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KT Ai 인공지능 TV 기가 지니는 뭘 할 수 있나?

반응형

인공지능 Ai TV GiGA Genie가 바꿔 줄 생활

 

KT가 인공지능 어시스턴트인 KT 기가 지니를 세상에 공개했습니다. 사실 이런 인공지능 어시스턴트들이 나온 것이 어제오늘 일이 아니고 KT가 원조는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늦은 만큼 꽤 신선하고 완성도 높은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기가 지니(GiGA Genie)는 KT의 기가 브랜드와 요술램프의 지니를 합친 말로 마법 같은 일상을 선물한다는 취지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이런 인공지능 어시스턴트가 뭘 할 수 있는지 쉽게 와 닿지 않을 텐데 간단한 영상을 통해 지니가 바꿔줄 생활을 엿볼 수 있습니다.

 

 

기가 지니는 KT의 올레 TV 셋톱과 인공지능 비서가 결합된 인공지능 홈 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KT의 빠른 네트워크와 다양한 컨텐츠가 융합된 서비스로 KT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세련돼서 집안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음향기기 전문 회사인 하만카돈(Harma/Kardon)이 튜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 입니다.

 

20W의 우퍼와 15W의 트위터로 스피커로서의 하드웨어도 상당히 훌륭한 편입니다. 웬만한 집안 거실 정도는 가득 채워주는 사운드가 일품이구요.

 

 

 

기가 지니의 서비스는 모두 우리 생활 밀착형 서비스라 어느 하나 뺄 것이 없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가족의 일상을 따라가며 지니가 어떤 역할을 해 주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나만의 인공지능 비서 기가 지니 "


바쁜 아침 시간 출근 전 대중교통의 정보를 확인하고 날씨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케줄도 바로 확인해주니 하루를 준비해 주는 비서와도 같습니다. 계정인 10개까지 등록 가능하고 사용자에 따라 계정을 변경해 개인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먹거리가 생각나면 지니에게 치킨이나 야식 먹고 싶다고 이야기만 하면 등록된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배달 맛집을 보여 주고 바로 전화까지 연결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혹시 택시를 이용하고 싶다면 택시를 불러줘~라고 말만 하면 카카오 택시와 연계해 바로 호출할 수 있도록 해 주는데, 모두 자신의 위치 기반으로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음성으로 즐기는 멀티미디어 "

 

기가 지니는 음성 기반의 다른 인공지능 어시스턴트들과는 다르게 TV와 연계되어 시청각적인 정보를 전해 준다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TV서칭도, VOD 검색도 말로 할 수 있는데, 잠깐 집안일하는 도중에 리모컨을 꺼내 들거나 스마트폰을 들고 음악을 들으려고 하면 꽤 난감한 상황들이 많죠. 기가 지니는 지니야~라고 불러서 신나는 영화를 보여 달라고 하거나 TV를 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채널 이동도 가능하고, 자신이 선호하는 뉴스 클립만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음악도 말로 실행할 수 있는데, KT의 음원 서비스인 지니뮤직과 연동되어 1천만여 데이터 베이스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기분에 따라 맞는 추천 음악의 선곡을 부탁할 수도 있죠. 좋아하는 가수의 이름만 대면 척척 알아서 플레이 해주는게 신기하더라구요.

 

 

" 홈 IoT 허브 기가 지니 "

 

KT의 IoT 서비스와 연계해 다양한 활동을 하도록 할 수 있는데, 가스를 점검하고  홈닥터와 연계해 공기 청정기를 구동하도록 할 수 있고 도어락을 체크하거나 개폐도 음성으로 지시할 수 있습니다. IoT가 인공지능을 만나 더 완벽해지는 느낌 이네요.

 


영상 통화가 가능한 600만 화소의 FHD 카메라를 이용하면 홈캠으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좌/우로 모니터링하는 기능은 없지만 홈캠처럼 적외선 카메라로 야간 촬영도 가능하고 어느 정도 집안 모니터링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좋겠더라구요.

 


기가 지니의 카메라는 영상 통화에도 이용되는데, 스마트폰의 카메라보다 훨씬 선명하고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이 좀 답답한 면도 있는데, 이건 화면이 크니 훨씬 자연스럽고 생생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구분

무약정

1

2

3

프로모션 혜택

셋톱 임대료

(부가세 포함)

12,100

9,900

7,700

6,600

4,400

일시 구매

299,000

기가 지니는 3년 약정 기준으로 월 6,6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올레 Tv 12 요금제 이상 이용자라면 UHD 단말임대료와 동일한 가격인 월 4,4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299,000원에 단품으로 구매도 가능하구요.

 

출시를 기념해 신규 가입자에게 지니뮤직 3개월 이용권과 인터넷 전화 기본료 면제 및 30분 무료 통화까지 지원 한다고 하니 기존 셋톱 이용금액과 큰 차이 없이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기가 지니에 대해 알아봤는데, KT는 IPTV 1등 사업자답게 가정에 필수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자동차나 쇼핑몰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기가 지니를 기반으로 하는 인공지능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구요. 그렇게 된다면 집안의 사용자 경험을 다양한 분야에서 연속성을 가지고 활용할 수 있으니 미래 가치는 더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셋톱박스를 바꾸는 아주 간단한 변화 만으로 우리 삶을 크게 바꿔줄 인공지능 어시스턴트, KT 기가 지니로 차별화된 인공지능 생태계를 경험해 보세요.


 

반응형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