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볼트 게이지가 달린 차량용 급속 충전기, 트리플 뷰 LED 급속 충전기

차량의 전압을 보여주는 LED가 달린 급속 충전기 트리플 LED 급속 충전기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대용량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고 급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차량용 충전기도 급속 충전기가 필요 합니다. 퀄컴의 퀵차지 같은 고속 충전 솔류션을 인증받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충전 전류가 높은것을 선택해야 효율적이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구요.



트리플 뷰 LED 급속 충전기는 차량의 전압을 체크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단순히 충전만 하는 충전기를 떠나서 자신의 애마의 배터리 상태를 체크하고 충전 전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종이박스에 담겨진 충전기를 만날 수 있는데 CART가 중소기업이긴 하지만 여러 자동차 동호회에서 공동구매로 입소문이 많이 나 있긴 하더라구요. 물론 제품 자체의 평가는 많지 않아서 입증하긴 어렵긴 합니다. 저는 그냥 볼트 체크가 좋아서 구매 했거든요.



패키지와 구성은 매우 단순 합니다. 이런 차량용 충전기들의 패키지들은 별로 다를게 없더라구요. 원가 절감을 위해서인지 흔한 설명서 한장 없지만, 사용법이 명확한 제품이니 굳이 설명서가 필요 없기도 하네요.



트리플 LED 급속 충전기는 1구 충전기 입니다. 대신 일체형 5핀 케이블이 달려 있습니다. USB-C 타입이 대세이긴하지만 아직까진 5핀 충전이 많으니 여러모로 유용하긴 합니다. 원래 케이블이 감기는 타입을 사용했는데 그것도 좋지만 이런 스프링 타입의 케이블도 나쁘지 않내요.



스프링 타입이 관리가 편하긴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길이가 짧아지고 스프링의 장력 때문에 잡아 당기는 힘이 생기기도 하거든요. 저는 짧은게 좀 싫어서 스프링 줄을 길게 잡아 늘여서 장력을 좀 줄여서 사용 합니다.



차량용 시거잭에 끼우면 바로 동작 하는데, 기본적으로 아무런 연결이 없으면 차량의 전압을 표시 합니다. 가끔 방전되거나 차량을 좀 오래 세워두었을 때 배터리 상태가 어떤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 볼트 게이지를 따로 달아두지 않아서 항상 궁금 했거든요. 근대 간단히 이렇게 볼 수 있으니 참 좋습니다.



충전기기를 연결하면 충전 전류 표시로 LED 표시가 바뀝니다. 2대 연결 시 최대 4.8A까지 올라 간다고 하더라구요. 2.4A씩 나눠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꽤 출력이 좋은 편입니다.



트리플 뷰 급속 충전기는 별도로 인증 된 급속 충전 방식을 지원하진 않지만 출력이 좋아서 그런지 충전은 빠른 편이더라구요. 갤럭시S7 엣지에 연결 했는데, 보통 고속충전이 지원되면 고속 충전이 된다고 표시 되는데 그런 표시는 나지 않더군요.


급속충전 보다는 좀 느린데, 포켓몬 고를 실행해 두고도 계속 충전이 빠르게 되는것을 보면 어느정도 빠른 충전이 됩니다. 하지만 퀵차지만큼 빠르진 못하더라구요. 물론 아이폰도 충전 되는데, 제 와이프의 아이폰7 플러스도 문제없이 충전 됩니다.



원래 전류/전압 표시 LED 위에 있는 배터리 충전 알림을 통해서 완충여부가 표시 되는데, 100% 다 채워도 완충으로 표시가 안되더라구요. 이게 오류인지 아니면 스마트폰의 표시는 100%이지만 더 충전이 되는건지 명확하지는 않은데, 일단 전 오류라고 보고 있습니다. 제 차는 시거잭에 끼워두면 운전할 때 잘 보이지 않아서 그냥 스마트폰으로 확인 하는게 편하긴 합니다.



단점이 하나 있는데, 설계 미스인지 아니면 시거잭 보호를 위해서인지 시거잭에 끼우면 꽉 물리지 않고 슬금슬금 빠져 나옵니다. 제차는 심하진 않은데, 후기를 보면 잘 빠진다는 이야기가 있긴 하네요.


스마트폰 사양이 좋아지면서 배터리 소모가 많아져서 차량에서 이동간 스마트폰을 충전하는일이 늘어서 그런지 차량용 충전기 시장도 상당히 빠르게 변하고 종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자동차 좋아하는 사람들은 볼트게이지를 달아 두기도 하는데, 저는 그런게 없어서 이걸 구입했는데 전압 표시되니 좋더라구요.

차량용 충전기는 사실 좀 잘 고장나는 편이라 소모품으로 생각하고 가볍게 쓸 생각으로 샀는데 충전 속도도 나쁘지 않고 꽤 괜찮습니다. 다만 퀵차지만큼 빠르지 못한게 좀 아쉽네요. 일체형 케이블도 나쁘지 않은데, 5핀 타입의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가 스마트폰 말고도 많으니 당분간을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차량의 전압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충전기~ 생각보다 괜찮죠?^^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