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5 닮은 아이폰 5SE추정 렌더링 이미지 공개

반응형

아이폰5 닮은꼴 4인치 아이폰5se 이미지 유출?

 

MWC가 끝난 시점에 이제 관심이 쏠리는 건 3월 15일로 예상되는 애플의 신제품 발표 행사입니다. 애초 예상되었던 아이패드 에어3 대신 아이패드 프로의 9.7인치 소형 버전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더욱 모이고 있습니다. 또 밤잠을 설쳐야 하는 때가 다가오고 있군요.

 

이날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은 아이패드 프로 9인치 버전을 비롯해 애플워치2와 4인치 아이폰5se가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최근 9to5Mac을 통해 아이폰5se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보도자료 이미지처럼 예쁘게 포장된 이미지는 아니고 케이스제작을 위한 설계 이미지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실제 발표되기 전에는 다 루머일 뿐이라서 사실 여부는 알 수 없지만 휴대폰 케이스 제조 회사로부터 CAD 렌 이미지를 입수 했다고 9to5MAc은 주장하고 있습니다. 요즘 보면 케이스 제작업체에서 신제품 정보를 잘 흘리는군요.

 

 

5se라는 이름에서 풍기는 뉘앙스와 앞서 예견 된 것 처럼 아이폰5s를 기반으로 나오게 될 것 같습니다. 뒷면이 유리로 된 것도 비슷하지만, 전체적으로 테두리가 아이폰5s보다는 둥글게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전원 버튼의 위치만 아이폰6처럼 측면으로 이동 하구요. 아마도 아이폰5se를 아이폰6의 미니 버전으로 생각한 사람들은 실망이 클것 같네요.  아! 로즈골드 색상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아이폰의 새로운 두뇌인 A9과 M9 칩이 적용되고, 애플페이를 위한 NFC가 적용됩니다. 렌더링 이미지에는 터치ID가 홈버튼에 적용되지 않은 것 처럼 보이는데 애플페이를 위해서라도 터치 ID는 적용되겠죠?

 

아직은 모든게 루머일 뿐이지만 4인치 3월에 있을 신제품 행사에서 4인치 아이폰이 나오는건 확실해 지는 것 같습니다. 3월 15일에 발표하고 18일에 바로 출시한다는 구체적인 프로세스까지 언급되고 있는것을 보면 말이죠. 가격은 아이폰5와 동일하게 가져갈 것 같은데 4인치 화면이 휴대성은 좋지만 대화면 아이폰에 길들여진 사람들의 취향이 쉽게 바뀌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언급했듯 신흥 시장을 위한 모델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저는 사실 아이폰5SE보단 아이패드쪽을 관심 있게 보고 있습니다.

 

애플의 신제품 발표는 3월 15일에 있을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달력에 동그라미 해 두세요~ 빨간색으로~

 

- 이미지 출처 및 관련기사 : 9to5 Ma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