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내 컴퓨터와 블로그에서 OZ Generation을 함께한다, OZ위젯

반응형

 
항상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오즈에서 오즈 위젯이 나왔습니다.
나온지는 한참 되었는데 이제야 소개를 해 드리게 되는군요. 언능 소개를 해 드렸어야 했는데..


오즈 위젯은 블로그용위젯과 데스크탑용 위젯 2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블로그 위젯은 시계 기능과, 시계에 마우스오버하면 LGT의 최신 소식을 알 수 있고요 데스크탑 위젯은 일정관리, 가계부, 사진정리까지 가능합니다. OZ Generation 6명이 전하는 들이 전하는 메시지도 볼 수 있고요~

OZ 위젯 - 블로그용  

블로그용 위젯은 김군의 블로그에 사이드바 최 하단에 보시면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블로그용 위젯은 시게 기능과 마우스를 오버하면 좌측 이미지에서 보이는것 처럼 LGT에서 전하는 메세지를 볼수 있습니다.

요즘 여러가지 시게위젯이 많던대 다른 기능이 없는것이 아쉽지만 핑크빛의 시게 위젯을 블로그에 달아 놓으니 분위기가 조금 부드러워 지는군요..

블로그용 위젯은 다른 위젯들처럼 위젯 코드를 OZ홈페이지에서 받아오면 되구요, 네이버 블로그용의 코드를 따로 제공 합니다.


OZ 위젯 - 데스크탑 용  

데스크탑용 위젯설치는 따로 다운 받을 필요 없이 LGT홈페이지에서 데스크탑용 위젯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웹상에서 바로 설치가 가능 합니다.
인스톨 버튼을 누르면 웹상에서 설치가 가능한 대화 상자가 나오고 열기를 선택하면 저장할 필요없이 바로 설치가 됩니다. 윈도우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지만 버전체크부터 전 기능이 완전 전자동 입니다.
역시 기술의 발전이란..ㅋ

제 컴퓨터 바탕 화면이 예준이라서 예준이 얼굴이 살짝 보이는군요..ㅋㅋ
설치를 마치고 실행시키면 이연희, 김범, 김민지, 김기범, 최아라, 유승호 OZ Generation 6명이 전하는 들이 전하는 메시지도 볼 수 있습니다.
김군이 너무나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소녀 최아라 양이 짠~ 하고 나타났군요.
실행시켰을때 나타나는 인물은 6명중에서 선택이 가능 합니다.
1명만 나오게 할수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인물들중에 랜덤으로 나오게 할수도 있구요.
인물들이 나타나면서 LGT가 전하는 오늘의 이야기들을 이야기 해 줍니다.
물론 시계는 덤 입니다..ㅋ

오즈 데스크탑 위젯은 크게 사진첩, 가계부, 일정관리의 3가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한번 둘러 볼까요~

1. 사진첩 기능

첫번째인 사진첩 기능 입니다. 좌측 화면이 폴더 등록 화면 우측 화면은 폴더를 등록하고나면 나오는 사진첩의 모습 입니다.
사진첩의 등록은 그날과 시간에 따라 폴더를 등록하면 폴더안에 있는 사진들을 슬라이드 형태로 보여지게 되어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다른 폴더를 등록할 수도 있구요.
사진첩에서 바로바로 폴더 이동이 가능합니다.

2. 가계부 기능
가계부는 일반 가계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날그날의 시간대별로 지출과 수입을 정리 할수가 있구요, 월별로 따로 정리해서 볼수 있습니다.
용동기입장이나 자신의 수입과 지출 관리에 사용하면 좋겠죠?
사실 이런 수입과 지출 항목을 잘 정리하지 않으면 돈을 막 써버리기 쉽상이니 잘 관리하면서 절약하는 습관도 기르면 좋겠군요..^^

3. 일정관리













일정관리는 스케쥴러를 위젯에 옴겨 담아 놓은것 인데요, 간단하게 그날 그날 일정을 정리하기에 좋습니다.
시간대 별로 스케쥴을 작성해 놓으면 우측에 보이는것 처럼 표시가 되요.
바 형태로 표시되는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바로 써 놓은 부분으로 이동이 됩니다.

100문이 불여 일견! 한번 데스크 탑에 깔아 놓고 사용해 보세요.
리소스도 많이 잡아 먹지 않고 쓰다 보니까 굉장히 편리하고 좋더라구요. 저는 하루의 일정을 시간대별로 정리하는데에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 메모로 쓰니까 좋더라구요.
다른 메모 프로그램도 많지만 편리한 기능이 많아서 좋아요~ 또 제가 좋아하는 최아라 양을 계속 볼수 있으니까요.. 프하하

지금 오즈제네레이션 홈페이지에서 위젯을 다운받으면 다양한 경품을 주는 행사도 진행되고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 이웃분 모두에게 좋은 일이 있기를 기원 합니다.^^

오즈제네레이션 홈페이지 에서 참여가 가능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