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영화,공연,전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초보자를 위한 도서를 보고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



유튜브가 각광받으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려면 여러 가지 준비가 필요하지만 (꼭 돈이 많이 든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대형 유튜버가 아니라면 촬영부터 편집까지 직접 해야 하기 때문에 알아야 할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섣불리 뛰어들기 어려운 이유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론 베가스를 통해 영상 편집에 입문을 했고 오랫동안 사용해 왔는데요. 최근에는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편의성을 위해 프리미어로 툴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요즘 영상 업로드가 늦어지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베가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라고 해도 프리미어는 UI부터 단축키, 명령어 등 베가스와 다른 부분이 많아서 툴을 변경하기가 쉽진 않습니다.





요즘은 유튜브 강의도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론 책으로 보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동영상 강의도 좋지만 필요한 부분을 빠르게 찾아 활용하기에는 아무래도 책이 편하더라고요. 최근에 '유튜브 영상편집을 위한 프리미어 프로'라는 책을 추천받아서 보고 있는데 초보자가 보기에도 유용한 팁들이 많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책의 저자는 조블리라는 유튜버로 이미 유튜브에서는 다양한 영상 편집 툴을 전문으로 하는 채널을 운영하면서 많은 인지도를 쌓고 있는 유튜버입니다. 사실 저는 잘 몰랐는데 책을 보면서 좀 찾아봤더니 책에 없는 조금 더 전문적인 소스나 팁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이 책에는 조금 어려운 기술들은 배제하고 기본적인 프리미어 프로의 사용법들을 담고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를 아주 전문으로 다루는 사람이라면 곧이 볼 필요는 없겠지만 저처럼 프리미어 초보자에겐 도움 되는 팁이나 글이 많습니다.





저도 프리미어를 대학교 때 잠깐 사용했었지만 오랜만에 프리미어를 사용하니 바뀐 게 많아서 어려웠는데 책을 보면서 궁금했던 부분을 많이 해결하고 있습니다. 영상은 주로 접하는 게 아니라서 이미지와 다르게 포멧이나 여러 가지 알아야 할 것들이 있는데 그런 부분들을 쉽게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책의 구성이 영상의 기초부터 있어서 좀 지루하게 느낄 수도 있어서 그냥 건너뛸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혹시 책을 구입하시게 된다면 건너뛰지 말고 영상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익혀 나가시길 권해 드립니다. 



물론 베가스도 좋은 영상편집 툴이지만 프리미어가 워낙 유명하고 포토샵이나 애펙 등 다양한 어도비 제품군과 연동이 잘 되어 있어서 사용자가 많은 편입니다. 때문에 관련해서 서적도 많이 나와 있고요. 물론 대부분의 서적들이 좋은 내용을 담고 있겠지만 단순히 기능 나열에 그치는 책들도 종종 있는데요. 이 책은 현업 유튜버의 경험이 녹아 있어서 그런지 제가 알고 싶어 하는 부분을 잘 정리해두고 있더라고요. 영상의 시작부터 마지막 마무리까지 잘 정리되어 있으니 프리미어 프로를 위한 입문서를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해당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통해 작성 되었습니다 - 

Comment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