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스타일 좋은 깜찍한 보조배터리, TSST TB030NA

반응형

미니랜턴으로 변신하는 휴대용 배터리, 컬러도 예쁘네

 

스마트폰같은 휴대 기기의 사용이 많아지고 다양한 휴대 제품들을 가지게 되면서 휴대용 보조 배터리 하나 정도 휴대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꼭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태블릿이나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들이 가방안에 쏙 들어오게 되면서 충전에 대한 압박이 생기기도 하니까요.

 

휴대용 보조 배터리의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디자인과 용량의 제품들이 속속 출시가 되어 사용자들의 선택을 기다라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TB030NA는 깔끔한 디자인에 파스텔톤의 컬러로 여심을 사로잡을 만한 요소를 가진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학생들에게 인기만점 아이템이 될듯?

 

 

휴대용 보조 배터리 TB030NA는 블루, 핑크, 민트, 그린의 4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랫한 색상이 아니라 파스텔톤의 색상을 가지고 있어서 여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죠.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주고 받을 수 있는 선물용으로도 이용해도 아주 괜찮을것 같습니다. 저렴하지만 전혀 저렴하지 않은 디자인!

 

 

김군이 선택한 색상은 그린~ 원래 제가 그린색을 좋아 하긴 하지만 요것 참 색상이 예쁘네요. 보통 제가 다루는 보조 배터리들은 컬러가 화이트 아니면 블랙 혹은 남자 취향 이었는데 요건 와이프도 좋아하더라구요.

 

보시다시피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전부인 단촐한 구성 입니다. 별도로 사용설명서를 볼 필요도 없이 사용법은 초~ 간단.

 

 

TSST에서 나온 휴대용 보조 배터리 TB030NA은 굿디자인상을 받은 제품 입니다. 일반적인 배터리의 디자인을 벗어나서 깔끔하죠? 용량은 3,000mAh로 비교적 적은 용량이지만 누구에게나 꺼내서 보여주고 싶을 만큼 매력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RoHS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기도 하구요.

 

 

이런 휴대용 보조 배터리의 핵심은 아무래도 내장하고 있는 배터리 셀의 품질 입니다. 휴대용 보조 배터리 TB030NA은 삼성 SDI의 리튬이온 배터리셀을 사용하여 안정성과 내구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5A/1.5V의 어뎁터로 충전 할 경우 3시간이면 완충 됩니다.

 

 

측면의 버튼을 살짝 누르면 4개의 LED가 충전상태를 나타 냅니다. 100%가 되면 4개가 모두 점등되고 LED 하나당 25%씩의 충전상태를 나타 냅니다. 케이블을 연결하고 이 버튼을 길게 누르면 충전이 되구요.

 

 

포트는 1포트이지만 1.5A의 고속 충전이 가능한 포트를 제공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들이 대용량이라서 고속충전을 위해 1.5A가 기본이죠. 출력 전압이 낮을 경우 출력속도가 느리거나 심할경우는 아예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태블릿PC나 카메라 혹은 블루투스 스피커 같은 외부 기기들도 문제 없구요. 다만 용량이 작기 때문에 완충 하기 보다는 정말 위급할 때 어느정도 해소해 주는 정도지만 휴대성이 좋으니 꽤 유용합니다.

 

 

이녀석 특이하게 USB 삽입 방식의 작은 LED 유닛을 제공 합니다. 바디에 기본 장착 되어 있고 쓰지 않을 때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 TB030NA의 몸통에 끼워 놓으면 되서 분실의 염려도 없구요.

 

밝기가 아주 밝은 편은 아니지만 저가형 제품들 중에는 꽤 밝은 편이더라구요. 대용량 배터리 중에 종종 LED를 가진 제품들을 보게 되는데 그런데 있는 것들 보다 훨씬 밝아서 등산이나 낚시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부피가 적으니 휴대에 대한 부담이 적어서 가방에 그냥 딱 넣어 두고 다니면 위급할 때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연결하고 버튼을 1초간 꾹 누르면 충전이 시작 됩니다. 3000mAh의 용량이 요즘 나오는 대용량 배터리에 비하면 적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가격과 성능을 생각하면 나름 괜찮은 성능 입니다. 가볍게 들고다니면서 활용할수 있는 녀석이라 여성들의 핸드백 속에 쏙 넣아 가지고 다녀도 스타일이 살아 나니까요.

 

이것과 비슷한 타사 제품들도 있는데, 제가 본 제품중에는 이게 가장 용량이 큰것 같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용량이 대용량이지만, 그래도 한번 정도는 완충이 될 수 있는 용량이니 활용도가 낮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1.5A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니 충전 속도도 빠른 편이구요.

손에 잡기도 편리한 원통형 디자인이고, 컬러도 잘 빠져 있어서 여성들에게 어필할만 합니다. 보통 충전기들은 꺼내 놓기가 좀 아쉬운 디자인인 경우가 많은데, 이건 척 올려 놓기도 부담없구요.

자체 회로보호 장치가 적용 되어 있어, 과충전/방전, 과전압, 합선 등의 제품 손상도 방지 하고, 제품의 문제가 발생 했을 때도 1년간 AS를 보증하니 가볍게 쓸수 있는 스타일 좋은 휴대용 배터리를 찾는다면 이녀석을 주목해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 이 글은 TB030NA의 소개를 위해 TSST로 부터 제품을 증정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