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스마트폰 없이도 오즈로 중요 이메일,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
 
외부를 돌아다니다 보면 갑자기 메일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니 이런저런 자료를 메일로 주고 받고 일정이나 약도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생기더라구요. 예전에는 메일한번 확인 하려면 몇분 안되는 시간동안 메일을 보기 위해 PC방을 찾아야 했고 과도하게 지출이 생기곤 했습니다.
스마트폰이 생기면서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메일을 확인하고 인터넷을 하곤 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 없다고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오즈가 여러분과 함께 하니까요.ㅋ

스마트 폰이 아니어도 풀브라우징 서비스를 구현하는 오즈만 있으면 간편하게 메일확인이 가능합니다.
오즈의 브라우저는 일반 브라우저 처럼 즐겨 찾기 기능이 탑제 되어 있기 때문에 일일이 도메인을 치지 않아도 즐겨찾기에 등록해서 쉽게 이동이 가능 합니다. 메인에 바로가기 기능을 만들수도 있고 따로 목록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자주 가는곳은 즐겨찾기에 등록해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김군이 블로그 관련된 메일서비스로 이용하는 Gmail 에 접속 화면 입니다. 따로 모바일 페이지가 없어도 Gmail은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Gmail 자체가 메우 심플하기 때문에 그런것 같더군요.
아이디와 패스워드의 웹페이지 자동완성 기능은 지원하지 않지만,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처음 접속할때 한번만 입력하고 예전에 알려드린 ID/PW저장 기능을 이용하면 매번 입력하는 수고 없이도 쉽게 로그인이 가능 합니다.

Gmail에 접속해본 모습.
브라우저의 확대, 축소가 가능 하기 때문에 메일을 읽는것에 지장을 받지는 않습니다.
전 자주 메일로 데이터를 받는 편이라서 요 기능이 상당히 유용하더라구요.
블로그 관련된 메일뿐만아니라 업무용 메일도 받는일이 종종 있고 외부에서 확인하는 경우도 가끔 발생하기 때문에 넷북을 살까 고민 했는데, 가볍게 오즈를 사용하면서 상당히 많은 부분이 개선 되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모바일 기기로 접속하면 바로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이 되고 PC화면으로 접속하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역시 우리나라 양대 포털 답게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확대 되면서 서비스 확충을 위한 노력을 포털들도 하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는 최근에 네이버 모바일 웹 까페 서비스를 시작 하기도 했죠? 점점더 많은 사이트들이 모바일 페이지와 서비스를 내 놓을것이니 오즈 정도면 왠만한 서비스는 다 할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굳이 비싼돈들여서 스마트폰을 사지 않아도 오즈가 있으면 편리하게 이용하실수 있는거죠~

내친김에 네이트에 접속해 보았는데 아직 모바일 페이지가 없는지 일반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모바일페이지로 접속을 시도해 보았으나 아직 제공하지 않나 보더라구요.
오즈로 모든메일링에 접속은 가능하나 네이트나 핫메일처럼 프레임을 쓰는 메일링 서비스는 이용이 다소 제한적 입니다. 프레임을 드레그해서 옮길수가 없기 때문에 전체가 다 보이지 않는 결과를 가져 오는거죠.
그나마 핫메일은 스크롤을 이용해서 볼수 있었으나 네이트는 완전 꽝이더군요.
네이트의 모바일 페이지 지원이 하루빨리 이루어져야 겠습니다.

어때요? 참 편하죠? 이제 메일하나 확인하겠다고 PC방을 찾아 헤메이는 일은 줄어 들수 있겠습니다.
아이폰의 출현으로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고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그 기능의 일부만 사용할 뿐이고 .. 지금은 스마트폰이 강세이지만 김군의 생각에는 스마트폰 시장수요보다는 이런 간편한 풀터치 방식의 폰들이 좀더 널리 보급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굳이 비싼 요금제와 기기값을 들이지 않고도 오즈 서비스 만으로도 굉장히 많은 것을 할수 있거든요.
물론 스마트폰이 필요하신 분들은 스마트폰이 굉장히 편리하고 소중한 기기가 되겠지만 이런 간편한 기능만 원하실 분들도 분명 있을테니까요.
오즈로 즐기는 모바일 인터넷 생활~ 한번 경험해 보세요~ 새로운 세상이 열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