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2030세대에게 더욱 사랑 받는 시계 세이코 SEIKO

반응형

사회초년생부터 아버지까지 모두가 추천하는 디자인과 기술력의 손목시계! 세이코

 

시계 좋아 하시나요? 이제 소매의 길이가 점점 짧아지는 계절이라 시계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부가되는 계절이 돌아 왔습니다. 시계는 단순히 시간을 알려주는 역활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인 동시에 자신을 나타내는 중요한 악세서리가 되어 가고 있는터라 시계 하나 고르는대도 참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곤 합니다.

 



남자들은 여성과달리 자신을 나타내는 악세서리가 많지 않은데, 가장 대표적인 아이템이 지갑과 시계인지라 저도 시계에는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때문에 아날로그 시계들이 없어지는게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스마트워치가 가지지 못하는 전통과 브랜드파워를 아날로그 시계들이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 명품시계 브랜드들이 내어 놓을 스마트워치를 주목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마 아버지세대들에게도 친숙한 세이코(SEIKO)라는 브랜드는 정말 많이 알고 있을것 같은데요. 세이코는 134년의 역사를 가진 시계의 명가로 꽤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밋는 사실은 이렇게 오래된 클래식한 브랜드 인데도 최근 구매자 중 70%이상이 20~30대라는 점 입니다.

 

 

 

세이코 자체는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 이지만 오랜 역사만큼이나 가진 노하우를 활용해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의 시계를 만들고 있어서 그렇겠죠. 멋을 아는 혹은 브랜드의 가치를 아는 사원으로 인정(응?)받을 수 있기 때문인지 사회 초년생들에게 꽤나 사랑 받고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 뿐만 아니라 스포츠업계에서도 세이코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올림픽이나 각종 스포츠 경기에서 세이코의 로고가 박혀 있는 시계가 나오는것을 종종 보게 됩니다. 그만큼 뛰어난 기술력으로 정확한 시간을 측정해 주기도 하지만,  세이코가 메탈이나 레더(가죽)을 이용한 제품들 외에도 활동적인 상황에도 잘 어울리는 제품들을 만들어 주고 있어서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이 세이코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수 있습니다.

 

오랜 시계브랜드들이 꽤나 클래식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을것 같지만 그들만의 노하우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트랜드에 맞는 시계디자인을 잘 만들어 냅니다. 스마트워치를 만드는 전자기기 회사들이 따라오지 못하는 부분이죠.세이코도 꽤나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 해석해낸 세이코 프리미어(Premier) 라인이 아마 가장 대표적이지 않을까 하는데, 오래도록 사랑받은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감각으로 잘 풀어 내었습니다. 단순히 디자인적은 부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움직임 에너지로 바꾸는 키네틱기술이나 슬립모드로 최장 4년까지 작동을 멈추고 다시 움직이면 스스로 시간을 맞추는 오토릴레이등 신기하면서도 뛰어난 기술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라인업 입니다.

 

아마도 프리미어 라인이 가장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오래 착용할 수 있어서 그런지 커플시계로 많이 사랑받고 있구요. 7월에 한국 정식출시 10주년을 맞이해 10주년 기념 모델도 나온다고 합니다. 아마도 시계 매니아 셀러브레이티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것 같네요.

 

 

젊은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세이코 아스트론은 세이코의 8세대 무브먼트가 더해진 가장 빠른 발전을 보여주는 라인업 입니다. 전지교체가 필요없고 빛 애너지 만으로 GPS에 접속! 한단번의 터치로 사용자의 위치에 맞는 시간대를 자동으로 맞춰 줍니다. 현지 시각 뿐만 아니라 원래 자신이 있던곳의 시간까지 알수 있어서 해외를 자주 나가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제품이죠.

 

매년 발매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은 아스트론의 기술력과 함께 품격까지 높혀주는 라인업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이버 시계도 물론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티타늄케이스를 세계최초로 사용하고 아코디언 스타일의 스트랩과 이중 케이스 구조의 발명 등으로 최초는 아니지만 다이버 시계의 선두주자가 되고 있죠. 방수시계의 수준을 나타내는 ISO6425기준이 세이코의 다이버 시계를 토대로 만들어 졌다고 하니 기술력이 대단하죠?

 

 

 

올해로 국내 정식출시 10주년이 되는 세이코가 2030 젊은 층의 좋은 반응에 감사하는 의미로 세이코 2030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합니다. 간단한 퀴즈와 2030의 행복한 미래를 응원하는 간단한 댓글을 남기면 되면 쉬운 이벤트니 꼭 참여해 보시길 권합니다.

 

 

특히나 경품으로세이코의 SNP시리즈를 공짜로 얻을 수 있는 기회이고, 세이코의 탁상 시계도 추첨을 통해 나눠준다고 하니 사무실 책상에 올려 놓으면 책상의 품격이 달라질수 있으니 필참하시길~

 

- 세이코 2030 이벤트 : http://www.seiko2030event.co.kr/

 

아마도 세이코라고 하면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을것 같은데, 저희 아버지도 세이코 시계를 무척 좋아 하셨거든요. 세이코 시계는 세계적인 브랜드인 만큼 기술력이나 무브먼트의 정확도는 말하지 않아도 될 정도인데, 디자인도 꽤나 젊은 감각으로 빼 놓은것이 많습니다. 종종 해외를 다니는 저에게 디자인이나 기술적으로 가장 탐나는 물건은 역시 세이코 아스트론이긴 하지만, 위에 소개해 드린 라인업 외에도 정말 다양한 시계들이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구요.

세이코 2030이벤트는 6월 15일부터 6월23일까지 진행되고 SNP 라인5대, 탁상시계20대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고 하니 시계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참여해 보세요~

 

- 세이코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seikokorea.com/

 

- 이 글은 (주)삼정시계에서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됐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