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신한카드 포인트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해서 알뜰 쇼핑하기

신한카드 포인트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바꾸자



모바일 결제와 여러 가지 페이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모바일 쇼핑에 편리함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삼성페이도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페이 서비스의 선택에 따라 현금이나 카드 없이도 온오프라인 결재가 가능하기도 하구요.





네이버페이는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결제되기 때문에 위험한(?) 서비스이긴 하지만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결제할 때는 카드사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는 게 아쉬웠는데, 최근 마이 신한포인트의 네이버 포인트 전환 서비스가 생겨서 너무 좋더라구요.


마이 신한 포인트의 네이버 포인트의 전환율은 1:1이니 쇼핑할 때 너무 좋겠죠? 


 


마이 신한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은 웹(Web)은 되지 않고 신한 금융그룹의 여러 모바일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근대 저는 신한포인트의 대부분이 카드에서 만들어지는데 신한카드 앱에서는 되지 않구요. 아마도 다른 앱들을 좀 더 알리기 위한 방편인 듯.





저는 신한은행 앱인 SOL에서 전환해서 사용하는데, 신한 금융그룹 앱에서 신한 플러스 메뉴의 포인트 전환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다른 포인트를 신한 포인트로 전환하는 서비스도 지원하는데, 그건 또 신한카드 앱에서 가능하더라구요. 뭔가 UX의 정리가 좀 필요하긴 한 듯. 마이 신한포인트를 이용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말고도 홈플러스나 SSG 포인트 등 다른 포인트로 전환도 가능 하더라구요.





네이버 페이를 선택하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포인트 전환은 쉽고 빠르게 진행됩니다. 쇼핑은 1분 1초가 급한데 전환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활용도가 엄청 떨어지겠죠?





전환된 포인트는 바로 네어버포인트에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라 전환금액의 10% 최대 1천원(에게?)을 더 줍니다. 추가 지급은 이벤트 끝나고 지급되니 바로 사용은 안되더라구요.


네이버페이 초기에는 만 원씩 주는 이벤트 많이 했는데 요즘은 이벤트를 해도 리워드가 짜군요. 그래도 편하니까 자주 사용하게 되긴 하네요. 



네이버 포인트를 바로 충전할 수도 있지만 남아 있는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남은 포인트를 1P도 버리지 않고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신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는데 예전보단 사용 조건도 많이 완화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지니 좋더라구요.

올레TV도 바로 포인트 전환해서 VOD를 구입할 수 있는 등 포인트 사용이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기존에는 그냥 버리던 포인트들을 많이 활용하고 있죠.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소비할 때 포인트 꼭 적립하고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Comments. 첫번째 소통이 시작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