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드론을 알고싶은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왜 지금 드론인가

반응형

드론이란 무었인가? 드론에 대해 알고 싶다면 ?

 

어느사이엔가 드론산업은 우리 곁에 성큼 다가와 있습니다. 낯설게만 느껴지던 드론이라는 단어가 이제는 친숙하게 느껴질 정도니까요. 아마존은 드론으로 배달을 하겠다고 하고, 꽃보다 할배 같은 예능프로들은 앞다투어 드론을 이용한 촬영으로 새로운 앵글을 찾아 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에서 드론이 활용되고 가격대가 저렴한 드론이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하면서 취미용RC분야도 꽤 탄력을 받아가고 있습니다. 드론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드론에 관해 정리된 책이나 자료가 많지 않았는데, 드론을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 한권 출간이 되었습니다. 왜 지금 드론인가!

 

 

약 230페이지 분략의 책인데, 부피도 작고 가볍게 읽을 수 있을 만한 수준의 책 입니다. 활자도 시원시원하게 인쇄가 되어 있어서 보기에도 편하구요.  출/퇴근 길에 보려면 아무래도 부피가 작은 책들이 유리한데, 이것 읽고 있으면 트랜드 리더로 보이려나요?ㅎㅎㅎ

 

 

드론에 대한 개요부터 지금 나오는 드론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아주 전문적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전반적인 흐름이나 개요를 파악하는대에는 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드론에 대해 알고 싶어 할 만한 이야기들을 잘 담아 놓았습니다. 드론을 아주 잘 아는 사람들은 굳이 필요 없겠지만, 입문자들에게는 꽤 유용한 자료가 될것 같더라구요.

 

 

드론이라는 단어가 사용 된지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았지만, 무인항공이라는 개념은 아주 오래전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사실 드론에는 관심이 많아도 정작 드론이 뭘 뜻하는지도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죠. 그져 작은 헬리콥터쯤으로 여기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은대 드론에 대한 개념이나 뜻 그리고 역사를 쉽고 간단하게 잘 요약해 놓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드론으로 유명한 회사들이 몇 있는데 그중에서도 패럿은 저렴한 가격대로 만날 수 있는 꽤 수준높은 드론을 많이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드론 회사와 제품 뿐만 아니라 요즘 나오고 있는 스타트업에서 주목해야 할 제품들까지 꽤 자세하게 사진과 함께 담고 있어서 드론을 준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구요.

 

 

제품들 뿐만 아니라 드론을 이용한 산업이 어디까지 와 있는지, IT기업들은 드론을 활용하여 어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등 드론 산업이 가고 있는길과 나아갈 길을 알려주는 역활도 하고 있습니다. 드론 제조사 뿐만 아니라 드론 생태계 전반적인 물음에 대한 답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꽤나 유용합니다.

 

 

부록이긴 하지만 상업적 혹은 군사용으로 사용되는 주요 드론들의 모델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표도 들어 있어서 지금 나오는 드론이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고 어디까지 진화 했는지가 쉽게 파악이 되더라구요. 제가 가진 드론들도 상당수 있긴하지만, 갖고 싶은것들이 더 많아 졌습니다.ㅎㅎㅎ

 

책 자체가 심플하게 구성이 되어 있고, 드론이라는 소재를 가볍게 풀어 내 주고 있어서 입문자들의 길라잡이 역활을 해 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산업전반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드론의 비행원리 같은 실제 사용에 관한 부분도 꽤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드론 산업 전반에 관한 글을 짧은 페이지에 담아 내다 보니 아주 전문적인 지식이 되지는 못하는게 아쉽긴 하지만, 너무 전문적으로 가게 되면 글 자체가 지루하고 재미없어지긴 하겠네요.

드론을 직접 만지다 보면 잘 알지 못하는 용어들이 나오곤 하는데, 그런 용어들도 잘 나와 있으니 드론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 볼 만한 입문서 입니다.

 

- 이 글은 미래의창으로 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