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오즈로 아이언맨2 모바일 영화예매 해보니 괜찮내

반응형
 

몇일전 김군이 아이언맨 시사회에 다녀온 이야기를 전해 드렸는데요, 제 아내도 보고 싶어하는데 혼자 다녀온것이 미안해서 친구들과 다녀오라고 영화를 예매해 주기로 했습니다.
영화 예매사이트는 대부분 좌석 지정이 안되고 영화관측에서도 보통 앞줄의 좌석을 배정하기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않거든요, 그렇다고 따라 가서 표만 달랑 사주고 오기도 모하고.. 해서 요즘 티비에 김군도 좋아하는 남자배우 김범군과 이연희양이 나오는 CF 에서 보았던 oz영화예매를 한번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써보니까 무척 간단하고 쉽고 편하더라구요.

오즈에서 2.0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가장 크게 변화한것은 오즈앱을 전면에 내세우며 스마트폰 처럼 편리한 oz서비스를 만들겠다고 한것 인데.. 오즈 앱들좀 많이 나오면 좋겠군요.
아직 많이 나오지 않았지만 가장 쓸만한 서비스 위주로,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쓰는 서비스 위주로 먼저 제작 되어 있어서 쓸만한 어플이 좀 있는데, 그중에 영화예매는 정말 최고에요.ㅋ

다음 영화예매라는 어플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데 이게 CGV영화 예매로 변경이 된것 입니다.
어플중에 보면 oz티켓팅 어플이 있는데 이것과는 다른것이니 혼동 하시면 안되세요

일단은 좌석지정 예메는 CGV를 통해서 하게 됩니다.
다음서비스를 통한 CGV의 영화를 예메 하게 되는것 이죠. 근대 어플 쓰다보면 다음의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다음의 DB를 연동해서 가져다 쓰는것만 하는것 같아요.

실행을 시키면 추천영화 탭이 기본으로 나오게 됩니다.
예매순위,평점순위, 박스 오피스순위 의 3 가지로 볼수 있습니다. 요즘은 단연 아이언맨이 1위를 차지 하고 있내요. 그만큼 인기가 많은것 이겠죠.
저도 보고 왔지만 킬링 타임용으론 참 좋은것 같아요. 별로 않좋은 평이 많긴 한데 후속작으로 나올 어벤저스때문에 더 그렇게 만들어 버렸는지도 모릅니다. 영화에 관한 평은 다시한번 적어 보도록 할께요.

영화예매를 하기 위해서 영화에 관한 이런저런 정보를 습득할수 있게 간단한 영화정보와 스냅샷을 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로보기는 지원하지 않고 사진이 상당히 선명해요. 원래 웹용으로 지원되는 사진들을 가져와서 그런지 깔끔한 화면을 보여 줍니다.

간단하게 영화에 관한전반적인 내용들을 보여 줍니다. 한눈에 들어오니 참 좋군요.

영화의 내용을 파악 할수 있는 예고 동영상도 볼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참 좋아요.
다른 모바일 서비스들은 데이터 패킷 때문에 동영상을 보기가 꺼려 지는데 오즈는 넉넉한 패킷을 제공 하기 때문에 부담이 없어요..ㅎㅎ
다른 데이터 서비스를 쓰지 않을 경우 동영상 만을 시청 한다면 최대 12시간 까지 시청이 가능 합니다.

영화순위를 보다가 보고 싶은 영화의 예매 버튼을 눌러주면 예매창으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아이언맨은 3D는 없는데 4D는 있군요. 4D영화도 한번 보고 싶은데..ㅠㅠ

영화를 선택 했으면 이제 날짜를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은 주단위로 되는것 같더라구요.
다음주 영화선택을 하려고 했더니 안되내요. 전 주말 영화를 예매할것이니 문제 되지는 않습니다.

날짜를 선택하면 극장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자신이 선호하는 극장을 입력해 놓지 않으면 주변 지역에 있는 극장을 자동으로 찾아서 보여 줍니다. 아마 내 주위엔? 서비스와 연계되는것 같은데 요것 참 좋군요.
세상은 날로날로 편하게 변화 되어 가는듯..ㅎ

극장까지 선택을 마쳤으면 이제 좌석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크린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먼저 구역을 먼저 정하게 됩니다. 중앙에 보이는 붉은 박스를 드레그해서 자신이 보고 싶은 좌석이 있는 구역으로 가져가서 선택해 주면 됩니다.

구역 선택을 하고나면 자신이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최대 4장까지 한번에 예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원수에 따라 2좌석씩 혹은 4좌석씩 이렇게 연달아 좌석 지정이 가능 해요.

만일 OZ 티켓팅 서비스를 부가서비스로 쓰는 사람들은 할인도 받을수 있습니다. 오즈티켓팅을 사용하게 되면 굉장히 할인폭이 크거든요. 영화를 자주 보러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완소한 서비스이죠.ㅋㅋ

좌석 지정까지 다 끝나고 나면 결제 종류를 선택하고 마지막 확인을 한 후에 결제를 하게 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도 지원되서 간단히 예매를 할수 있습니다. 참 쉽죠?

나의 정보에 선호극장과 카드를 등록해 두면 좀더 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도 되니까 핸드폰 소액결제를 막아 놓은 사람들은 카드결제를 이용하면 됩니다.

전에도 몇번 모바일 예매를 사용했었는데 데이터 사용료 부담도 있고 절차도 복잡한데다가 이런 좌석지정도 되지 않아서 잘 안썼거든요. 정말 인터넷할수 없는 환경에서 영화를 예매 할때나 썻는데, 이젠 영화예매 한다고 컴퓨터를 찾아 가는 번거로움 없이도 편하게 예메할수 있어서 앞으로 종종 이용하게 될것 같내요.
김범군과 이연희양의 데이트를 담은 CF 입니다. 오즈 영화 예매로 헤어지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