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메탈빌드 부럽지 않은 스트라이크 프리덤 백철코팅 feat 중국산 건프라 조립기

반응형

화려함이라면 빠지지 않는 다반 스트라이크 프리덤 파이터

 


"

안녕하세요. 드자이너김군 입니다.

"

최근에는 예전보다 건프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만큼 반다이에서 나오는 건프라 라인업도 상당히 늘었죠. 거의 구매를 못할 정도로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좋아하는 라인을 모으는 재미도 있고요.


사실 이 녀석은 중국산 카피 제품입니다. 원래 중국산 카피는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디자인이 좋기로 유명한 반다이 메탈빌드 스트라이크 프리덤 버전이라 구입하지 않을 수 없더군요...ㅠㅠ

 

최근에는 반다이가 작정하고 단속을 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구하기가 어렵기는 합니다. 스트라이크 프리덤은 다반과 용도자의 2가지가 있는데, 용도자가 최근 단속에 걸리면서 다반 제품은 구하기 어렵기도 하고 프로포션이 다반이 저는 더 좋은 것 같더라구요.

 


원래 다반 스트라이크 프리덤은 프레임이 코팅되어 있습니다. 예전부터 느끼는 건대 중국산 골드 코팅이 사실 썩 품질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좀 실망이긴 하더라구요.

 


제가 구입한 것은 일반 프라와는 다르게 백철 코팅이라는 코팅 버전입니다. 다반이 아닌 다른 중국 코팅 업체에서 코팅해서 보내 주는데, 만들어 놓고 나면 메탈빌드의 느낌이 더 잘 살아날 것 같아서 백철 코팅으로 과감히 주문!

 


전체적으로 메탈릭 한 느낌의 코팅이 되어 있는데, 특히 날개 부분의 컬러가 환상적입니다. 골드도 다시 코팅해서 보내줬으면 좋았을 텐데... 그럼 가격이 많이 올라갑니다. 가성비로 사는 게 중국산 프라기 때문에 최대한 저렴히... 사진으론 표현이 잘 안되는데 펄이 들어간 메탈릭 컬러입니다.

 


일단 몸통만 만들어 봤는데, 완전 대박입니다. 반다이에서 나오는 프라가 품질이 좋지만 이렇게까지 멋진 라인을 뽑아주지는 않거든요. 거의 메탈빌드 카피라고 보면 좋을 듯.

 


고개도 완전히 푹 숙여져서 소위 말하는 짜세가 정말 잘 나옵니다. 목 관절이 튼튼하지는 않은데, 움직임은 상당히 좋습니다.

 


날개 부분의 코팅과 컬러감이 상당히 좋아서 만들면서 연신 감탄했네요. 요즘은 도색을 거의 못해서 이런 코팅킷들이 얼마나 반가운지 모르겠습니다. 반다이의 한정 같지 않은 한정질이 도를 넘고 있어서 좀 짜증이 나지만 말이죠.

 


일단 소체만 완성해서 세워 봤습니다. 백팩을 달지 않으면 자립도 잘 되는 편인데, 빨리 스탠드에 세워보고 싶어서 일단 스탠드로 세워 봤습니다.



포징을 잘 하지는 못해서 여러 가지 포즈를 잡지는 못했지만 샤프하면서 화려한 스트라이크 건담의 매력이 물씬 풍겨지죠? 코팅 버전이라 야간 완성품의 느낌도 있습니다.

 


스트라이크 프리덤의 본체(?)라고 할 수 있는 백팩을 주면, 스트라이크 프리덤의 매력이 200% 상승합니다. 단 백팩을 메면 자립은 어렵습니다. 스탠드에 드라군을 끼울 수 있는 기믹도 있고 여러 가지로 메탈빌드를 카피한 흔적이 역력합니다.  

 


날개를 펴면 너무 커서 장식장 안에는 넣지 않고 장식장 위에 세워 두었습니다. 집에 있는 조명까지 받으니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멋지네요.

 


물론 빛의 날개도 있습니다. 원래는 별매인데, 백철코팅 버전을 구매했더니 함께 들어서 오더라구요. 이것도 메탈빌드 카피라 끼워지는 구멍까지 같아서 사실 속이려고 맘먹으면 완전히 속을 수도 있겠더라구요. 빛날까지 끼우면 너무 부피가 커져서 아마 빛날은 영원히 봉인될 듯싶습니다...

 


원래 화려한 건담을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스트라이크 프리덤은 너무 멋져서 지난번 소개한 RG부터 시작해서 몇 개를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메탈빌드 스트라이크 프리덤은 본 적이 없어서 완벽한 카피인지까지는 모르겠지만 대부분 평이 메탈빌드와 대동소이하다고 하더라구요. 분명 카피라 도의적으로 구매하면 안 되겠지만, 메탈빌드 스트라이크 프리덤이 프리미엄이 너무 붙어서 어쩔 수가 없더라구요. 반다이에서 물건을 좀 충분히 뽑아줘도 될 것 같은데, 언젠가 재판해 주기를 기도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들이 중국산 프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게, 저렴한 가격도 있지만 좋은 프로포션에 반다이에서 내 주지 않거 재판 주기가 긴 제품들을 대량으로 판매해서 그렇기도 하거든요. 요즘은 반다이가 열심히 재판하기 때문에 리파인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요즘은 단속 때문에 구하기도 어려운 제품이긴 한데, 메탈빌드의 1/4도 안되는 가격으로 빛날까지 세트로 얻게 되니 메리트가 꽤 있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