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멀티포인트 연결 가능한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수디오 N2 Pro

반응형

SUIDO N2 PRO 무선충전, 멀티포인트 연결 지원

 
음악이나 OTT 감상 등 이어폰은 이제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제품들도 많아서 선물로 많이 사랑받고 있기도 합니다. 유선 이어폰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무선 이어폰의 편리함은 떨쳐낼 수 없는 유혹이기도 한데요. 최근에는 무선이어폰들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음질도 상당한 수준이라 편의성 높은 완전무선 이어폰을 포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수디오의 제품들은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그동안 사랑을 많이 받아 왔는데, 수디오 N2 Pro는 가격은 더욱 낮아지고 성능은 더 좋아졌습니다.
 
 
 

수디오 N2 Pro 박스

패키지 디자인은 수디오 답게 깔끔하고 심플하게 되어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수디오의 이어폰들의 패키지가 참 깔끔해서 마음에 듭니다. 덕분에 선물해도 받는 사람까지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수디오 N2 Pro 패키지 펼침01수디오 N2 Pro 패키지 펼침02

패키지는 사용설명이 곁들여져 있어서 사용하기 쉽고 오픈 방향이나 액세서리나 동봉된 부속을 찾기 쉽도록 표시가 있습니다. 조그마한 것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네요.
 
 
 

수디오 N2 Pro 구성품

사용하기 편하도록 다양한 액세서리가 동봉되어 있고 설명서도 물론 함께 제공 합니다. 사용법이 간단하긴 하지만 몇몇 기능들은 수디오 기기에 맞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설명서가 없으면 난감해지기도 하거든요. 스웨덴 제품이지만 국내에 정식 출시되어 한글지원도 하고 있으니 불편하게 번역기를 사용하거나 사용법을 찾아 해멜 필요가 없습니다.
 
 
 

수디오 N2 Pro 이어팁

커널형 이어폰의 단점을 보완하고 다양한 체형에 대응하도록 다양한 이어팁을 제공합니다. 기본 장착되어 있는 2개의 팁과 함께 총 4쌍의 이어 팁을 제공합니다. 
 
S, M, L의 3가지 타입이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M 사이즈를 2쌍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디오 N2 Pro 유선충전

충전은 당연히 USB-C 타입을 이용하고 한번 충전 시 최대 6시간 사용할 수 있어서 배터리 타임도 넉넉 합니다. 충전기까지 하면 최대 30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노이즈 캔슬링을 사용하면 사용시간이 조금 줄어들지만 그래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고속충전도 지원해서 10분 충전으로 1시간 30분을 사용할 수 있어서 충전을 깜빡해도 빠르게 충전해서 임시방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디오 N2 Pro 무선충전

Pro라는 이름답게 무선충전도 지원하는데요. 무선 충전에 대한 정확한 재원은 나와 있지 않지만 무선 충전해 두어도 유선충전과 비슷하게 충전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무선 충전은 충전 환경에 따라 차이가 나겠지만 배터리 용량이 적어서 그런지 유선 충전이나 무선충전이나 크게 불편 감 없이 사용할 수 있네요.
 
 

수디오 N2 Pro 크기

이어폰 무게도 8.2g으로 무척 가벼워서 커널형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답답함이 조금은 해소되는 것 같은데요. 충전 케이스까지 해도 46g정도고 사이즈도 작아서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수디오 N2 Pro 인강듣기

이어 버드가 가벼워서 아이들이 사용해도 크게 불편감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아이들에겐 헤드폰을 주는 게 더 좋긴 하지만 생각보단 덜 답답해서 아이들에게도 잠깐씩 사용하기는 괜찮은 것 같아요. 요즘 중2병을 앓고 있는 첫째가 사용하고 있는데 무척 만족스러워하는군요.
 
 
 

수디오 N2 Pro 멀티페어링

최대 2대까지 연결되는 멀티포인트(Multipoint) 연결이 가능해서 더욱 편리한데 쉽게 말해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두고 노트북에서 영화를 보다가 전화가 오면 전화를 받는 그런 일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최대 2대만 연결가능하니 그것만 염두에 두면 되겠네요.
 
멀티포인트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많이 없어서 찾고 있었는데 한번 써보면 멀티포인트 연결되는 제품만 찾게 되더라고요.
 
 
 

수디오 N2 Pro 음악듣기

블루투스 5.3 버전을 적용해서 저전력으로 운영되지만 사운드는 꽤 명쾌합니다. 기본적으로 수디오 블루투스 이어폰의 사운드 프로필이 저음이 강하지만 맑고 깨끗한 편이라 다양한 장르에 잘 어울리더라고요.
 
 
 

수디오 N2 Pro 노이즈 캔슬링

노이즈 캔슬링도 지원하는데 T2와 비슷한 정도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 줍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처럼 완전 고요해지는 수준은 아니지만 생활 노이즈는 어느 정도 걸러주기 때문에 지하철이나 버스 등 사람들이 많은 공간에서 오롯이 사운드에 집중하기 좋아요.
 
 
 
 

수디오 N2 Pro 통화하기

총 4개의 마이크를 가지고 있어서 통화 품질도 꽤 괜찮습니다. 걱정했던 것보다 외부에서 통화할 때도 깔끔하게 말소리가 전달되는 편이라 외부에서 통화할 때도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수디오 N2 Pro 무게

IPX4의 방수 기능을 지원해서 아웃도어나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하기 좋은데요. 가벼운 무게감이나 방수를 갖춰서 운동할 때나 캠핑등 야외활동에 활용해도 좋습니다. 
 
 
 

수디오 N2 Pro 캠핑장 활용

종종 캠핑이나 캠크닉 나가면 조용히 쉬고 싶을 때가 있는데 요 녀석 끼고 누워 있으니 무릉도원이 따로 없네요. 적당히 노이즈 캔슬링이 되면서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으니 이젠 꼭 들고나가는 완소 아이템이 되었네요.
 


수디오 N2 Pro는 수디오의 무선 이어폰 제품군 중 미들레인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성능은 수디오의 하이엔드급 제품과 비슷하지만 T2와 함께 미들레인지의 제품이라고 보면 될 듯싶네요. 베이스가 좀 과하다 싶을 때도 있지만 사운드는 꽤 명쾌하고 노이즈 캔슬링과 멀티페어링까지 다양한 기능을 잘 갖춘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요즘 캠핑이 대세라 캠핑장에서 조용히 힐링하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사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어떤 방식으로든 남에게 피해가 가기 때문에 음악이나 음향이 나오는 콘텐츠를 오롯이 즐기려면 이어폰이 필요한데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는 수디오 N2 PRO로 힐링 좀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