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인터넷 사기 예방 사이트, 정보 커뮤니티 더 치트~

반응형

인터넷 사기 예방 사이트, 정보 커뮤니티 더 치트~


김군은 점점 쓸모 없어저 가는 Wii가 불쌍해서 중고로 게임 타이틀을 하나 살까 하고 여기 저기 기웃기웃 거리다가, 마침 알맞은 가격과 거리에 계시는 분을 찾았습니다.
사정상 직거래가 힘드니 그냥 택배로 받고 싶은데, 인터넷 사기가 워낙 극성이다 보니 선뜻 구입하기가 꺼려지더군요. 그래서 찾아보니 더 치트라는 사이트가 있더군요.

더치트(TheCheat.co.kr)는 2006년 1월 4일에 개설된 비영리 온라인 사기예방 사이트이다. 피해자가 휴대폰번호, 계좌번호가 포함된 피해사례를 작성하면 다른 사람들이 물품 거래 전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조회를 통해 추가 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사기꾼리스트 제공 및 검거소식 알림 서비스, 법률상담서비스와 함께 피해자들에게 사기 피의자의 활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 등이 제공되고 있다.

- 위키 백과 사전 인용 -
이렇게 나와 있군요.
더 치트는 2006년에 생겨나서 벌써 많은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더라구요.
다른 커뮤니티도 몇군데 있는것 같은데 더 치트가 가장 규모가 큰 듯 합니다.

더 치트의 메인 페이지 입니다.
비영리 커뮤니티 이기 때문에 디자인은 그럭저럭 입니다..^^;;사기꾼들의 검거 소식과 피해 사건 같은것을 볼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버 범죄 센터에 신고하는 요령이라던지, 서식, 경험담 등이 많이 올라 와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또한 원링이나 스팸전화 데이터 베이스도 갖추고 있으니 이용해 보면 좋을듯 합니다.
사기를 당하신 분들의 얘기를 보고 있자니 참 별일 다 있더군요. 참 몹쓸 놈들 입니다.

갑자기 궁금증이 발동한 김군! ㅋㅋ
저와 동명의 사람들 중에 사기를 치고 등록된 사람이 있지 않을까 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1명이 등록 되어 있군요. 흔한 이름인데.. 제 이름의 사람들은 역시 법 없이도 살 사람들 이었던 것입니다. ^^;;

더 치트에서는 검색 프로그램도 무료로 배포중 입니다.



인터넷 거래 하기전에 한번쯤 검색해 보고 하는것이 좋겠죠? 근대 정말 사기꾼들 많군요...
잘 활용하시어서 좋은거래 안전한 거래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