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휴대폰번호도용방지로 보안과 휴대폰 번호도용을 해결하자

반응형

본인인증 히스토리 관리도 가능한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지면서 휴대폰은 개인을 확인하고 정보를 담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휴대폰으로 개인 확인을 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빈번하게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 확인이 이뤄지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도 합니다.


이런 허점을 노린 각종 범죄가 생겨나기도 하죠.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인증을 가끔 하는 사람들이라면 크게 신경 쓰지 않겠지만 자주 본인인증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본인인증 서비스가 가진 허점이 불안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잠시 자리만 비워도 쉽게 내 휴대폰을 이용해 본인인증을 할 수 있으니까요.


요즘은 게임도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아서 직접적인 금융사고 뿐만 아니라 계정해킹이나 개인정보 도용으로 인한 2차 금융피해까지 급속도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는 이러한 휴대폰 본인인증을 지켜주는 보안 솔루션 입니다.
간단한 서비스 가입을 통해 본인인증과 관련된 실시간 알림과 인증 내역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이런 본인인증 관련된 보안 솔루션이 있었는데,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는 보안과 편리함, 실질적인 관리가 가능해서 훨씬 유용했습니다.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는 실시간 알림, 인증번호 차단, APP을 통한 인증번호 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도용을 당해 내가 알지 못하고 발생된 인증내역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히스토리 관리까지 됩니다.



홈페이지(http://ipns.kr/pns/)에서 간단한 가입을 하고 나면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무료가 아닌 월 1,100원의 유료 서비스입니다.


비용이 발생하니 좀 꺼려지기도 할 텐데 인증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보안 비용으로 투자 할만 할 것 같습니다. 당일 해지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가입해서 한번 체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서비스 가입을 완료하면 서비스 가입이 완료되었다는 알림과 함께 서비스와 설정 안내를 위한 문자가 휴대폰으로 전송 됩니다. 수신된 링크로 모바일 페이지로 연결해서 바로 설정할 수 있고요.

 
모바일 서비스답게 모바일에 최적화 된 플랫폼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1,100원의 유료 서비스라는 알림도 오는군요. 보통은 해지할까 봐 이런 건 잘 안 보내는데 좋네요. 확실히 인지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니까요.

 

민앤지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보안방식은 두 가지가 있는데, 인증번호를 확인하기 위해 본인이 사전에 설정한 패스워드를 직접 입력해야만 하는 차단서비스와 본인인증 발생 시 실시간 SMS를 발송하여 인증내역을 확인 하는 알림서비스가 있습니다.


2가지 중에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되지만, 저는 차단서비스를 이용해 본인인증 도용피해를 원천 차단 해 보았습니다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 앱은 안드로이드만 지원되지만, 아이폰도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폰 KT 이용자는 차단 기능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UI도 깔끔한 게 보기도 좋지만 다양한 설정과 히스토리 관리도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문자가 도착하면 앱의 PUSH를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만약 내가 모르는 인증이 발생하더라도 놓치는 일이 없습니다.



본인인증 SMS를 확인하기 위해서 앱을 실행하면 설정해 놓은 비밀번호를 먼저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차단 서비스를 사용하니까요. SMS를 통해 바로 확인하던 것과 달리 비밀번호 입력이라는 귀찮은 단계가 추가되지만 그만큼 확실하게 보안을 유지할 수 있죠. 보안이 높아지면 귀찮은 일이 발생하지만 그래도 보안성은 높아지죠. 그것이 확실한 보안을 의미하기도 하고요.

 

만약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누군가 내가 자리를 비운 사이 확인하려 해도 내가 설정해 둔 비밀번호를 모르면 인증을 확인 할 수 없으니 안심 입니다.


또 앱을 이용해 본인인증을 진행 한 히스토리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굳이 이런 게 필요할까? 싶기도 하지만 내가 언제 무엇 때문에 이용했는지 알 수 있으니 개인적인 활동 히스토리를 확인 및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실 이런 서비스의 가입이 꺼려지는 이유 중의 하나가 해지가 너무 어렵고 불편하다는데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민앤지의 휴대폰번호보호서비스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해지 메뉴가 있을 만큼 눈에 잘 띄게 해 두고 있습니다. 보통 찾기 어렵게 된 곳도 많고 아예 없는 곳도 종종 있던데 이런 게 믿음을 만드는 거죠.



해지도 간편하게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할 수 있고 24시간 카카오톡이나 ARS를 통해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해지 신청을 하면 SMS를 통해 해지 URL을 받아서 바로 해지 할 수 있는 빠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매월 자동 결제가 되긴 하지만 사용한 날짜만큼 일 할 돼서 계산되니 합리적인 운영 방식을 가지고 있네요.


24시간 모니터링 되는 보안 솔류션의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1,100원은 나름 합리적인 이용금액이라고 생각됩니다. 전용 앱을 통해 편리함을 더하고 있고 깔끔한 운영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휴대폰 사용이 많아지면서 이런 도용을 통한 사건사고가 많다 보니 불안한 사람들도 있을 텐데,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찾는다면 한 번쯤 고려해 볼만합니다. 금액이 부담이라면 나에게 맞는 서비스이인지 한번 사용해 보고 결정해도 되는데, 간편하게 해지하는 것도 가능하니 한번 경험 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