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떠나는여행/호주

캥거루와 왈라비 , 구별하실수 있으십니까? - 케언즈 와일드월드 트로피컬 동물원

반응형

캥거루와 왈라비 , 구별하실수 있으십니까?

호주하면 생각나는 대표적 동물은 무었이 있을까요? 흔히들 캥거루와 코알라를 떠올리곤 합니다.
호주에 까지 갔는데 캥거루를 보고 오지 않았다면 왠지 서운 하겠죠.^^
호주에도 동물원들이 많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처럼 동물들을 전부 가두어 놓고 구경하는것이 아니라 왠간하면 풀어놓고 담장도 없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케언즈에 위치한 트로피컬 동물원. 그곳에 가면 수많은 캥거루를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특히 이렇게 길바닥에 지천으로 널려 있는 캥거루를 쉽게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혹시나 밟지는 않을까 걱정이 될 정도로 여기 저기 풀어 놓은 캥거루를 만나볼수 있는것이죠.



아이들이 다가가는걸 보곤 저희 일행도 용기를 내서 하나 둘 다가 가 보기로 했습니다.
모두 소심해서 조금 멀리서 사진을 찍거나 만저 보는정도?ㅋㅋ
저렇게 길에 막 널려 있기 때문에 밟지 않도록 조심히 다녀야 합니다..

이녀석은 캥거루의 사촌쯤 되는 왈라비 입니다. 캥거루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캥거루 보다는 몸집이 작고 얼굴이 더욱 삼각형에 가깝습니다.
호주에서는 이 왈라비를 애완용으로 키우기도 한다는데, 가격이 180만원 정도 한다는군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저 왈라비가 뛰어놀 만한 공간을 만들어줄려면,, 호주에서나 가능한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좌측에 보이는 녀석이 캥거루 우측에 보이는 녀석이 왈라비 입니다. 구분이 되시나요?^^
사실 저도 구별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냥 볼때 몸집 크기 차이로 구별을 하곤 합니다..
캥거루는 다 자라면 어른 키만한 녀석도 있지만, 왈라비는 다 자라봐야 1미터 남짓 입니다.
얼굴도 왈라비는 삼각형에 가깝구요,캥거루는 조금 둥근 편 입니다.
왈라비도 캥거루과 이기 때문에 둘을 구분 한다는것 자체가 의미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알고보면 더 재미난  여행이 되겠죠?^^
왈라비 중에는 캥거루 처럼생긴 녀석도 있지만, 요렇게 조금은 다른 모양을 한 녀석들도 있습니다.
왈라비도 종류가 몇종류 있더라구요. 생긴것이 얼굴은 여우 같은 것에 가깝지만 이녀석도 캥거루 과에 속하는 녀석 입니다.

위에 두 녀석은 왈라비 입니다. 호주 동물원에서 유명한 알비뇨 왈라비.
왈라비의 돌연변이 입니다. 쉽게 볼수 있는 녀석들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희귀종은 아닌듯 합니다.
종종 이런 알비뇨 왈라비가 나온다는군요.

워낙 캥거루가 많기 때문에 한쪽에는 이렇게 한무리를 따로 격리 시켜 놓았더군요. 아마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나눠서 사람들에게 개방해 주는것 같아요. 맹수들이 아니면 울타리가 별로 없던데 이렇게 격리 된것을 보면 말이죠...

무척이나 인상적 이었던 동물원 탐방 이었는데, 나중에 기억나는건 발길에 채이던 캥거루와 점심으로 먹었던 무한정 제공되던 스테이크만 생각 나더군요.
그당시에는 먹는것에 정말 관심이 없던때라 대충 먹고 말았는데.. 지금 가서 먹으라면 완전 많이 먹어 줄수 있는데 말이죠..ㅎㅎ
호주에 가서 캥거루를 보지 못하고 왔다면 호주를 반만 보고 온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꼭 가까운 동물원에 들리셔서 캥거루와 친구가 되어 보세요~

반응형
Comments.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