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G7 구매자를 위한 프리미엄 악세서리팩 도착, 무엇이 들었나?

반응형

스마트폰 필수 악세서리만 담은 LG의 선물, 기프트 팩



LG 전자의 G7이 출시된지도 이제 한 달이 좀 넘었습니다. 한 달 동안 직접 사용해 본 G7은 비교적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었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지만 나름 칭찬할 부분도 있구요.


LG 전자는 자사의 스마트폰 구매자들을 위한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최근 출시되는 LG 스마트폰은 기프트 팩이라는 앱을 탑재하고 출시되는데요. LG 전자의 스마트폰을 구입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의 신청과 확인을 할 수 있는 앱입니다. 


이번 G7은 프리미엄 악세서리팩, 라인 프렌즈 팩, 넥슨 카이저 팩, 방탄소년단(BTS) 팩의 4가지 기프트 중에서 선택해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대폭 늘렸는데요. 자신이 선호하는 취향대로 받을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필자는 게임을 좋아해서 카이저팩을 받을까 했지만, 아무래로 G7을 사용할 때 실용적으로 보이는 프리미엄 팩을 선택했습니다. 


프리미엄 악세서리 팩은 다른 선물들과는 다르게 기본적인 것들이라 그런지 꽤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다른 선물팩은 캐릭터 사용료나 기타 비용이 들어서 단가가 높으니 상대적으로 구성은 적어 보이더라구요.





박스도 깔끔하고 꽤 신경써서 담아주기는 했습니다. 원래는 이런 악세서리 팩은 통신사에서 제공하곤 했는데, LG 전자가 자사의 통합 마켓인 LG 스마트월드에서 관련 악세서리와 주변기기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파트너 브랜드들의 판매고를 증진시켜주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는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필요한 케이스 2종과 보호필름 그리고 무선 충전기와 여분의 USB-C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근대 좀 더 일찍 보내줬으면 좋았을 텐데 이미 악세서리를 전부 구입한 상태라 기쁨이 많이 반감되기는 했네요.


어차피 다 소모품이라 사용하다 보면 금세 교체해야 하는 시점이 오기 때문에 두고두고 사용하면 될 듯싶습니다. 한번 하나씩 살펴볼까요?





요건 오로라 모바일의 리큐엠 고속 무선 충전기 QWC-Q900 입니다. G7에도 무선 충전을 지원하니 하나 있으면 아주 편리해지는 제품이죠. 예전에는 LG에서 정품 무선 충전기가 나왔었는데, 요즘은 정품 악세서리들 소식이 많이 뜸하네요.





스탠드형이라 옆에 세워두고 작업하면 꽤 편리합니다. 물론 가로로도 충전이 되구요. 근대 고속 무선 충전기라서 충전은 빠른 편인데 왜 G7에는 고속 무선 충전 표시는 없는지 모르겠네요. 다른 충전기 써봐도 무선 충전은 고속 충전 표시가 안나오더라구요.





요건 알로의 휴대용 배터리입니다. 슬림하고 예쁘긴 한데 용량이 5,000mAh 밖에 되지 않아서 좀 아쉽더라구요. 본체를 흔들면 LED로 잔량을 표시해 주는데, 센서가 민감한지 손에 들기만 하면 흔들지 않아도 표시가 뜹니다.





케이블 일체형이라 편하긴 한데, 기본 케이블이 Micro USB 5핀 입니다. USB-C 젠더가 본체에 같이 수납되기 때문에 그걸로 충전하면 됩니다. 아직 Micro USB 5핀으로 충전되는 기기들이 많아서 여기저기 유용하게 쓰겠네요.





정품 케이스도 2개나 들어 있습니다. 하나는 투명한 하드 케스이고 다른 하나는 폴더 케이스입니다. 케이스 질릴 때쯤 바꿔가며 사용하면 되겠네요.





폴더 케이스는 반투명으로 되어 있어서 LCD 창의 내용을 비춰주기 때문에 올 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의 내용을 폴더를 열지 않아도 얼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은 무지 화이트 박스안에 USB-C 케이블과 보호 필름이 들어 있습니다. 케이블도 알로 제품인데, 알로가 LG 랑 관계가 돈독한가 봅니다. 아마도 정품 악세서리를 직접 만드는 대신 알로 같은 서드파티와 제휴하는듯싶네요.


필름은 강화유리가 아니라 방탄 필름입니다. 강화유리가 좋긴한데, 야외에서 반사가 너무 심하고 테두리에 검은 띠가 있어서 거의 100% 화면을 가리게 되더라구요. 아직 방탄 필름은 한 번도 안 써봤는데 강화유리 깨지면 한번 사용해봐야겠네요. 방탄필름도 강화유리만큼 경도가 있어서 붙이기는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부착이 쉬워서 거의 강화유리 만 사용했거든요.


곧 한 달간 사용해본 느낌을 정리하는 포스트를 작성할 텐데 그 전에 가볍게 악세서리 팩을 살펴봤습니다. 나름 구성이 알차서 활용도가 높아 보이죠? 다른 기프트 팩들도 꽤 괜찮아 보이던데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특히 BTS 팩은 .... 물론 BTS 팩이 나쁘진 않습니다. 취향 차이지요.

G7이 생각만큼 인기몰이를 하고 있지는 않아 보이긴 하는데, 나름 꽤 괜찮은 구석이 있어서 이것도 V30처럼 롱런하지 않을까 싶은 마음입니다. 아마도 베리에이션을 많이 많들겠죠. 벌써 Q7도 나왔고.. 최근 보면 LG 스마트폰은 부품 재활용을 정말 기가 막히게 하고 있는 듯 싶네요. G7 구입하신 분이라면 잊어버리지 말고 기프트 팩 앱에서 신청하세요~ 1천 원 LG페이 결제가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