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오즈의 100만가입자 유치의 비결은?

반응형
 

LGT의 공격적 마케팅에 힘입어 서비스OZ의 가입자가 1,001,127명을 기록하며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예전에 인지도 낮았던 시절을 생각하면 참 경의로운 숫자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해온 마케팅의 결과물이 서서히 가시적으로 들어나고 있는것 이라고 생각이 되내요.

사실 전에는 통화품질 문제도 그렇지만 정말 이벤트나 그런게 너무 없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요즘은 마일리지로 쓸만한것도 많고 해서 LGT서비스에 만족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오즈의 성공요인은 아무래도 값비싼 패킷가격에 진입하기 어려웠던 모바일인터넷을, 개방해서 자체 통신망을 거쳐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파격적인 패킷 요금제를 만들어 냄으로 모바일 인터넷의 생태계를 바꾸어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를 실현한것에 기인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오즈서비스의 이용현황
OZ 가입자의 평균 모바일 인터넷 이용량은 비가입자의 50배 이상이며, 특히 웹서핑의 경우 165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OZ 가입자의 일평균 모바일 인터넷 접속빈도는 3회로 LG텔레콤 가입자 전체의 하루 평균 모바일 인터넷 접속빈도가 0.6회인 것에 비해 5배나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OZ 가입자의 연령별 분포는 전체 사용자의 52%를 차지한 20~30대가 많으며, 40~50대도 29%로 30%에 육박해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가 전체 연령대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성별로는 남성이 55%, 여성이 45%였다.
OZ 출시 이후 데이터 ARPU 22% 증가, OZ 가입자 ARPU는 OZ 비가입자 대비 약 2배 OZ는 LG텔레콤 가입고객의 데이터 ARPU를 지속적으로 증가시켜 실제로 지난 3분기 데이터 ARPU는 4,644원으로, OZ 출시 전인 2008년 1분기 3,799원 대비 22% 증가했다.

- 자료출처 : LGT 보도자료 -                                                             전문보기

통계에서 유추해 보면 우리나라 모바일시장에 인터넷의 개방이 얼마나 사람들이 갈망하고 있는 부분인지 잘 알수 있습니다. 그동안 너무 폐쇠적이라서 다들 모바일 인터넷은 불편하고 쓸만한것이 없다는 선입견을 갖게 만들었는데 오즈가 그것을 깨버린것이죠.

아이팟이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이래적으로 굉장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것도 이것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폐쇠적인 공간을 벗어나 사용자 중심의 공간으로 모바일 인터넷 환경도 변화해야 하는것 이죠.
아이팟의 등장과 함께 폐쇠적인 공간을 고수하던 각 통신사들도 조금씩 그 문을 열고 있고, 데이터 요금제도도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진입장벽을 조금씪 낮추고 있습니다.
곧 있으면 구글의 폰이 출시 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고 스마트폰도 경쟁구도에 들어서면 좀더 만족할 만한 수준의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자가 선택할수 있는 날도 그리 먼 이야기 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판도라의 상자가 열렸으니 이제 구경만 하면 되는것 인가요?^^

오즈 100만 가입자 유치 기념 이벤트~  

오즈가 100만 가입자 유치 기념으로 이런저런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재미난 이벤트가 바로 자신의 생각을 올리면 광고에 적용을 시켜주는 이벤트 입니다.
물론 상품도 푸짐하구요~

오즈에 관한 짧은 생각을 적어주면, TV,네이버, 다음, 라디오에 자신의 글이 광고로 나가게 되는거죠.

아까 다음에 들어 갔더니 메인 검색창 우측편에 광고가 나가고 있더라구요.
저런식으로 한줄 토크가 계속 변경되면서 나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또 실시간 으로 나가는것 말고도 영상으로된 CF와 라디오 CF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 재미난 이벤트죠?^^


총 3차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벌써 1차 2차는 지나 갔군요. 이제 3주차 이벤트를 노려야 겠습니다. 좀더 빨리 알려 드렸으면 좋았을것을..ㅎ
지금 신청하셔도 경품 추첨에는 영향을 받지 않으니 어서어서 서둘러서 신청해보세요~
참고로 경품은, 오즈 옴니아, 영화예매권 등등 입니다. 어서어서 서두르세요~ 아직 시간은 남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