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재무설계 어렵지 않아요! FP 컨퍼런스에서 자산관리를 위한 내집마련 재테크 공부하자

반응형

금융소비자를 위한 FP(재무설계) 컨퍼런스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이제는 재무설계라는 단어가 낯설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아직은 재무설계라고 하면 나와는 거리가 먼 이야기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를 통해야만 하는 재무설계가 아니라도 인생을 살아가면서 필요한 체계적인 준비는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항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막연하게 언제쯤 무슨 일이 있겠구나 하는 게 아니라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그에맞게 자신의 수입이나 재정상태를 냉정하게 판단해 볼 필요가 있으니까요. 한번 세운 재무설계가 평생 가는 게 아니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이유이죠.

 

 

재무설계는 남는 나의 자산을 관리하는 것 뿐만 아니라 결혼, 주택마련, 자녀교육 등 인생의 목표를 준비하고 뜻하지 않는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해서, 궁극적으로는 가정의 경제적 주춧돌을 놓아 주는 것입니다.  보통 재무설계라고 하면 인생전반에 걸친 틀을 짜고 실행계획을 세우는 종합재무설계를 의미하며, 특정한 목표를 위한 개별 재무설계가 활용 되기도 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목표를 정하고 하나하나 재정상태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실행 계획을 세우는 게 재무설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를 시작하는 시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일찍 시작할수록 그 효과가 커진다는 것입니다. 제가 사회 초년생일 때 이런 경제적 개념이 너무 없어서 상당히 고생을 많이 했거든요. 보통은 최소한 5번의 재무설계 필요성을 느끼는 시점이 있고, 생활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조정해 나가야 합니다.

 

 

FP컨퍼런스와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재무설계의 중요성은 두말할 것도 없지만, 이러한 재무설계를 배울 만한 곳이 많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국 FP(재무설계) 협회가 주관하는 FP 컨퍼런스에서 궁금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재무설계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 들을 수 있습니다. 벌써 11번째를 맞이하는 행사인 만큼 탄탄하게 짜여진 커리큘럼을 통한 알찬 내용이 많이 있을 것 같구요.

 

 

FP컨퍼런스는 재무설계 전문가를 위한 유일한 교육이고 네트워크 교류의 장이 되는 만큼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과 전문가들이 모두 관심을 가져야 할 필수 컨퍼런스가 아닐까 합니다. 재무설계에 관한 전문가나 소비자 모두에게 시작점 역할을 해 주겠죠?

 

 

 

 

특히, 금융소비자를 위해 한국FP협회와 네이버 경제M이 함께하는 강연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는 ‘생존형 자산관리, 똑소리 나는 재무설계 강연회’라는 주제로불황을 이겨내는 생존형 자산관리 비법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에 대해 설명해드리면,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는 총 3강의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먼저, 제 1강의는 전 매일경제 기자이자 마리텔 출연 경험도 있는 정철진 경제전문가와 불황을 이겨내는 생존형 자산관리 비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경제와 시장의 법칙을 읽어 돈의 흐름을 파악해 보는 시간인데요.
가정 경제부터 나라 경제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돈 관리 원칙과 방법을 알아볼 예정입니다.

 

제 2강의는 MBC경제매거진 자문위원이자 부동산전문가인 안명숙 우리은행 고객자문센터장과혼란의 부동산 시장, 해답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습니다.전세민의 내집 마련 고민부터 수익형 부동산 투자까지,초저금리 시대의 부동산 투자에 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 3강의는 성공적인 재무설계를 위한 3가지 투자 습관이란 주제로 김동엽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이사와 함께 재무설계, 자산관리를 할 때 흔히 저지르는 3가지 실수에 대해,실수를 면하고 성공적인 재무설계에 다가가는 방법을 알아볼 예정입니다.

 

FP컨퍼런스는 일정금액의 참가비가 있지만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는 무료라는 사실~ 선착순 마감이니 사전 신청 후 강연회에 참가하시면 됩니다.

 

>> 생존형 자산관리, 똑소리 나는 재무설계 비법 강연회 신청하러 가기 <<

 

 

네이버 경제M이 함께하는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에서는 자신의 재무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재무설계가 어렵게 혹은 멀게 느껴졌던 분들은 무료로 자신의 재무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될 수 있으니 더욱 좋죠?^^
다양한 경품 추천 행사도 마련되어 있으니 한 번 참여해보세요!

 

FP 컨퍼런스 금용소비자특별강연회는 언제?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아셈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컨퍼런스는 2015년 12월 5일(토) 오후 2 시부터 ~ 6 시까지 진행 됩니다.

 

한국FP협회와 네이버 경제M이 함께하는 금융소비자특별강연회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fpkorea.com/2014/life_plan/life_plan.asp

 

우리가 살아가면서 항상 목표를 세우기 마련인데, 단순히 언제쯤 뭘 하겠다 생각하면 목표를 이루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명확한 목적과 목표를 세우고 거기에 맞게 계획을 세우고 진행해야 자신이 희망하는 목표에 도달하기가 쉽다고 하구요. 재무설계는 목표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재정적인 설계를 보조해주는 역할 이지만 사실 가장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회초년생 때부터 제무설계를 시작하면 결혼, 육아, 노년으로 이어지는 인생의 사이클을 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구요.

 

FP 컨퍼런스는 전문가 관련 강연도 있지만, 간단히 자신의 재무설계 상담도 받아 볼 수 있으니 평소에 관심 있던 분들은 한 번쯤 참여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선착순 마감이라서 조기 마감될 수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어서 서둘러야 할 것 같습니다.

 

- 2015 금융소비자 특별 강연회 문의전화 - 02)3276-7637,7632
-  금융소비자 특별 강연회 신청 사이트 : http://www.fpkorea.com/2014/life_plan/life_plan.as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