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차량용 스마트폰 흡착 거치대, 맥컬리 MGRIP2

반응형

유리 부착형이지만 대쉬보드 장착도 가능한 흡착 거치대 맥컬리 MGRIP2 거치대

 

맥컬리 MGRIP2

차 안에서 스마트폰 거치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그냥 여기저기 던져 놓는 편이긴 한데, 제 차는 별다른 소지품을 놓는 공간이 없어서 거의 주머니 안에 넣어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은 위험하지만 전화나 문자가 오거나 뭔가 봐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 거치대에 물려서 눈 높이에 맞춰두면 상당히 편리 합니다. 어디 던져 두었다가 다시 집어서 보는 것보다 거치대로 자리를 잡아 두는 게 더 안전한 것 같더라구요.

 

 

맥컬리 MGRIP2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맥컬리의 차량용 스마트폰 흡착 거치대입니다. 맥컬리(MACALLY)는 이런 스마트폰이  태블릿PC 커치대 같은 it와 모바일 기기의 주변기기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인데, 사실 역사가 꽤 긴 편입니다. 제가 스마트폰이 출시된 초기에도 맥컬리 제품을 사용했었거든요. 평도 아주 좋은 제품들이 많았구요.

 

 

맥컬리 MGRIP2

MGRIP2는 스마트폰을 위한 거치대로 차량의 유리에 흡착하는 흡착 거치대입니다. 하지만 흡착력이 좋아서 대시보드 거치대로 사용해도 좋더라구요. 가로 혹은 세로로 모두 거치가 가능하고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할 만큼 쉽지만 고정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맥컬리 MGRIP2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사용자 매뉴얼과 MGRIP2 본체 하나가 전부입니다. 간단한 제품이지만 여기저기 움직이는 부분이 많으니 매뉴얼을 한 번 정도는 보는 게 좋습니다.

 

 

맥컬리 MGRIP2

뭔가 튼실해 보이죠? 무척 단단한 모양이라 고정식으로 불편하지 않을까 했는데, 여기저기 움직이는 기믹을 넣어 두어서 자신에게 알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맥컬리 MGRIP2

흡착판은 요즘 많이 사용하는 젤 타입의 흡착판을 사용합니다. 젤 타입이라 어느 정도 무늬나 굴곡이 있는 부위에도 잘 붙고 더러워지면 물로 씻어서 흡착력을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저가형 젤 타입 흡착판을 사용하는 제품들은 흡착력이 좋지 못한 경우를 종종 보게 되는데, 이건 흡착력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맥컬리 MGRIP2

안쪽에 레버가 있어서 꽉 붙을 수 있도록 눌러 주는데, 보통은 버튼처럼 돼서 떼고 붙이기가 쉽지 않지만 MGRIP2는 단순 레버 타입이라 힘이 덜 들고 아주 편합니다.

 

 

맥컬리 MGRIP2

헤드 부분은 볼 타입이라 가로 혹은 세로의 방향 전환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는 많이 꺾이지 않고 길이 조절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대신 무척 견고하게 차량에 고정해 줍니다. 단단해 보이기도 하구요.

 

 

맥컬리 MGRIP2

맥컬리 MGRIP2

스마트폰 거치대 부분은 자동은 아니고 버튼을 누르면 열리는 반 자동 방식 입니다. 상당히 부드럽게 열려서 다칠 위험도 없고 스마트폰을 잡는 부분에 스펀지가 있어서 스크레치를 방지하고 견고하게 잡아 줍니다. 뒷 부분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날개가 열리는 방식이라 한손으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하구요.

 

 

사이즈도 넉넉해서 노트 정도의 6인치 사이즈도 충분하고 그 이상도 가능 합니다. 7인치도 될 것 같은데 테스트는 못해봤네요. 제 스마트폰이 갤럭시S7 엣지인데 케이스를 장착하고도 넉넉합니다.

 

 

맥컬리 MGRIP2

목 부분 하단에 있는 레버를 올리면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최적의 각도로 쉽게 맞출 수 있죠. MGRIP2에는 이런 조절 레버가 3개가 있는데 상당히 부드럽게 움직여서 조작이 아주 쉽습니다. 대부분 저가 제품들은 쉽게 움직이기 어려운데 역시 멕컬리네요.

 

 

맥컬리 MGRIP2

목 부분을 최대한 숙이면 이 정도로 숙일 수가 있는데, 유리가 아닌 대시보드에 붙여도 잘 붙어서 원한다면 대시보드 거치대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단! 다른 대시보드 거치대처럼 아래로 많이 내려가지 않아서 그게 좀 아쉽더라구요.

 

 

맥컬리 MGRIP2

기본적으론 MGRIP2는 유리에 부착하는 흡착 거치대인데, 워낙 흡착력이 좋아서 유리 부착은 크게 나무랄게 없습니다. 전/후 거리 조절이 되지 않는 게 단점이긴 하지만 유리의 부착 위치를 조절하면 되고 대신 아주 견고하게 잘 잡아 줍니다. 움직임도 거의 없더라구요.

 

 

맥컬리 MGRIP2

세로 방향으로 거치할 경우 아래로 떨어지 않도록 받침대가 있어서 안전하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받침대를 세워도 충전 케이블 연결에는 지장이 전혀 없구요. 충전기 일체형 제품이 나와도 좋을 것 같네요.  스마트폰 거치 부분은 상/하로 좀 움직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차기 버전은 가격이 조금 올라가더라도 움직일 수 있게 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맥컬리 MGRIP2

대시보드 위를 가리는 게 싫어서 앞 커버에 부착하려고 했더니 요건 굴곡이 좀 심해서 그런지 실패했습니다. 부착은 살짝 되긴 하는데, 힘을 잘 못받아서 잘 떨어 집니다. 굴곡이 심하지 않다면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맥컬리 MGRIP2

대신 대시보드 위에 다시 부착했는데 이건 잘 부착 되더라구요. 저는 요즘 이렇게 부착하고 다니는데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세로 받침대를 펴지 않고 스마트폰을 아래로 많이 내려서 다니는데 그래도 악력이 좋아서 꽉 잘 잡아 주더군요. 대시보드 부착형 제품이 있긴 하지만 이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맥컬리 MGRIP2

헤드 뒤쪽에 있는 레버를 당기면 360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데, 쉽게 고정 레버를 움직일 수 있지만 고정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한 손으로도 쉽게 여기저기 조절하기 쉬워서 고정하는 스트레스가 거의 없습니다.

 

스마트폰이 이젠 보편화되어 있고 차량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이런 거치대 하나 있으면 상당히 편합니다. 저가형 제품 중에는 불안한 제품들도 많은데  맥컬리는 브랜드 신뢰도가 있는 곳이라 믿음이 가기도 하고 또 제품력도 좋아서 만족스럽습니다. 흡착형이 아닌 대시보드 부착형이나 송풍구 거치대 등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원하는대로 선택하면 될 것 같네요.

 

더 많은 맥컬리 제품은 맥컬리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맥컬리코리아 공식 스토어 바로가기 : https://goo.gl/1JwoRw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