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간단하게 살펴 본 갤럭시 S20 후기와 KT 구매 혜택


KT M&S 직영샵에서 갤럭시 S20 사전예약하면 어떤 혜택이?



삼성의 신제품 스마트폰 갤럭시 S20이 발표되면서 모바일 시장이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이제는 변화점이 크지는 않지만 확실히 이번 갤럭시 S20은 삼성이 추구하는 바를 잘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통신사별 혜택이 다 다른데요. KT의 M&S 직영점에서 예약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와 함께 잠깐 살펴 본 갤럭시 S20의 느낌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M&S는 KT 직영점을 이야기하는데요. 오늘 방문한 곳은 광화문에 위치한 KT 스퀘어입니다. 여기가 본사와 가깝게 위치해서 그런지 항상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 많거든요. 




 

광화문 스퀘어에는 KT와 삼성이 함께 기획한 일상이상이라는 체험존이 있는데요. 삼성의 제품과 KT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 체험 존 분위기도 많이 바뀌었는데,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분위기네요. 일상이상 체험존은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KT 스퀘어 홀 바로 옆에 KT의 10기가 인터넷 홍보 부스가 있는데요. 마침 잇섭님의 광고가 나오고 있네요. 잇섭님 본지가 한참 되었는데 날이 갈수록 승승장구하시는 듯. 음... 저의 강력한 라이벌? ㅋㅋㅋ





오전 시간에 가면 조금 여유롭게 체험존을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 정도만 돼도 사람들이 엄청 들어오더라고요. 삼성이 선빵을 날렸는데 LG는 K 시리즈의 중저가 신제품을 먼저 출시해서 삼성과의 맞불은 피하려는 모양입니다. 아무래도 마케팅이나 비용에 부담이 많이 되겠죠.





갤럭시 S20이 공개되면서 빠르게 체험존이 갖춰졌는데요. KT M&S 직영점에 가면 제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른 직영점은 모르겠는데 광화문 스퀘어에는 갤럭시 S20과 S20 플러스 S20 울트라까지 전 제품을 만져 볼 수 있고 모든 컬러를 실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제품들은 직접 사용해보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S20에서 가장 강조하는 게 카메라다 보니 아무래도 그쪽에 많이 포커싱이 되는 것 같아요. 





갤럭시 S20의 각 모델을 좀 살펴보면 먼저 컬러는 S10의 화려한 컬러를 벗어나 거의 무채색에 가까운 컬러만 출시되었습니다. S20이 좀 밝은 느낌이라면 S20 울트라는 그레이와 블랙으로 좀 무거운 톤만 있습니다. 하드웨어 성능도 조금씩 다르지만 디스플레이 크기와 카메라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고요.




 

체험 존에는 각 기능별로 체험할 수 있는 파트가 좀 다르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능을 수행하거나 기능을 수행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 촬영을 위한 샘플과 모형이 준비되어 있어서 카메라 성능을 테스트해 볼 수도 있고요.





가장 최고가이면서 가장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갤럭시 S20 울트라입니다. 코스믹 블랙과 코스믹 그레이의 2가지 컬러가 있는데 위에 보이는 컬러는 코스믹 그레이입니다. 컬러감이 괜찮죠?





요건 코스믹 블랙 컬러인데요. 개인적으론 코스믹 그레이가 고급스럽게 잘 나와서 그레이 컬러에 한 표 주고 싶습니다. 세련되면서도 너무 무겁지 않게 잘 빠졌더라고요. 





크기는 6.9인치로 6.8인치의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와 거의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크기는 크지 않은데 무게감이 확실히 S20보다는 무겁더라고요. S20 플러스도 무게감이 좀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1억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아닐까 싶은데요. 화소가 깡패라는 말이 있듯이 화소가 전부는 아니지만 화소가 높으면 아무래도 장점이 많습니다. 아이폰의 인덕션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닮고 있지만 조금 더 세련된 느낌. 개인적으론 갤럭시 S20의 3가지 모델 주중 가장 카메라 디자인이 괜찮아 보입니다.




 

카메라는 나중에 세부적인 리뷰를 전해 드리겠지만 확대했을 때 자신이 어딜 찍고 있는지 바로 알 수 있는 미니 창이 있어서 너무 편리하더라고요. 100배 줌의 위력은 정말 굉장했는데 확실히 디지털 줌이라 화질 저화는 어쩔 수 없습니다. 그나마 삼각대 등으로 고정해서 촬영하면 좀 낫지만 광학 줌을 이길 수는 없더라고요. 차라리 고화질로 촬영해서 확대하는 게 나을 수도?


잠깐 만져 본 거라 성능 테스트는 많이 하진 못했는데, 성능보다 줌이 워낙 잘 되니까 약간 도촬의 위험이 있을 것 같아서 그게 좀 걱정되더라고요. 갤럭시 S20 플러스도 30배 줌이라 비교적 많이 당겨지는데 아파트 앞 동에서 찍으면 집안이 훤히 보일 수 있어서 걱정되긴 합니다.





요건 KT 전용으로 나오는 갤럭시 S20 플러스 레드 컬러인데 컬러감이 노트 10의 레드 모델보다 훨씬 좋더라고요. 크기는 울트라보다 약간 작은데 거의 티도 안날 정도의 수준.





갤럭시 S20 플러스는 울트라와 같은 4개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만 디자인이 좀 다릅니다. 물론 사용된 센서도 다르고 성능도 울트라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S20 플러스만 해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카메라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S20 클라우드 화이트>



<갤럭시 S20 클라우드 스카이>



<갤럭시 S20 코스믹 그레이 >



갤럭시 S20 5G는 3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는데요. 클라우드 화이트와 클라우드 스카이의 밝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만 밝은 게 아니라 무게도 당연히 3가지 모델 중에 가장 가벼운데 최근에 제가 사용한 삼성 스마트폰이 다 무거운 최상위 모델이라서 그런지 정말 가볍게 느껴지더라고요. 울트라나 플러스 모델은 좀 묵직합니다.





갤럭시 Z 플립도 만날 수 있는데요. Z 플립뿐만 아니라 폴드도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Z 플립을 실물로 보니까 더 괜찮더라고요. 확실히 폴드에 비해 사이즈가 작아서 부담이 적습니다.





한 손으로 열기가 어렵다고 했는데 한 번에 확 열기는 어렵지만 2번 정도로 나눠서 한 손으로 열 수는 있습니다. 크기가 생각보다 작아서 손에 부담이 안 가니 너무 편하고 좋던데 폴드가 좀 부담스럽다면 Z 플립도 충분히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T 스퀘어 안쪽에 넓게 삼성과 콜라보 공간인 일상이상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도 갤럭시 S20과 갤럭시 폴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는 사진 찍으면 너무 잘 나오게 꾸며져 있는데 재미난 체험도 많습니다.





외부 체험존에는 Z 플립 미러 블랙 컬러를 볼 수 있고 안쪽의 체험 존에는 미러 퍼플 컬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컬러로 선호하는 성별을 나누기는 좀 뭐 하지만 여성분들이 딱 좋아할 만한 컬러입니다. 저도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일상이상 체험존에는 갤럭시 S20뿐만 아니라 이번에 함께 출시된 갤럭시 버즈 플러스 레드 에디션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깔 맞춤 해 놓으니까 너무 매력적이더라고요.




" 갤럭시 S20 KT 직영점 사전예약 혜택 "



2020년 2월 20일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되는데요. 갤럭시 S20 사전예약 공통 사은품으로 갤럭시 홈 미니 혹은 네모닉 미니 중 택 1 할 수 있습니다. KT 직영점에서 구매하면 샤오미 미밴드 4와 JBL FREE X 완전무선 이어폰을 추가로 받게 되는 특전이 있는데 여기에 추가로 사전 예약만 해도 블로투스 스피커 추가로 기본 지급합니다 (선착순 10,000건).




" 갤럭시 S20 KT 직영점 구매 혜택 "



KT 직영점에서 갤럭시 S20을 구입하면 추가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데요. KT의 다양한 할인과 결합상품에 따라 여러 가지 사은품 중에서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 갤럭시S20 단독 개통 시 : 블루투스 이어폰 / 차량용 공기청정기

   - 갤럭시S20+ 제휴카드 사용 시 : 커피머신 / 공기청정기

   - 갤럭시S20 결합상품(MIT) 구매 시 : 애플 에어팟 / LG전자 건조기 / 루이비통&구찌 명품 지갑 등




또한 직영점에서 구입하고 SNS를 통해 공유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만약 직영점 방문이 어렵다면 직영점에서 직접 찾아가서 개통까지 완벽하게 진행해 준다고 하니 KT M&S 직영점에서 구입하는 게 유리하겠죠? 





 < 가까운 KT M&S 직영점은 위의 QR 코드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또 깜짝 이벤트가 하나 더 있는데요. 제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으시고 직영점을 방문하시면 GS25의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가까운 KT 직영점을 방문하시고 갤럭시 S20 체험과 커피의 행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되는데 단 광화문 KT 스퀘어와 강남 에비뉴 직영점 2곳에서만 진행됩니다. 광화문 스퀘어는 위의 QR 코드를 이용하면 되고 강남 에비뉴는 다른 토커님의 포스팅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갤럭시 S20, S20 플러스, S20 울트라 그리고 갤럭시 Z 플립까지 살펴봤는데요. 아무래도 최근 이슈가 되는 제품들이라 관심이 많을 것 같은데요. 유튜브나 블로그 후기를 보는 것도 좋지만 직접 실물을 보는 게 가장 좋습니다. 요즘은 휴대폰 가격도 높아져서 선 듯 구매 하기가 쉽지 않은데 고가의 제품이니 꼭 실물을 보는 게 좋아요. 다른 KT 직영점도 있지만 광화문이나 강남에 있는 직영점은 규모가 크고 다양한 모델을 갖추고 있으니 이곳으로 가면 좋은데, 직영점에서 준비한 선물이 매우 많으니 다른 곳보다 직영점에서 구입하는 게 이득일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의 사전 예약은 2020년 02월 26일까지 일주일만 진행되는데요. 예약 기간이 짧은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광화문 스퀘어에 들러서 체험도 해보시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세요.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