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KT 아이폰 7 뉴비를 위한 아이폰 이용 꿀팁

이제는 아이폰도 공부해야 하는 시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사람들이 아이폰을 받아 들면 뭘 해야 할지 상당히 난감해합니다. 기존에 아이폰을 사용하던 사람들도 오랜만에 아이폰을 손에 쥐면 바뀐 아이폰을 손에 들고 뭘 해야 할지 몰라서 허둥대기 마련이죠. 아이폰7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팁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 스마트폰 사용의 기본 주소록 옮기기 "


스마트폰을 변경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 중에 하나가 주소록을 옮겨오는 일입니다. 주소록을 옮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무래도 제조사가 제공하는 기능이 있다면 활용하는 게 마음이 편하겠죠? 특히 아이폰처럼 외부 연결을 쉽게 허락하지 않는 기기는 더욱 그렇습니다.



애플은 친절하게 Move to iOS라는 안드로이드 앱을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에 저장된 주소록은 물론 사진과 북마크 그리고 메시지까지 무선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어플 중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지원하는 무료 어플은 자동으로 설치해주고 유료 앱은 위시리스트에 저장해서 OS가 바뀌어도 사용자 경험은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안쓰는 기본어플 삭제해 용량 확보하기 "

외부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은 언제나 저장공간과의 싸움입니다. 아이폰7은 기본 저장공간이 2배 더 높아졌지만 여러 앱을 설치하고 좋아진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저장 공간의 압박을 쉽게 받게 됩니다.



예전에는 기본 어플들의 삭제가 지원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선 탑재되는 앱이 많아져서 그런지 삭제를지원 합니다. iMovie나 Pages, 애플워치를 위한 Watch 앱같이 쓰지 않는 기본 어플들만 삭제해도 꽤 넉넉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홈 버튼을 톡톡 두드리자 "  

아이폰7 플러스 유저들은 커다란 화면이 적응이 잘 안되기도 할 텐데 사이즈가 커진 만큼 한 손으로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무언가 눌러야 할 땐 두 손으로 사용해도 불편한 경우가 종종 생기죠. 이럴 땐 홈 버튼을 톡톡 2번 누르면 한 손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 버튼을 2번 누르면 멀티태스킹 화면이 되지만 가볍게 톡톡 누르면 상단의 화면이 아래로 내려오는 접근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뿐만 아니라 웹서핑이나 다른 앱을 실행할 때도 사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합니다.



" 3손가락 활용으로 배터리 사용시간 늘리기 "

아이폰에는 3손가락을 이용해 화면을 확대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은 해제로 되어 있으니 설정>일반>손쉬운사용으로 이동해서 확대/축소를 활성화해 줍니다. 3손가락으로 화면을 2번 두드리면 화면이 확대되고 다시 2번 두드리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3손가락으로 화면을 3번 툭툭툭 두드리면 확대/축소에 관한 메뉴를 볼 수 있는대, 여기서 필터 선택을 선택하고 어두운 조명을 선택하면 한방에 최저 밝기로 변경할 수 있고 흑/백 모드를 변경하면 마치 E-ink의 이북리더처럼 활용할 수도 있어서 배터리 사용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통화만 하면 느려지는 네트워크 LTE로 빠르게 Volte는 덤 "

이상하게 아이폰으로 전화만 하면 네트워크 속도가 느려진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있을텐데, 데이터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은 OMD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통신사에서 개통한 아이폰은 설정에서 간단하게 변경해서 LTE 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셀룰러>셀룰러 데이터 옵션 >LTE 활성화 메뉴를 차례로 진입해 음성 및 데이터에 체크해 주면 됩니다. 통화시에도 LTE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고 VoLTE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이라면 통신사에 OMD 등록 신청을 해 주어야 합니다.



" KT 유저라면 꼭 설치해야할 필수 어플 3종세트 "

KT 아이폰 유저라면 고객센터와 클립 그리고 올레Tv 모바일은 꼭 설치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아이폰의 사용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주는 앱이랄까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선 고객센터 앱이 필수입니다. 데이터 사용량 확인은 물론 간단히 데이터 충전을 하거나 무료로 데이터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데이터 룰렛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제공해서 편안하게 확인할 수 있구요.



올레Tv 모바일은 DMB가 없는 아이폰에는 상당히 단비 같은 존재인데, 78요금제 이상 사용한다면 올레tv 모바일 월정액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무료 대상자가 아니라도 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는 VOD가 많으니 꼭 KT 이용 고객이 아니라도 주변에 마구 추천해 주세요.




애플 페이가 지원되지 않는 아이폰은 페이 서비스가 참 아쉽죠? 클립은 여러 가지 결제 카드와 멤버십을 등록해 두면 알아서 최적의 할인 조합까지 알려주는 똑똑한 페이 서비스입니다. 결제카드가 없어도 할인받을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알려주니 스마트한 소비를 위한 필수 품 입니다.



" 아이폰7에 애플이 알려주는 꿀팁이 있다 "

사실 기본 어플을 눈여겨 보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아이폰에는 애플이 알려주는 꿀팁이 숨어 있습니다.


기본 어플 중 기타라는 폴더를 선택하면 애플이 알려주고 싶은 아이폰의 기능과 추천항목들을 모아 볼 수 있는 팁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대부분 이런것들은 기본적인 것이라 잘 보지 않겠지만 새로운 기능이나 아이폰을 처음 쓰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아이폰에는 설명서가 들어 있지 않지만 iBook에서 아이폰의 상세한 설명서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애플의 다양한 기기에 관한 설명서를 볼 수 있는데, 상당히 퀄리티가 좋아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요즘 주변에 아이폰 유저들이 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에서 다시 아이폰으로 넘어오는 사람들도 많아서 바뀐 아이폰을 낯설어하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그래도 아이폰은 항상 기본 사용법은 변하지 않아서 금방 적응하긴 하지만 간단한 팁들을 잘 익혀두면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젠 아이폰도 기능이 많아져서 잘 모르고 지나가는 편리한 기능들이 많아지고 있거든요.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아이폰7을 더욱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아이폰 꿀팁을 잘 기억해 두세요.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