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a7m3 호환 대용량 NP-FZ100 배터리와 충전기 구입 후기

반응형

소니 대용량 배터리 NP-FZ100 호환 배터리와 충전기 구입



소니 카메라는 언제나 배터리 사용시간이 문제가 되었었는데요. 최근 출시된 A9부터 신형 대용량 배터리가 사용되면서 배터리에 대한 불만이 많이 줄었습니다. 실제로 가족여행에서도 사용했지만 크게 배터리 때문에 아쉽다고 느껴지지는 않더라구요. 


새롭게 바뀐 NP-FZ100 배터리는 배터리 사용시간이 아닌 엉뚱한 곳에서 문제가 발생했는데, 그건 바로 구입하기가 참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정품 배터리의 공급이 좀 원활해졌는데, 아직까지 정품 충전기는 구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벌써 출시된 지 꽤 되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알리를 통해 호환 배터리와 충전기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배터리 타임이 길긴 해도 여분의 배터리가 있어야 좀 덜 불안하기도 하고, 영상 촬영이라도 하려면 여분의 배터리는 거의 필수니까요.





배터리나 충전기는 크게 부피가 나가는 물건이 아니라서 그런지 패킹도 무척 작더라구요. 주문고 2주 정도 걸렸으니까 배송시간도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무었보다 가격이 충전기와 호환 배터리 2개까지 해도 정품 배터리 1개 가격도 되지 않으니까요.





배터리 2개에 충전기까지 함께 있는 패키지인데, 주변에서도 많이 구입해서 사용 중이라 물어보니 평이 나쁘진 않더라구요. 소니뿐만 아니라 캐논 오두막이나 니콘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는 호환 배터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별도의 표시가 없이 그냥 심플 합니다. 최근에는 정품 배터리처럼 홀로그램이 박혀 있고 모델명까지 프린트된 제품도 나오고 있더라구요. 전에 NP-BX1 호환 배터리를 구입한 적이 있는데, 정품과 비슷하면 나중에 구별하기가 쉽지 않아서 전 이렇게 심플한 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정품 배터리와 같은 2280mAh입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정품대비 90% 정도의 배터리 타임을 갖는 것 같더라구요. 사진 촬영보단 영상 촬영할 때 배터리 소모가 더 심한대 영상 촬영해보면 정품 대비 50~60% 정도의 배터리 타임이 나옵니다. 


영상 촬영에서는 차이가 확 나는데,  아무래도 정품보단 좀 떨어지긴 하지만 가격이 1/10이니...





함께 구입한 배터리 충전기입니다.  요즘 정품 충전기는 구하기도 쉽지 않고, 한 번에 2개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으니 너무 편리합니다.





사이즈도 작은 편이라 휴대도 유리합니다. 근대 배터리를 끼워보니 구멍이 좀 작긴 하더라구요. 끼우기 어렵진 않은데 좀 빡빡합니다. 잘 잡아주는 장점이 있겠지만 약간의 스크래치 걱정이 되긴 하네요.






이 녀석의 장점은 Micro USB 5핀을 이용한 충전이 가능 하다는 점 입니다. AC 커넥터가 없어서 더 부피가 작은 것 같네요. 5핀을 사용하니 휴대용 배터리로도 충전할 수도 있죠. 저는 USB 멀티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거기 물려 놓으니 별도의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더라구요.





배터리를 충전하면 LCD를 통해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니 편의성도 좋습니다. 거기에 2개를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으니 더 좋죠. 충전이 끝나면 LCD도 같이 꺼집니다.





충전시간은 정품 배터리보다 호환 배터리가 좀 더 오래 걸리던데, 대충 30% 충전에 1시간 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정품 배터리 충전기를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충전 시간은 좀 더 오래 걸리긴 하는 것 같습니다.




정품 배터리와 충전기를 사용하는 게 가장 좋겠지만, 구하기가 어렵기도 하고 너무 비싸서 고민하다가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보통 정품 배터리 1개로도 커버가 되는데, 취재 나가거나 여행이라도 가면 여분의 배터리는 심리적인 안정을 주더라구요.


물론 호환 배터리 사용으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거기에 따른 책임은 본인에게 있겠지만  소니 정품에 비해 넘사벽의 가성비를 가지고 있으니 아마도 NP-FZ100 배터리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나쁜 선택지는 아닐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