많은 정보 확인이 가능 합니다.
반응형
Comments.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