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호환성 및 가능여부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 내 PC는 윈도우 11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까? "

윈도우 10이 마지막 윈도우가 될 것이라던 기존의 입장을 뒤집고 윈도우 11이 발표되었습니다. 윈도 11과 함께 새로운 윈도우 프로젝트가 얼마 전에 유출되기도 했었는데, 아무래도 바로 새로운 OS로 넘어가기에는 시장의 변화가 빨라서 대응하는 것 같네요.

 

이번 윈도우 11은 달라진 UI와 함께 게임에 초점을 두고 있는데요. 윈도 앱은 물론 안드로이드 앱 구동이 가능해져서 앱 플레이어 시장을 넘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게임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니 거기에 대응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의 핵심으니 MS의 실시간 변환 기술인데 실제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안드로이드 앱을 PC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다면 게임 시장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윈도우 11의 달라진 UI

윈도 11은 기존의 UI에서 벗어나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는데요. 맥북의 UI와 많이 닮아 있습니다. 변화한 부분이 많은 만큼 빨리 적용하고 싶지만 올해 2021년 가을에나 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하니 아직은 좀 기다려야 합니다.

 

윈도우11 설치를 위한 하드웨어 최소 요구 사항

윈도우 11은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전망이지만 하드웨어 최소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PC에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시스템 하드웨어 최소 요구사항이 높진 않지만 최소 요구사항은 말 그대로 최소일 뿐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수 일 경우도 종종 있을 것 같네요.

 

 

일일이 하드웨어를 확인하지 않아도 윈도우 11 설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호환성 프로그램을 MS에서 직접 배포 하고 있습니다. 

 

- 윈도우 11 호환성 체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 https://aka.ms/GetPCHealthCheckApp

 

윈도우 11 공식 홈페이지에서 PC 상태 검사 앱 다운로드 링크가 사라져서 파일 첨부로 변경 합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WindowsPCHealthCheckSetup.zip
4.36MB

< 윈도우11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다운로드 >

 

해당 프로그램은 윈도우 11 업데이트만을 위한 프로그램은 아니고 윈도우가 설치 된 PC의 상태 검사 프로그램인데요. 여기서 윈도우 11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시스템을 체크해서 Windows 11의 실행 가능 여부를 알려 줍니다. 뭐... 업그레이드를 지금 당장 할 수는 없으니 천천히 확인하고 필요한 부분은 준비해 두면 될 것 같습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이 그리 높진 않아서 웬만하면 무료 업그레이트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위에 소개한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체크 프로그램은 윈도우 11 공식 사이트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꽤 다양한 부분이 변하는 업데이트라 매우 반가운데요. 특히 안드로이드 앱을 PC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어서 PC용 앱을 굳이 찾을 필요가 없어지니 많은 부분이 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경험의 연속성이라는 점에서 꽤 높은 수준의 점수를 줄 수 있을 텐데 안정화되기까진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그래도 좋네요.

스마트폰의 PC용 앱을 이용해 수익을 내던 사업자들은 변화가 걱정스럽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윈도우 11의 변화되는 내용은 따로 정리해서 전해 드리도록 하겠지만 자세한 내용은 윈도우 11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업그레이드를 위한 TPM 2.0 확인 및 설정 방법

MS가 새로운 윈도우인 윈도우11을 발표하면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 새로운 윈도우11의 업데이트 가능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툴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윈도 11이 TPM 2.0 이상

blue2310.tistory.com

 

새 Windows 11 OS로 업그레이드 | Microsoft

새 Windows 11을(를) 살펴보고 Windows 11에 대비해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새로운 기능을 살펴보고, 호환성을 확인하고, 최신 Windows OS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www.microsof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